결재문서

교육 일지(2.19.)

문서번호 요금과-3673 결재일자 2020.2.19. 공개여부 대시민공개 주무관 요금관리1팀장 요금과장 결 재 임지연 박관용 02/19 양연화 협 조 교육 일지(2.19.) 교육일시 2020. 2. 19.(수) 09:10-09:30 교 관 요금과장 교육대상 현원: 21명, 참석: 19명 교육제목 2020년도 민원응대 서비스 향상을 위한 교육 교육내용 1. 2020년도 민원응대 서비스 향상 교육 ○ 시민과의 소통을 위한 시민만족의 이해 - 성의 있는 태도 및 올바른 예절 준수 - 업무에 관한 전문지식을 바탕으로 한 정확한 민원 처리 철저 - 적극적인 태도로 시민의 니즈(Needs) 파악 ○ 전화민원 응대 요령 - 전화응대의 5대 역할 이해 ?? 하나의 행정기관 ?? 기관의 얼굴 ?? 행정의 최일선 ?? 시민만족의 제일 접점 ?? 행정 홍보의 창구 - 전화응대의 3요소 이해 : 말하기(Speaking), 듣기(Listening), 생각하기(Thinking) - 시민 지향적인 정중하고 알기 쉬운 표현 사용 ○ 방문민원 응대 요령 - 방문 시민에 대한 기본 예절 준수 철저 : 표정과 미소, 용모와 복장, 대화, 자세와 동작, 인사 - 올바른 경어표현 및 긍정 화법을 통한 민원 처리 ○ 불만민원 응대 요령 - 불만민원 접수 시, 경청 및 공감하는 태도와 표현 사용 - 업무와 감정을 분리한 침착한 태도 유지 - 불평, 불만의 신속한 처리 및 사후 관리 철저 붙임 서울시 소통서비스 매뉴얼 1부.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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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 일지(2.19.)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상수도사업본부 강서수도사업소 요금과
문서번호 요금과-3673 생산일자 2020-02-19
공개구분 공개 보존기간 3년
작성자(전화번호) 임지연 (02-3146-3905) 관리번호 D0000039379438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과공통일반사무 > 인사조직(서무) > 교육훈련관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