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120 다산 콜센터에 대한 건의 사항입니다.

“내 집, 내 점포 앞 눈치우기”로 더 행복해지는 우리 마을 서울특별시 수신 내부결재 (경유) 제목 120 다산 콜센터에 대한 건의 사항입니다. 안녕하세요 유용석님 우리 120다산콜센터를 이용하시고 의견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이용 시 불편하시고 아쉬운 부분에 대해 말씀주셔서 깊이 새기도록 하겠습니다. 서울시 120다산콜센터는 2007년 설립 후 2017년 재단으로 재탄생하기까지 많은 노력과 발전을 해왔습니다. 개원 초기 단순상담에서부터 현재는 수도, 교통 및 자치구정에 이르기까지 전문상담을 지향하고 있으며 특히 최근에는 전세계적인 우려를 낳고 있는 코로나19 대응과 관련하여 하루 1000콜이 넘는 안내와 상담으로 시민에게 도움을 드리고 있으며 특히 발병 초기 질병관리본부 1339 전화폭주로 인한 상담장애시 시민에 대한 상담창구로 큰 역할을 한 바 있습니다. 이렇듯 광범위한 상담을 수행하고 있으나 원만한 답변을 듣지 못하는 사례도 있어 만족하지 못하는 경우도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시민에게 정확한 정보제공과 궁금증을 해결해 드리는 것이 상담의 주요한 기능인바 이를 위해 더욱 노력하도록 하겠습니다. 해당기관의 전화번호 안내와 연결은 120이 수행하는 기능의 일부분이나 그것이 전부로 느껴지셨다니 더 큰 노력을 해야할 필요성을 느낍니다. 우리시정과 120다산콜재단에 대한 깊은 애정과 관심으로 좋은 의견 주셔서 감사드리며 120다산콜이 보다 더 전문적인 상담기관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늦추위와 코로나로 어수선한 시기입니다. 건강 유의하시고 새로운 봄을 맞을 수 있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주무관 강연태 민원기획팀장 박성규 시민봉사담당관 02/17 김정애 협조자 시행 시민봉사담당관-3923 ( ) 접수 ( ) 우 04524 서울특별시 중구 세종대로 110 (태평로1가) / www.seoul.go.kr 전화 02-2133-6542 /전송 02-2133-0789 / ytcorea@seoul.go.kr / 부분공개(6,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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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서 정보

120 다산 콜센터에 대한 건의 사항입니다.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시민소통기획관 시민봉사담당관
문서번호 시민봉사담당관-3923 생산일자 2020-02-17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3년
작성자(전화번호) 강연태 (02-2133-6542) 관리번호 D0000039355982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과공통일반사무 > 일반관리(서무) > 일반업무관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