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2020년 선택적복지제도 및 단체보험 운영 안내

"상수도사업본부 발족 30년, 수돗물 통수 111년, 믿고 마시는 아리수!" 상수도사업본부 수신 수신자참조 (경유) 제목 2020년 선택적복지제도 및 단체보험 운영 안내 2020년 선택적복지제도 운영계획 및 단체보험 운영사항을 안내하오니 전 직원이 공람할 수 있도록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가. 2020년 주요 변경사항 구 분 2020년 2019년 단체보험 - 생명상해 최소 기본 보장안 2억원 예산지원 (1인당 164천원) ※ 생명·상해 3억원 가입자 : 차액만큼 본인부담 - 배우자 추가 가입확대(생명·상해/의료실비) - 최소 기본 보장안 1억원 예산지원 (1인당 100천원) ※ 생명상해 2∼3억원 가입자 차액 만큼 본인부담 - 배우자 보장 해당없음 전통시장 신청환급 개별구입 → 구매내역 등록(본인) → 부서 담당자 승인 → 개별 계좌 환급 ※ 제로페이 환급방식과 동일하게 변경 개별 구입 → 구매내역 등록(부서 담당자) → 개별 복지포인트로 환급 배정방식 배정 - 기본P : 1,400P - 전통시장P : 50P - 제로페이P : 50P => 기본P 합계 : 1,500P 배정 - 기본P : 1,450P - 제로페이P : 50P - 전통시장 환불P : 50P ? (온누리상품권 개별구매자만 ? ?추가 배정) 차감 - 전통시장 : -50P 복지카드 정산방식 신청·승인 익월 15일 결제계좌 일괄환급 결제 전 차감신청시 결제금액에서 차감청구 실적가점 전 환 1점당 50만원 ※ ’20년 하반기 취득 실적가점부터 적용 1점당 15만원 나. 배정 기준일 : 2020. 1. 1 다. 복지포인트 사용기간 : 2020. 1. 1 ~ 11. 30 ※ 특별포인트 : 2020. 12. 31까지 라. 포인트사용 및 청구방법 1) 기본항목 : 단체보장보험(생명/상해, 실비) - 청구방법 : 흥국화재로 개별 신청(붙임2 참조) - 청구기한 : 사고일로부터 3년 이내 ※ 단체보험 기존 선택사항 변경 불가 2) 자율항목 : 국내외여행비용 등 15항목(붙임 1 참조) - 신청방법 : 복지카드/기타카드 사용 후‘후생복지포털(http://seoul.benepia.co.kr)’ 「나의복지관리-나의복지-복지카드/기타카드」메뉴에서 신청 마. 전통시장 포인트(온누리상품권 구매 전용) - 지급대상 : 2020. 1. 17 기준 복지포인트 지급대상 - 지급 포인트 : 50P (전 직원 동일) - 구매 및 환불절차 ·전통시장(온누리상품권)으로 배정된 포인트는 ’20. 3.13 까지 개별 구매 후 후생복지포털내 전통시장 차감메뉴에 등록(구매 영수증 사본이나 모바일 구매내역 첨부) 후 부서담당자 승인 → 개별 차감 등록은 2,20(예정)부터 가능 (별도 등록방법 추가 안내 예정) ※ 개인 구매시 할인 가능(지류식 : 2.28까지 5% 할인, 모바일 : 예산 소진시 까지 10% 할인) ※ 구매처별 판매 한도가 있으므로 확인 후 구입할 것, 구매시 신분증 지참 ※ 차감된 전통시장 포인트 이상을 상품권으로 구입했을 때만 신청 가능 예) 전통시장 배정포인트가 50P일때 5% 할인시 온누리 상품권은 55천원(실 구매액 : 55,000원 × 0.95 = 52,250원) 이상을 구매해야 함 ※ ’20.3.13까지 개별구입(차감신청 및 담당자 승인까지 완료)하지 않은 경우 총무과에서 일괄구매 후 배부예정(’20. 3 ~ 4월 예정) 바. 제로페이 포인트 - 지급대상 :‘20. 1. 17. 이후 재직자 중 복지포인트 지급대상 - 지급 포인트 : 50P ∼ 200P ※ 6급이하 : 50P, 5급 : 100P, 4급 이상 : 200P (직무대리 포함) - 사용방법 : 제로페이 가맹점에서 사용 후 행정포털내 후생복지포털 접속 -「나의복지관리 - 나의복지 - 복지카드 - 제로페이 승인신청」 메뉴에서 신청 ⇒ 제로페이 결제일련번호 입력(예시 : OOPay, P630), 환급신청(영수증 첨부 증빙 생략) ※ 2G폰 사용자 및 본인명의의 휴대폰이 아닌 경우는 전통시장포인트로 전환처리 요청 (붙임5 ‘온누리전환배정’ 시트 작성) 사. 기타사항 - 이월포인트 일부 오류사항은 2월말 수정예정 아. 문 의 처 - 베네피아(시스템사) 고객센터 : 1566 - 9955 - 신한카드(복지카드사) 고객센터 : 1833 - 2473 - 흥국화재(단체보험사) : 1644 - 6880 - 이월포인트 문의 : 2133 - 5768(베네피아 운영매니저) - 한국간편결제진흥원 고객센터 : 1670 - 0582 ※ 제로페이 및 상품권(온누리, 서울사랑) 관련 문의 붙 임 : 1. 2020년 선택적복지제도 운영계획 1부. 2. 2020년 단체보험 청구안내문(약관포함) 1부. 3. 의무배정액 사용방법 및 전통시장 상품권 구매환불 절차 1부. 4. 제로페이, 온누리상품권, 서울사랑상품권 사용방법 1부. 5. 전통시장 제로페이 미배정 대상양식 1부. 끝. 서울특별시상수도사업본부장 수신자 상수1-37(전체) 주무관 김덕영 총무과장 02/14 박진용 협조자 시행 총무과-2644 ( ) 접수 ( ) 우 04519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서소문로 51 / 전화 3146-1212 /전송 3146-1149 / yclover@seouol.go.kr / 대시민공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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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 2020년 선택적복지제도 운영 계획.hwp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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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 2020단체보험 청구안내(약관 포함).zi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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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3. 의무배정액 사용방법 및 전통시장 상품권 구매환불절차.hwp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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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4. 온누리상품권+제로페이+ 서울사랑 상품권 사용안내.zi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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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5. 2020전통시장+제로페이 미배정대상(양식).xls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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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서 정보

2020년 선택적복지제도 및 단체보험 운영 안내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상수도사업본부 본부 경영관리부 총무과
문서번호 총무과-2644 생산일자 2020-02-14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5년
작성자(전화번호) 김덕영 (3146-1212) 관리번호 D0000039352924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과공통일반사무 > 인사조직(서무) > 복리후생지원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