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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 수돗물 음용률 향상 홍보계획

문서번호 행정지원과-3925 결재일자 2020.2.19. 공개여부 부분공개(7)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행정관리팀장 행정지원과장 중부수도사업소장 남경연 은정호 장성만 02/19 박종진 협 조 시설관리과장 代이유찬 급수운영과장 채재일 현장민원과장 김상웅 요금과장 代김용갑 수질팀장 김병찬 세계가 인정한 아리수, 시민과 함께하는 중부수도! 2020 수돗물 음용률 향상 홍보계획 2020. 2. 중부수도사업소 (행정지원과) 목 차 Ⅰ. 추진개요 4 Ⅱ. 2019년 추진실적 및 운영분석 5 Ⅲ. 2020년 추진방향 및 추진과제 6 Ⅳ. 사업별 세부 계획 ① 시민과 소통하는 공감형 홍보 7 ② 시민이 참여하는 체험형 홍보 12 ③ 신뢰도 향상을 위한 매체형 홍보 16 Ⅴ. 기대효과 19 Ⅵ. 소요예산 및 추진일정 19 Ⅶ. 행정사항 20 2020 수돗물 인식개선 종합 홍보계획 시민의 공감과 참여를 이끌어낼 수 있는 홍보를 활성화하여 아리수의 직접 음용률 및 신뢰도 향상, 인식개선에 기여하고자 함. Ⅰ 추 진 개 요 ?? 추진근거 ○「2020년 수돗물 종합 홍보계획」(홍보과-559, ’20.1.16.) ○「2020년 수돗물 종합 홍보계획」수립 및 통보(홍보과-624, ’20.1.21.) ?? 추진배경 ○ 세계적 수준의 수돗물 관리에도 시민의 심리적 불신 상존 - 노후된 상수도관, 수돗물의 냄새 등으로 인한 불안감 여전 ※ ’17년 수돗물 먹는 실태 조사 결과 수돗물을 먹지 않는 이유 : 1위 ‘물탱크나 낡은 수도관에 문제가 있을 것 같아서’(50.3%), 2위 ‘상수원이 깨끗하지 않을 것 같아서’(20.9%) - 문래동 수질사고 등 수돗물 관련 사건으로 인해 시민 불신 미해소 ○ 국내 음용률의 평가 절하로 인한 수돗물 불신 조장 - 국내 음용률에 대한 지나친 비판적 언론보도 등으로 수돗물 불신분위기 조성 - 수돗물 음용에 대한 공감적·감성적 홍보를 통해 시민들의 불신 해소 필요 ○ 체계적·전문적 홍보를 통한 음용률 상승 필요 - 직접음용률은 극히 낮고 상승폭도 미흡, 음용률은 하락 추세 - 시민들의 인식이 변화함에도 불구하고 음용률 정체 ※ ’17년 수돗물 먹는 실태 조사 결과 - 수돗물에 대한 만족도(95.9%), 음용률(50.4%), 직접음용률(7.6%) Ⅱ 2019년 추진실적 및 운영분석 ?? 추진실적 ○ 시민참여 아리수 홍보 - 부서별 길거리 현장 캠페인 추진 : 32회 - 지역문화축제와 함께한 이벤트 홍보 : 한국의 맛 축제 등 3회 - 1일 현장수도사업소 : 시의원(환수위) 참여 2회 - 지역 거점 음수대 중심 정기적 현장 홍보 : 8회 - 아리수 청소년 홍보단 운영 : 음수대가 설치된 초·중·고 17개교, 156명 - 수도교실 운영 : 유치원·초·중·고, 성인 단체 대상 33회 ○ 미디어 활용 홍보 - 매스미디어 활용 홍보 : 자치구 소식지 1회, 유관기관 홈페이지 47회, 지역신문90회 ?? 문제점 및 개선방안 ○ 홍보물 부착 및 배포 등 수동적·시각적 측면 위주의 홍보 - 공급자 중심의 정보 제공으로 수돗물의 우수성에 대한 공감대 부족 시민이 아리수를 직접 체감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 구성 ○ 단발성 홍보로 시민들의 지속적 관심 부족 - 현장수도사업소, 이벤트 행사 등 일회적인 행사 위주의 홍보 시민들의 홍보요원화를 통해 수돗물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 유도 ○ 상수도 인프라 및 정책에 대한 홍보 부족 - 노후 급수관, 수질 등 상수도 인프라에 대한 신뢰도 향상 필요 상수도 인프라를 다양한 방법으로 안내하여 시민들의 근본적인 불신 해소 Ⅲ 2020년 추진방향 및 추진과제 ?? 추진방향 ○ 옥내 노후관 교체 지원 등 상수도 사업에 대한 적극적인 홍보를 통해 시민들의 불신 해소 ○ 음용기회 제공 등 시민의 소통과 참여에 의한 음용문화 확산 ○ 다양한 매체를 활용하여 정보를 공유함으로써 아리수의 우수성에 대한 공감대 형성 ?? 추진과제 추 진 과 제 추 진 사 업 시민과 소통하는 공감형 홍보 ① 전 직원이 함께하는 길거리 현장홍보 계속 ② 지역문화행사와 함께하는 이벤트 홍보 계속 ③ 환수위 시의원과 함께하는 현장 홍보 계속 ④ 찾아가는 수도교실 통합운영 확대 ⑤ 지역 거점 음수대 정기적 현장홍보 확대 시민이 참여하는 체험형 홍보 ⑥ 아리수 청소년 홍보단 구성·운영 계속 ⑦ 아리수 시민 모니터요원 구성·운영 신규 ⑧ 모든 중부가족의 홍보요원화 신규 ⑨ 지역 시민단체와 함께하는 합동 홍보 확대 신뢰도 향상을 위한 매체형 홍보 ⑩ 미디어 매체 활용 홍보 확대 ⑪ 아리수 홍보물 제작·활용 계속 ⑫ 사업소 홈페이지 운영·개선 계속 Ⅳ 사업별 세부계획 시민과 소통하는 공감형 홍보 1-1 전 직원이 함께하는 길거리 현장홍보 계속 전 직원이 참여하는 길거리 현장 캠페인을 통해 아리수에 대한 시민의 공감대 형성 및 인식 제고에 기여 ?? 추진방향 ○ 시민이 밀집한 장소에서 주기적으로 면대면 현장 홍보를 진행하여 아리수에 대한 공감대 형성 ○ 현장에서 직접 아리수를 음용할 기회를 제공하여 인식 변화 유도 ?? 추진계획 ○ 추진기간 : ’20년 2월 ~ 11월 (연 30회 이상) ○ 장 소 : 지하철역, 공원 등 시민 밀집 지역 ○ 추진방법 : 합동 홍보 및 부서별 홍보 병행 추진 부 서 명 홍 보 일 정 홍 보 방 법 행정지원과 · 부서별 연 6회 이상 추진 · 회당 3인 이상 참여 · 합동홍보 : 타기관 연계 홍보 추진 · 부서홍보 : 부서별 6회 자체계획 수립 및 홍보 · 캠페인 활동 후 실적을 행정지원과로 제출 요금과 현장민원과 급수운영과 시설관리과 ○ 추진내용 - 옥내 노후배관 교체비용 지원, 요금 감면 등 상수도 관련 정책 홍보 - 홍보물품, 리플릿, 배너 등 홍보도구 적극 활용 - 직접 음용률 향상을 위한 수돗물 음용방법 안내 ?? 소요예산 : 비예산 1-2 지역문화행사와 함께하는 이벤트 홍보 계속 지역 내 문화 행사 및 계절별 축제 현장에 참여하여 시민들과 소통하고 아리수의 우수성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 제공 ?? 추진방향 ○ 자치구 및 지역유관기관이 주최하는 축제 및 문화행사 등에 참여하여 홍보부스 설치 및 아리수 홍보활동 진행 ○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 운영으로 시민들의 관심을 제고 ?? 추진계획 ○ 추진목표 : 분기별 1회 이상(연 4회 이상) ○ 추진방법 : 아리수 홍보부스 운영, 회당 10명이상 참여 (행정지원과 및 각 부서 협조) ○ 추진내용 - 옥내급수관 교체비 지원, 아리수 품질확인제, 노후 수도관 교체 지원 등 상수도 사업 안내 - 아리수 블라인드테스트 및 설문조사 등 시민 참여 프로그램 운영 - 홍보부스 설치 후 시민들의 궁금증 해결 - 1일 현장수도사업소와 연계 추진 - 축제 및 문화 행사 일정이 많은 계절(6월~11월) 중 수시 전개 ※ 2019년도 추진실적 : 세계 물의 날 행사(’19.3.22.), 남산 한국의 맛 축제(’19.10.31.~11.1.) 참여 ?? 소요예산 : 비예산 1-3 환수위 시의원과 함께하는 현장 홍보 계속 지역 내 인지도가 높은 서울시의회 환경수자원위원회 시의원과 함께 아리수 홍보를 추진하여 아리수 신뢰도 제고 ?? 추진방향 ○ 환수위 시의원을 1일 현장수도사업소장으로 위촉하여 시민 밀집 장소에서 ‘1일 현장수도사업소’ 운영 ○ 상수도 각 분야 민원 현장 청취·즉각적인 피드백 및 수돗물 홍보로 지역주민들의 관심도 및 신뢰도 제고 ○ 아리수의 우수성을 내용으로 하는 시의원 기고문 지역언론매체에 게재 ?? 추진계획 ○ 1일 현장수도사업소 운영 - 추진목표 : 연4회(시의원 참여 연2회) - 운영방법 : 시의원을 ‘1일 현장수도사업소장’으로 위촉하여 주민들의 의견을 청취하고 분야별 상담 요원을 통해 민원 접수 - 지역 언론에 취재 협조 요청 ○ 지역신문 기고문 게재 - 추진목표 : 연4회 - 시민에게 인지도가 높은 시의원이 아리수의 우수성, 상수도정책 등을보증하고 추천하는 수돗물 기고문 개제로 신뢰도 제고 - 기고문 및 광고안 제작·시달(본부→사업소) 후 지역신문에 게재 의뢰 ?? 추진일정 : ’20. 5월 ~ 11월 ?? 소요예산 : 비예산 1-4 수돗물 바로알기 찾아가는 수도교실 통합운영 확대 아리수에 대한 정보를 친근하고 재미있게 전달하는 ‘아리수 스토리텔러’를 활용하여 수돗물에 대한 긍정적 이미지를 형성하고자 함 ?? 추진방향 ○ 일상적이고 친근한 스토리텔링 형식으로 시민 관심도와 만족도 향상 ○ 참여 대상의 눈높이에 맞는 프로그램 운영 ○ 찾아가는 적극적 정보전달 서비스를 통해 수돗물에 대한 인식 제고 ?? 추진계획 ○ 추진목표 : 연 24회 이상 ○ 추진대상 : 서울소재 유치원 원생, 초·중·고등학교 학생, 일반시민 등 - 아리수 홍보단이 소속된 초·중·고등학교를 중심으로 운영 확대 - 일반 시민을 대상으로 점진적 확대 ○ 추진내용 - 운영기간 : ’20. 5월 ~ ’21. 2월 - 운영내용 : 홍보동영상 상영, 수질실험, 물이야기, 아리수 제대로 알아보기,수돗물 음용방법(보관법, 음용 온도 등) 교육 ?? 추진계획 ○ 사업소 자체 세부 추진계획 수립 : ’20년 3월 ○ 찾아가는 수도교실 신청 안내 공문 발송 : ’20년 4월 ?? 소요예산 : 비예산 1-5 지역 거점 음수대 중심 정기적 현장 홍보 확대 관할 지역 내 명소에 위치한 대표 음수대를 중심으로 정기적인 현장 홍보를 실시하여 시민들과 소통의 장 마련 ?? 추진방향 ○ 정기적인 홍보를 실시하여 시민들의 지속적인 참여 유도 ○ 시민들에게 직접 음용할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소통 강화 ?? 추진계획 ○ 추진목표 : 월 1회 추진(연6회 이상) ○ 추진방법 - 행정지원과 학습동아리 ‘아리수품질연구회’와 합동으로 진행 - 음수대 현황 파악 및 홍보 장소 선정 후 관리기관과 홍보 부스 운영 협의 ○ 추진내용 - 지역 내 명소의 대표 음수대를 중심으로 현장 홍보 부스 운영 - 블라인드 테스트 및 설문조사 등 시민이 참여 할 수 있는 프로그램 남산공원 음수대 장충단공원 음수대 ?? 추진일정 : ’20년 5월 ~ 11월 ?? 소요예산 : 비예산 시민이 참여하는 체험형 홍보 2-1 아리수 청소년 홍보단 구성 및 운영 계속 초·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아리수 청소년 홍보단을 운영하여 수돗물에 대한 긍정적 이미지 형성 ?? 추진방향 ○ 음수대가 설치된 초·중·고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아리수 체험기회 제공 ○ 아리수에 대한 긍정적 인식을 심어주어 아리수 음용문화 정착 ?? 추진계획 ○ 추진목표 : 20개교, 120명 ○ 추진내용 - 운영기간 : '20. 3월 ~ '20. 12월 - 활동내용 : 학교음수대 관리 및 개선 건의, 수도교실 참여, 월별 체험과제 수행 및 온라인 백일장 등 이벤트 참가 ?? 추진일정 ○ 음수대 설치학교 대상 모집공문 발송 : ’20. 3월 ○ 인센티브(문화상품권) 제공 : ’20. 7월, 9월, 12월 ○ 활동 유공학교 및 교사·학생 표창 : ’20. 12월 ?? 소요예산 : 6,000천원 2-2 아리수 시민 모니터 요원 구성·운영 신규 아리수 품질확인제에 참여한 유경험 주부로 선발된 모니터 요원을 활용하여 시민들의 의견 반영 및 공감대 형성 ?? 모니터 요원 구성 개요 ○ 명 칭 : 아리수 시민 모니터 요원 ○ 선발인원 : 13명(아리수 품질확인제 참여자) ○ 운영기간 : ’19.12. ~ 계속 ?? 주요 활동내용 및 격려방안 ○ 활동내용 - 아리수 홍보 자료 공유 및 의견 수렴 - 아리수 홍보방안 및 홍보물품 선정 의견 수렴 - 각종 홍보행사 이벤트 참여 및 활동 등 - 아리수 홍보관련 체험 수기 등 응모 참여 ○ 격려방안 - 사업소(본부) 주요행사 참여 기회 제공 - 간담회 및 시설견학 등 기회 제공 - 아리수 홍보물품 지원 - 사업소 자체 요금조정 심의위원회 위원 위촉(임기 만료시) ?? 추진일정 ○ 정기(수시) 간담회 개최 : ’20. 3월~계속 ○ 운영결과 분석 및 발전방안 강구 : 분기 1회 ○ 발대식 및 간담회 개최 : ’19.4월 ?? 소요예산 : 비예산 2-3 모든 중부가족의 홍보 요원화 신규 서울 시민이자 아리수 생산자인 전 사업소 직원의 아이디어 발굴 및 홍보 활동 참여를 통한 홍보능력 제고 및 홍보 다각화 ?? 추진방향 ○ 대시민 업무 접점 부서에 있는 사업소 직원들과 함께 효과적인 현장 홍보방안 모색 ○ 직원들의 참여를 통한 홍보능력 제고 ○ 사업소 관할지역의 특색을 반영한 홍보방안의 다각화 ?? 추진계획 ○ 효율적인 홍보 방안 모색 - 아리수 현장홍보 방법에 대한 비판적 토론 및 새로운 홍보방안 제시 - 직원들을 대상으로 현재 홍보 방안에 대한 설문조사 실시 - 직원들의 아이디어를 홍보 사업 및 아이템으로 발전 ○ 홍보 물품에 대한 의견 수렴 - 기존에 있는 홍보 물품에 대한 선호도 조사 - 직원들의 의견을 수렴하여 홍보 효과를 높일 수 있는 종류 및 디자인 선택 ○ 직원들의 아리수 홍보 참여 유도 - 홍보 아이디어 발굴을 위한 아이디어 공모전 및 홍보사진 콘테스트 개최 - 현재 추진하는 사업을 공유하고 시민들에게 알릴 수 있도록 ‘중부가족사랑’ 소식지에 사업홍보물 게재 ?? 소요예산 : 비예산 2-4 지역 시민 단체와 함께하는 합동 홍보 확대 지역 내 다양한 단체와 합동으로 현장 홍보를 추진하여 지역사회와 긴밀한 유대관계를 형성하고 아리수에 대한 관심 유도 ?? 추진방향 ○ 여러 성격의 지역 단체와 협력하여 합동 홍보를 추진함으로써 다양한 계층에 아리수에 대한 관심 유도 및 인식개선 효과 ?? 추진계획 ○ 추진목표 : 3회 이상 ○ 추진방법 - 지역 내 다양한 단체와 협의하여 합동 홍보 진행 - 단체 구성원들이 직접 홍보에 참여함으로써 아리수에 대한 관심을 유도하고 이미지 개선을 통한 음용문화 확산 ○ 추진내용 - 이벤트 홍보 및 현장 홍보 진행시 협력하여 홍보 활동 진행 - 환경단체, 노인회, 어머니회 등 서울교통공사와 합동 홍보 진행 ?? 소요예산 : 비예산 신뢰도 향상을 위한 매체형 홍보 3-1 아리수 신뢰도 향상을 위한 미디어 홍보 확대 인지도와 신뢰도가 높은 미디어 매체를 활용하여 아리수 관련 정책 및 성과를 소개함으로써 수돗물에 대한 긍정적 인식 제고 ?? 추진방향 ○ 관내 지역매체를 통해 깨끗한 아리수 이미지 광고 ○ 유관기관 홈페이지 및 자치구 소식지에 다양한 콘텐츠 게재로 아리수에 대한 올바른 정보 제공 ?? 추진계획 ○ 추진목표 유관기관 홈페이지 자치구 소식지 지 역 신 문 연 80회 연 6회 연 40회 ○ 추진내용 - 시의원기고문 게재 및 1일 현장수도사업소 등 현장홍보 시 취재요청 - 상수도 기획 기사 및 아리수 광고 게재 ○ 지역 언론 매체 현황 연번 지역 언론사명 전화번호 연번 지역 언론사명 전화번호 1 종로구 5 성북구 2 6 3 중 구 7 용산구 4 8 ?? 소요예산 : 본부 재배정(지역신문게재) 3-2 아리수 홍보물 제작·활용 계속 일상생활에서 활용하기 쉬운 홍보물을 제작하여 현장홍보의 실효성을 강화하고 아리수에 대한 친근감 조성 ?? 추진방향 ○ 친근하고 유용한 홍보 물품을 통해 시민들의 관심 유도 ○ 홍보 관련 문구를 삽입한 홍보 매체를 현장 홍보에 활용하여 보다 많은 시민들에게 아리수에 대한 긍정적 이미지 형성 ?? 추진계획 ○ 추진목표 : 연 2회(상·하반기 각 1회) ○ 추진방법 - 전 연령층을 대상으로 하는 홍보물 제작 - 홍보 기념품을 제공하여 시민들의 적극적인 소통과 참여 유도 - 아리수 관련 문구 및 디자인을 삽입하여 친근감 형성 - 상수도 관련 사업 홍보를 위한 홍보용 리플릿 제작 ○ 추진내용 - 노후 옥내배관 교체, 아리수 품질확인제 등 상수도 정책 홍보용 리플릿 제작 - 전 연령층이 상시로 사용할 수 있는 홍보 물품(볼펜, 가방, 물병 등) 제작 - 찾아가는 1일 현장수도사업소 등 현장 홍보 시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시민의 관심 및 참여 유도 ?? 추진일정 ○ 상반기(6월), 하반기(9월) 구매계획 수립 후 홍보물 제작·구매 ?? 소요예산 : 5,000천원 3-3 사업소 홈페이지 운영 개선 계속 수돗물에 관련된 유용한 정보를 사업소 홈페이지에 게재하여 시민 눈높이에 맞는 인터넷 홍보 강화 ?? 추진방향 ○ 사업소 홈페이지에 상수도 정책 및 아리수 관련 정보를 게재하여 접근성 제고 ○ ‘수돗물 음용’에 집중한 콘텐츠 업로드를 통해 음용률 향상 유도 ?? 추진계획 ○ 추진목표 : 콘텐츠 점검 주1회(월4회) 이상 / 아리수소식 게재 월2회 이상 ○ 추진내용 - 홈페이지 콘텐츠 점검 ?사업소 홈페이지 관리담당자가 매주 홈페이지 콘텐츠 점검 후 결과 등록 및 변경내용 실시간 반영 ?일반현황, 주요업무계획 및 급수현황 등 각종 현황 점검 - 아리수 소식 게재 ?무료 수질검사, 노후 옥내배관 교체지원, 직결급수 등 홍보글 지속 게재 ?관내 공사 및 단수현황, 채용공고 등 시민에게 유용한 정보 신속 제공 ?사업소 홍보 현장, 업무 현황 등 사업소 정보 제공으로 소통 강화 - ‘수돗물 음용’ 콘텐츠 게재 ?아리수 음용, 텀블러 사용 사진 등을 게재하여 음용률 향상에 기여 ?? 추진일정 : 연중 수시 ?? 소요예산 : 비예산 Ⅴ 기 대 효 과 ?? 시민과의 적극적인 소통으로 아리수에 대한 공감대 형성 ○ 아리수 음용기회 제공을 통해 수돗물에 대한 편견 해소 ?? 시민이 직접 참여하는 체험형 홍보 실시 ○ 시민들이 직접 홍보 활동에 참여하며 아리수의 우수성 체감 ?? 다양한 매체를 활용한 정보 제공을 통해 신뢰도 제고 ○ 옥내급수관 등 상수도 사업에 대한 불신 해소 및 음용률 향상 Ⅴ 소요예산 및 추진일정 사 업 명 추진시기 소요예산 ① 시민과 소통하는 공감형 홍보 1-1. 전 직원이 함께하는 길거리 현장홍보 ’20. 2월 ~ 11월 비예산 1-2. 지역문화행사와 함께하는 이벤트 홍보 협의 후 추진(연4회) 비예산 1-3. 환수위 시의원과 함께하는 현장 홍보 ’20. 5월 ~ 11월 비예산 1-4. 찾아가는 수도교실 통합운영 ’20. 5월 ~ ’21. 2월 비예산 1-5. 지역 거점 음수대 정기적 현장홍보 ’20. 5월 ~ 11월 비예산 ② 시민이 참여하는 체험형 홍보 2-1. 아리수 청소년 홍보단 구성·운영 ’20. 3월 ~ 12월 6,000천원 2-2. 아리수 시민 모니터요원 구성·운영 ’20. 3월 ~ 계속 비예산 2-3. 모든 중부가족의 홍보요원화 연중 수시 비예산 2-4. 지역 시민단체와 함께하는 합동 홍보 연중 수시 비예산 ③ 신뢰도 향상을 위한 매체형 홍보 3-1. 미디어 매체 활용 홍보 ’20. 4월 ~ 12월 예산 재배정 3-2. 아리수 홍보물 제작·활용 상반기(6월), 하반기(9월) 5,000천원 3-3. 사업소 홈페이지 운영·개선 연중 수시 비예산 Ⅴ 행 정 사 항 ?? 사업별 세부계획 수립 및 홍보실적 관리 철저 ○ 사업 추진 시 계획 수립 및 결과 보고 시행 - 현장수도사업소, 수도교실, 현장캠페인 등 주요사업은 세부계획 수립 후 실시 - 홍보 시 보완할 사항 등을 분석하여 결과보고 후 다음 홍보 계획에 반영 ○ 경영실적평가 등 기관평가 실적 관리 ○ 매월 홍보실적 제출(익월 10일) : 사업소 → 본부 홍보과 ?? 부서 협조사항 ○ 길거리 현장홍보 캠페인 연6회 실시 : 전 부서 - 각 과별 해당 월에 캠페인 실시 후 행정지원과로 결과 제출 : 익월 10일 ○ 사업소 주관 아리수 현장 홍보 활동 협조 - 현장수도사업소, 이벤트 홍보 시 각 과별 2명 이상 지원 : 전 부서 - 현장수도사업소, 이벤트 홍보 시 블라인드 테스트 운영 : 행정지원과 수질팀 - 아리수 현장 홍보 시 차량 협조 : 현장민원과 ○ 홍보 설문조사 및 사업소 자체 공모전 참여 : 전 부서 ○ 홍보 필요 신규 사업 및 내용 변경 시 즉시 행정지원과에 통보 - 관련 사업 리플릿 등 홍보물 지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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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 수돗물 음용률 향상 홍보계획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상수도사업본부 중부수도사업소 행정지원과
문서번호 행정지원과-3925 생산일자 2020-02-19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5년
작성자(전화번호) 남경연 (3146-2014) 관리번호 D0000039382927
분류정보 환경 > 상수도 > 상수도관련관리일반 > 상수도홍보관리 > 아리수홍보같은 분류 문서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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