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서번호 급수운영과-2952 결재일자 2020.2.14. 공개여부 부분공개(5)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급수운영팀장 급수운영과장 북부수도사업소장 권택중 代안윤자 유승효 02/14 박병권 협 조 신기술 공법(비굴착 관 갱생) 적용 자체심의 결과 보고 2020. 2. 북부수도사업소 (급수운영과) 신기술 공법(비굴착 관 갱생) 적용 자체심의 결과 보고 2020년 송배수관 정비공사에 따른 신기술 공법(비굴착 관 갱생) 적용 타당성 검토를 위한 우리사업소 자체 심의 위원회를 개최하고 그 결과를 아래와 같이 보고 합니다. Ⅰ 공사 현황 ? 공사 개요 ○ 공 사 명: 동일로 장기사용 송배수관 정비공사(하계지하차도~서울과학기술대 입구교차로) ○ 공사개요: D=700mm, L=600m ○ 공사구간: 하계지하차도~서울과학기술대 입구교차로 ○ 사 업 비: 1,000백만원 Ⅱ 심의 위원회 개최 현황 ? 심의안건: 신기술(비굴착 관 갱생) 공법 적용 타당성 ? 심의일시: 2020. 2. 14.(금) 10:00~11:00 ? 심의장소: 사업소장실 ? 심의위원: 사업소장 외 4인 Ⅲ 심의 결과 : 신기술(비굴착 관 갱생) 공법 적용 적정함. ? 심의내용[신기술(비굴착 관갱생) 공법 적용 적정 여부] ○ 해당 노후관로는 경춘선공원 및 하계지하차도 구간을 횡단하고 있어 개착공사 시 지하차도(암거구조물)의 안전을 저해할 우려가 높음 ○ 대규모 아파트 단지 밀집 지역으로 소음 민원이 예상되고, 특히 최근 조성된 경춘선 폐선부지 공원내 굴착불가 및 산책코스 인근 주민들의 이용(통행)량이 많아 원활한 개착공사 추진이 어려울 것으로 예상됨 ※ 지하차도 : 하계장미아파트(1880세대),공릉(1,2,4)단지아파트(1600세대) 진·출입 및 유턴 차로용 지하 구조물 ○ 지하차도 상부도로 주·야간 버스운행으로 도로통제 시 대체 노선확보가 불가능함 ○ 기존관(D700mm) 시편 확인 결과 모재상태(t=5.76mm) 양호 ? 검토의견 위의 사항을 종합적으로 판단할 때 해당구간은 개착공사가 불가할 것으로 판단되어 신기술(비굴착 관 갱생)공법을 적용하여 정비함이 타당하다고 판단됨 Ⅳ 향후 계획 ? 상기와 같이 「동일로 장기사용 송배수관 정비공사」에 대한 신기술(비굴착 관 갱생) 공법 적용 적정성 여부에 대한 우리사업소 자체 심사 결과에 대하여 본부에 검토 및 심의를 요청코자 하며, ? 본부 심의 결과에 따라 2020년 송배수관 정비공사 발주 및 공사를 시행코자 함. 붙 임 : 신기술 심의 결정서 1부. 끝.
19787429
20210929002206
본청
급수운영과-2952
D00000393476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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