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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년도 소방안전 홍보 기본계획

문서번호 소방행정과-1488 결재일자 2020.2.12. 공개여부 대시민공개 방침번호 시 민 담당자 홍보교육팀장 소방행정과장 소방서장 빈나리 오병주 김재윤 02/12 김용근 2020년도 소방안전 홍보 기본계획 도봉소방서 (홍보교육팀) 지속 가능성 ● 정책·계획 등의 지속가능성을 검토하였습니까? 예) 지역경제 발전, 사회적 형평성, 환경의 보전 등 □ ■ 2020년도 소방안전 홍보 기본계획 Ⅰ 추진목표 및 전략 목표 시민안전의식 강화 및 서울소방 우수정책 공감 홍보 추진 전략 및 과제 추진전략 중점 추진과제 신뢰도 높은 선제적 언론홍보 추진 1-1. 시의성 있는 시민 안전정보 기획보도 1-2. 조직 우수 활동상 언론홍보 1-3. 대규모재난·부정보도 등 언론대응 위기관리 시민체득 안전문화 확산 2-1. 서울안전한마당 2-2. 119소방동요경연대회 2-3. 소방안전작품공모전 2-4. 청소년 119안전뉴스 경연대회 2-5. 몸짱소방관 희망나눔 달력 사업 시민접점 홍보방안 발굴·확대 3-1. 뉴미디어 시민소통 강화 3-2.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불조심 강조의 달 운영 소방안전 홍보기반 강화 4-1. 재난현장 등 119 활동상 기록체계 확립 4-2. 재난현장 DB 아카이브 수집 범위 확대 4-3. 홍보관계자 직무교육 확대 Ⅱ 중점 추진 전략 1 신뢰도 높은 선제적 언론홍보 추진 ○ 계절?유형별 시의성 높은 주제의 기획보도로 시민안전정보 제공 ○ 우수정책?미담 보도 및 재난현장에서의 신뢰성 높은 정보 제공 1??1 시의성 있는 시민 안전정보 기획보도 여름철 벌 쏘임 피해 예방 가을철 불조심 예방 겨울철 난방용품 안전수칙 □ 기획보도 방향 및 예시 ? 계절?시기별로 시의성 높은 주제 선정하여 시민안전정보 제공 - (날씨?계절) 폭염, 한파, 낙상, 고드름, 선풍기, 전기장판 등 - (명절?성묘) 추석연휴 안전대책, 말벌 주의보, 예초기 위험성 등 ? 재난 통계분석을 통한 체계적이고 선제적인 안전정보 제공 - 유형별 화재원인 → 숙박형 고시원, 노후 김치냉장고 화재예방요령 ? 사회적 이슈가 된 재난 및 정책에 대한 적시성 있는 보도 - 고시원 화재 → 인명피해 예방을 위한 간이SP설치 사업 - 재난 황금시간 확보 → 불법 주·정차 강제처분 강화 1??2 조직 우수 활동상 언론홍보 □ 언론사 취재지원 ? 지원방향 : 소방 조직?정책 홍보 및 시민안전정보 제공 ? 지원시기 : 언론사 등 외부 요청 시 ? 지원분야 : 뉴스 / 교양?다큐 / 드라마?영화 / 방송광고 등 ※ 시민생활 및 서울소방 조직 이미지에 미칠 영향 등 종합적 고려 ? 취재지원 제한 - 드라마?영화 : 상업적 성격 프로그램 원칙적 지원불가 ※ 단, 조직홍보를 위한 정책적인 결정이 있을 경우에 가능 - 방송광고 : 공무원 상업성 광고 출연 불가 / 공익광고만 가능 ? 방송광고심의에 관한 규정 제44조(방송광고 출연제한) ① 국가공무원법 또는 지방공무원법에 따른 공무원은 방송광고에 출연할 수 없다. 다만,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하다. 1. 공익을 목적으로 하는 방송광고에 출연하는 경우 2. 법령 또는 선거관리위원회의 결정에 따른 정치광고에 출연하는 경우 3. 소속기관의 홍보를 위하여 제작한 방송광고에 출연하는 경우 □ 미담사례 및 사회적 이슈와 맞물린 소방활동 홍보 ? 현장활동 속 감동적이고 아름다운 스토리 적극 발굴 - 추진절차 현장촬영요원 ? 소방서 ? 본부 홍보기획팀 1. 미담사례 등 포착 2. 사진, 영상 확보 1. 본부 홍보팀 통보 2. 보도자료 초안 작성 1. 보도자료 완성 2. 언론사 제공 ? 사회 이슈와 맞물려 관심을 불러일으킬 수 있는 조직 활약상 홍보 - (여름철 폭염) 폭염 정전대비 발전차 훈련, 물놀이 소방안전교육 등 - (사회이슈) 몸짱소방관 달력, 갈길 먼 소방차 길 터주기 등 폭염대응 구급활동 물놀이 소방안전교육 소방차 길 터주기 1??3 대규모재난?부정보도 등 언론대응 위기관리 □ 언론 모니터링 실시 ? 추진목표 : 언론동향 파악?부정보도 대응 및 언론홍보 자료 축적 ? 추진방법 : ①서울소방 언론보도 스크랩, ②언론 취재동향 파악 - (스 크 랩) 매일 / 본부 홍보기획팀 / 소방?市 관련 보도사항 - (동향파악)취재요청 시 / 소방서→본부 보고(先 유선, 後 공문) ? 취재지원 등 언론사 대응 유의사항 - 언론사의 민감한 자료제공 요청 시, 본부 홍보기획팀과 사전 협의 - 기자 전화 통화 시, 통화내용이 보도될 수 있음을 필히 인지 ? 자료활용 - (내부공유) 메일 발송, 게시판 게재, 카카오톡 공유 등 - (자료축적) 서울소방 웹하드 보관 *2010년부터 축적 □ 부정보도 발생 시, 해명?설명자료 제공 *본부 홍보기획팀 창구 일원화 ? 대응목적 : 오보?비판적 기사 신속 대응으로 대외 신뢰성 확보 ? 대응절차 ①(해당부서) 해명?설명 필요 여부 결정 후 필요시 자료 작성 ※ 해명 : 기사 내용 틀린 경우 / 설명 :내용 맞지만 추가설명 필요한 경우 ②(홍보기획팀) 쟁점사항 및 방향 검토 후 市?소방청 대변인실 협의 ③(市?소방청 대변인실) 언론사 해명?설명자료 배포 □ 재난발생 시, 긴급구조통제단 연락공보담당 역할 수행 ? 대응 1단계 : 소방서 대응단계(區 긴급구조통제단) - 연락공보담당 : 소방서 홍보교육팀장 - 수행역할 ※ 세부사항은 [참고3] 주요임무 확인사항 및 긴급구조대응계획 참고 ? 연락담당 : 현장활동 중인 모든 기관 단체의 연락과 업무 협력을 담당 ? 공보담당 : 현장 언론담당 일원화 / 보도자료 제공으로 오보 예방 ⇒ 현장대변인을 지정하여, 상황 발생 후 1시간 이내 언론브리핑 실시 ? 대응 2단계 이상 - 단계별 조직구성 ? 대응 2단계 : 소방서(主) + 본부 긴급구조지휘대_연락공보지원반(지원) ? 대응 3단계 : 소방서 + 市 긴급구조통제단_연락공보담당 전면 가동(主) - 연락공보담당 : (2단계)서 홍보교육팀장 / (3단계)본부 홍보기획팀장 ※ 대응 2단계 시, 본부 홍보기획팀은 본부 긴급구조지휘대 일환으로 연락공보지원 역할 수행 - 수행역할 : 긴급구조대응계획 참고 2 시민공감 안전문화 확산 ○ 안전체험 등 안전문화 행사로 시민안전의식 및 자율 재난 대응력 향상 ○ 문화와 안전을 결합한 다양한 행사 개최로 자발적 시민 참여 극대화 2 ??1 제14회 서울안전한마당 □ 행사개요 ? 개최기간 : 5. 7.(목) ~ 5. 9.(토) / 3일간 ? 행사장소 : 여의도공원 문화의마당 ? 행사주최 : 서울특별시 소방재난본부 · ㈜한화손해보험 ? 참여대상 : 서울시민 · 안전관련 기관 및 단체 ※ 최근 3년 평균 : 시민 약 9만 6천명 / 64개 기관 / 시민만족도 96.2% ? 주요내용 : 안전체험, 안전문화, 시민참여 훈련, 국제세미나 ※ (안전체험) 5개 유형 / 화재, 교통, 생활, 체험차량, 어울림 스트롱맨 소방차 끌기대회 나만의 3D소방차 만들기 몸짱소방관 선발대회 □ 중점사항 ? 재난 초기 시민 자율 대응력 향상을 위한 체험 운영 - 시민 수요가 높은 소화기?완강기 등 체험 부스 설치 - 연령대별 체험 프로그램 운영 매뉴얼 마련으로 맞춤형 교육 ? 대표 안전문화 축제로의 도약을 위한 다양한 문화행사 개최 - 스트롱맨 소방차끌기, 몸짱소방관 선발대회 등 이벤트 참여 - 행사 캐릭터 및 로고 활용, 행사 기간 중 문화공연 운영 2 ??2 서울시 119소방동요경연대회 □ 추진목표 : 소방동요를 통한 시민 안전문화 확산 □ 행사개요 ? 행사일정 : 7월 중(예정) ? 행사장소 : 협의 중 ※(최근 3년) 서울대(`19), 서울시립대(`18), 삼육대(`17) 개최 ? 행사주최 : 서울특별시(소방재난본부) ? 참가규모 : 30개팀 2,000여명(초등부15, 유치부15) ? 추진절차 개최장소 선정 ⇒ 모집?접수 ⇒ 예선심사 ⇒ 본선대회 1~2월 2~4월 5월 7월 □ 중점 추진방향 ? 동요대회 적극 참가 유도를 위한 다양한 혜택제공 방안 마련 ? 심사기준 완화를 통해 보다 창의적이고 흥미로운 행사 개최 ? 전국대회 참석팀 컨설팅 지원 등으로 우수성과 거양 도모 ? 동요대회 미참석 학교?어린이집 관람 초청을 통한 대외 홍보 확대 □ 전국 119소방동요경연대회 ? 행사일정 : 9. 23(수) ~ 9. 24(목) / 2일간 ? 행사주최 : 소방청 & 한국소방안전원 ? 행사장소 : 세종문화예술회관(세종시 소재) ? 참 가 팀 : 서울시 대회 대상 2팀(초등부1, 유치부1) 2 ??3 서울시 소방안전작품공모전 □ 공모전 개요 ? 작품주제 : 시민과 함께하는 소방안전특별시 서울 만들기 ? 공모부문 : 사진, 불조심포스터(고?저학년), 웹툰, 만화 ? 추진절차 작품 공모 ⇒ 심사 및 결과발표 ⇒ 전시회 ⇒ 전국대회 6월~9월 10월 11월 11월 □ 전시회 개요 ? 전시기간 : 2019. 11월 중 ? 전시대상 : 공모전 입상작, 대규모 재난현장 사진 등 확대 2 ??4 제14회 청소년 119안전뉴스 경연대회 □ 공모개요 ? 공모기간 : 2019. 9월 ~ 10월 ? 작품주제 : 청소년(초·중·고등학생) 생활 속 안전 ? 공모형식 : 동영상(5분 이내, 자유·창의적인 형식 UCC 영상) ? 작품심사 : 2019. 10월 중 작품(영상) 공모 ⇒ 심사 및 결과 발표 ⇒ 전국대회 참가 9월 ~ 10월 10월 11월 □ 전국 청소년 119안전뉴스 경연대회 ? 일정/장소 : 2020. 11. 18.(수) / 대전시청 3층 대강당 ? 행사주최 : 소방청 & 한국소방안전원 ? 참가대상 : 서울시 예선 1위팀 ? 경연방법 : 시·도에서 제작한 UCC 영상을 무대에서 직접 공연 2 ??5 몸짱소방관 희망나눔 달력 사업 □ 사업개요 ? 사업목적 : 강인한 소방관?안전한 서울 홍보 및 화상환자 치료비 기부 ? 추진기간 : 2020. 5월 ~ 2021. 1월 ? 추진내용 : 민관협업 달력 제작?판매하여 화상환자 치료비 기부 ※ ‘20년도 달력 실적 : 16,330부 판매 / 약 1.3억원 기부 예상 ? 참여기관 : 작가 오중석(촬영), GS SHOP(판매), 한림화상재단(기부) □ 추진일정 선발대회 ⇒ 화보촬영 ⇒ 달력제작 ⇒ 판매·기부 5월 선발대회 직후 7~10월 11~익년 1월 □ 중점사항 ? 달력 내 임팩트 있는 안전문구 등 삽입으로 시민안전의식강화 도모 - 서울소방 이미지 홍보와 재난예방 홍보 효과 동시 달성 추구 ? 시민 구매 편의성 제고를 위해 오프라인 전국 판매 추진 - 20년도 달력의 경우, 교보문고 핫트렉스 전국 판매(매장별 상이) ? 달력 글로벌 홍보 확대 : 외국 관광객, 국외 언론, MOU기관 발송 등 3 생활 중심 시민접점 홍보강화 ○ SNS?모바일 앱?이모티콘 등 신매체 시민접점 홍보 강화 ○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영상매체?안전소식지?캠페인 홍보 확대 3??1 뉴미디어 시민소통 강화 □ 뉴미디어 운영매체 현황 : 본부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 소방재난본부 SNS 계정 통합 관리(’18.2.21. 市-뉴미디어담당관)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은 사람들이 사용 : 23억여 명 ※ 국내 사용자 수 : 1,800만 명('19년도 기준) ?친구 외에 좋아요를 통한 팬(fan) 무제한 확장 가능 페이스북 ?전 세계 사용자 10억여 명 ?시각적인 정보(이미지)에 특화, 해시태그(#) 검색 강점 ?20대에게 가장 인기가 높은 소셜미디어 인스타그램 ?전 세계 사용자 19억여 명, 최근 가장 부각되는 영상매체 ?매일 세계 10억 시간 영상시청, 국내 3천만 명 이상 방문 ?동영상 제작자(크리에이터, Creator)를 위한 플랫폼 유튜브 □ 추진내용 (본부 계획에 맞추어 시행) ? 매체별 특징을 고려한 전략적 뉴미디어 홍보 추진 - 페이스북 : 안전정보 제공 중심 / 카드뉴스, 사진, 영상, 웹툰 - 인스타그램 : 스토리?감성 홍보 중심 / 사진·영상, 웹툰 - 유 튜 브 : 상세한 정보가 담긴 영상(3분 이상) 중심 ? 임팩트 있는 다양한 유형의 뉴미디어 콘텐츠 제작 - 카드뉴스 : 가독성 증대로 시민안전정보 효과적 제공 추진 - 사 진 : 소방의 다양한 모습을 보여줄 수 있는 사진 활용?배포 - 영 상 : 짧은 영상을 통해 임팩트 있는 내용 전달 ※ 영상에 많은 정보를 포함하는 긴 영상은 유튜브를 활용 ? 시의성 높은 안전정보 제작 및 시민에게 직접 제공 - 계절 맞춤형 시민안전정보의 선제적 제공 ⇒ (봄)해빙기, (여름)물놀이안전, (가을)말벌, (겨울)전기화재 등 - 사회 안전이슈?대응단계 발령 시, 관련 정보 즉시 제공 ⇒ 화재, 구조 등 대형재난 발생한 경우 실시간 재난정보 ? 뉴미디어 홍보 역량 강화 및 인센티브 - 홍보담당자 대상 뉴미디어 직무교육(연 2회) ? 주관/강사 : 본부 홍보기획팀 / 동국대 영화영상학과 관계자(재능기부) ? 일정/대상 : 3월?9월 / 각 소방서 홍보담당자 ? 교육내용 : SNS 기초지식, 기획, 활용전략 및 사례 등 - 뉴미디어 분야 인센티브 ? (성과평가) 매체별 최고 조회수 기록 콘텐츠 제공 소방서 가점 부여 ? (포상제도) 매체별 최고 조회수 기록 콘텐츠 제작자 시상(분기별 / 3명) 대응 1단계 화재현장 겨울철 도심 멧돼지 주의사항 가을철 안전산행 수칙 3??2 시민중심 불조심 강조의 달 운영 □ 추진개요 ? 추진기간 : 2020. 11. 1 ~ 11. 30 / 1개월 ? 추진목표 : 시민이 참여하고 함께 만드는 화재안전문화 ? 주요내용 - 시민이 공감할 수 있는 화재예방홍보 확산 - 소방안전교육 집중 운영으로 시민 재난대응력 강화 - 시민참여형 이벤트 제공으로 화재예방 분위기 조성 등 □ 중점사항 ? 불조심 강조의 달 시작을 알리는 임팩트 있는 캠페인 추진 - 소방안전작품 전시회 등 다양한 이벤트 추진 - 시민접점 동시다발적 캠페인 추진 (관내 주요장소) - 소방 청사?대형건물 현수막 동시 게첨식 추진 등 불조심 집중캠페인 불조심 가두캠페인 소방안전작품 전시회 ? 자치구?유관기관 연계 홍보 강화 - 자치구 : 영상송출, 현수막?포스터 게재, 지역축제 연계 등 - 유관기관 : 서울교통공사, 도봉구시설관리공단 등과 협업 포스터 게재 서울교통공사 협업 불조심 영상송출 4 소방안전 홍보 기반 강화 ○ 시민의 눈높이에 맞는 안전정보 제공을 위한 기록장비 보강 ○ 체계적 수집?자료관리 및 지속적 교육을 통한 홍보 역량 강화 4??1 재난현장 등 119활동상 기록체계 확립 □ 재난현장 기록관리 ? 기록대상 : 주요 재난현장 등 119 활동상 ? 기록방법 : 디지털캠코더?카메라 활용 ? 담 당 자 - 현장촬영 및 관리대장 작성 : 지휘차 출동요원 중 촬영담당 - 자료관리 : 소방서 홍보담당자 - 언론사 자료제공 책임관 : 홍보교육팀장(주간), 당직관(야간) ? 기록순서 출동상황 ? 현장도착 ? 귀소 ? 피양의무 위반 차량 단속 촬영 ? 출동경로, 도로상황 촬영 ? 현장 위치 파악이 가능하도록 촬영 ? 재난의 규모를 알 수 있는 풀샷 촬영 ? 소방활동 근접 촬영 ? 소방활동 중 인명구조 상황 우선 촬영 ? 기록물 편집 ? 웹하드 상신 ? 재난현장DB 아카이브 등록 [ 참고 : 잘된 예 / 잘못된 예 ] 화재진압활동 구조활동 구급활동 ? 잘된 예 : 소방 활약이 직접적으로 나타나는 영상?사진 불에 탄 실외기만 찍은 사진 씽크홀 추정 현장 사진 ? 잘못된 예 : 주변 상황을 파악할 수 없는 특정부분만 촬영한 경우 4-2 재난현장 DB 아카이브 수집 범위 확대 □ 재난현장 DB 아카이브 현황 ? 구축목적 - 아날로그 기록물 디지털화로 항구적인 보존 - 기록물 공유 확대 / 자료검색 용이성 확보 ? 시스템명 : 재난현장 DB 아카이브 ※ 주소 : http://98.30.25.70 ? 분류체계 : 13개 - ①화재, ②구조, ③구급, ④훈련, ⑤예방행정… ⑬현장활동기자 등  ? 보유자료 : 158,084개 (영상 36,204건, 사진 121,880건) ※ 아날로그 자료 전산화 실적(1991~2010년) : 71,555개(영상 22,958, 사진 48,197) 화재진압활동 구조활동 구급활동 □ 자료 수집범위 확대 계획 ? 수집방향 : (기존)재난현장 기록 ⇒ (확대)非 재난 소방 기록물 ? 자료형태 : 非 재난 소방기록물 사진?영상 변환 보관 ? 수집범위 확대 문서 ? 과거 불조심 포스터, 소방서 과거 백서, 홍보용 리플릿 등 장비 ? 소방차량, 방화복, 근무복, 활동복, 구조장비, 진압장비 등 청사 ? 청사 신축 관련 사진, 구 청사 사진, 계절별 청사 사진 등 기념품 ? 해외소방 기념품, 자체제작 홍보기념품, 행사 ? 소방의 날, 소방기술경연대회, 불조심캠페인, 전입자?승진자 신고, 신년회 등 ? 수집방법 : 테마 선정 후, 집중 수집?등록기간 운영 - 수집주기 : 연 2~4회 실시 / 1회에 2~3개월 - 수집주체 : 홍보담당자 - 수집절차 : ①테마공지⇒ ②수집 ⇒ ③등록 ⇒ ④활용 ? 활용방향 : 작품공모전 전시회 및 언론 홍보자료로 활용예정 4-3 홍보관계자 직무교육 확대 □ 재난영상 콘텐츠 제작 전문교육(본부 계획에 맞추어 시행) ? 주관 및 시기 : 서울소방학교(MBC아카데미 위탁)/연 2회(2월,8월) ? 2019년 도봉소방서 영상전문교육 이수자 현황 연번 소 속 계 급 성 명 교육시작일 교육종료일 비 고 1 현장대응단 지방소방사 김우겸 2019-08-26 2019-08-30 2 현장대응단 지방소방장 오기택 2019-08-26 2019-08-30 3 소방행정과 지방소방교 빈나리 2018-02-05 2018-02-07 4 소방행정과 지방소방교 원종만 2017-06-19 2017-06-23 5 현장대응단 지방소방장 김회태 2017-06-19 2017-06-23 6 창동센터 지방소방교 조성호 2016-06-20 2016-06-24 7 소방행정과 지방소방위 박영환 2014-05-19 2014-05-23 8 창동센터 지방소방위 이헌주 2014-03-17 2014-03-21 9 대응단(지휘) 지방소방장 고경환 2011-09-26 2011-09-30 □ 현장활동기자 콘텐츠 제작 전문교육(본부 계획에 맞추어 시행) ? 주관 및 시기 : 본부 홍보기획팀 / 연 2회(3월,9월) ? 장소 및 대상 : 협의중 / 현장활동기자 및 홍보관계자 ? 교육내용 - 재난현장 사진, 영상 전문 촬영 교육?체험 프로그램 제공 - 재난영상 촬영 자료 편집?활용을 위한 숙달된 전문가 양성 Ⅲ 홍보예산 □ 홍보예산 배정 계획 ① 소방서 재난예방 홍보활동 예산 : 2,000천원 - 재난의 선제적 예방 홍보 ? 사무관리비 / 2월중 ② 서울안전한마당 프로그램 운영 예산 : 프로그램 소요예산 - 시민안전의식 강화 ? 사무관리비 / 4월 중 ③ 불조심 강조의 달 운영 예산 : 700천원 - 시민안전의식 강화 ? 행사운영비 / 10월 중 Ⅳ 행정사항 □ 각 부서 및 안전센터 홍보업무추진 자료제공 - 미담사례 발굴 보고(현장대응단 및 안전센터 월 1건 제출, 익월 3일 한) - 언론매체 관련 촬영 및 취재 대응시 사전 홍보교육팀 통보 및 동향보고 □ 재난현장 기록장비 관리 및 아카이브 등록 시 카테고리 확인 철저 붙임 : 1. 미담사례 서식 1부 2. 동향보고 서식 1부 붙 임 1 미담?수범 사례 제출 목록 □ 기타 소방활동사항 <제5회 000축제 (00소방서)> 일 시 : 2020.7.29.(토)~7.30.(일)(10:00 ~ 18:00) 장 소 : 00로 일대 운영인원 18명 : 홍보교육팀 4명, 의용소방대원 9명, 구급대 3명, 기타 2명 운영내용 - 안전체험부스 운영 (심폐소생술, 소화기사용법,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법) - 현장 응급처치소 운영 및 현장 안전요원 활동장면(사진) 사진1) 간략히 설명 사진2) 간략히 설명 ※ 작성 방법 ? 실제로 실적이 있을 경우에 작성하시고, 억지로 만들어 낼 필요는 없습니다. ? 내용(예시)은 의소대활동, 의소대와 소방공무원 봉사활동, 구조·구급· 화재진압 활동 시 미담사례, 특수시책 추진 사항 등 ? 위 서식에 의거 간략히 작성하시고, 단순행사는 제외입니다. 붙 임 2 언론취재 협조사항 도봉소방서 센터장 | 담당 ?? 취재일시 : '20. 00. 00(화), 인터뷰/취재지원 등 ?? 매 체 명 : ○ 작가 : 000 (000-0000-0000) ?? 취재목적 : ?? 취재 협조내용 : ?? 답 변 자 : ※인터뷰 내용 - - ?? 보도 일시 : '19. 00. 00(수) 00:00 예정 / ‘매체명’ ?? 특이사항 .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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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년도 소방안전 홍보 기본계획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도봉소방서 소방행정과
문서번호 소방행정과-1488 생산일자 2020-02-12
공개구분 공개 보존기간 3년
작성자(전화번호) 빈나리 (02-6981-8033) 관리번호 D0000039328971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과공통일반사무 > 시정운영(서무) > 홍보지원같은 분류 문서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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