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시민과 함께 만들어 가는 전동차디자인 선정 개선 방안 보고

문서번호 도시철도설비부-1142 결재일자 2020.2.4. 공개여부 대시민공개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차량과장 도시철도설비부장 도시철도국장 이재돈 강치석 김영수 02/04 김진팔 협 조 시민과 함께 만들어 가는 전동차 디자인 선정 개선 방안 보고 2020. 2. 3. 도시기반시설본부 (도시철도설비부) 시민과 함께 만들어 가는 전동차 디자인 선정 개선 방안 보고 시민과 함께 만들어 가는 전동차 디자인(내·외부) 선정 개선 방안을 보고 드림. Ⅰ 배 경 ○ 시민이 더 참여하는 전동차 디자인 선정 - 2020. 1.31 「도시철도국장 지시」 ○ 기존 전동차 디자인에 최신 디자인 동향, 이용 시민의 편리성, 기능성 및 안정성 등 반영 ○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시민이 직접 전동차 디자인 선정 과정에 참여로 시책사업 신뢰도 및 투명성 제고 Ⅱ 그 간 전동차 디자인 선정 결과 지하철 노선 선정방법 최종선정 우이신설선(민간투자) 시행사 및 유관기관 자문회의 시행사 및 유관기관 자문회의 신림선(민간투자) 현장 선호도 조사(2일, 1,100명) (대방역, 서울대캠퍼스, 신림역) 서울시청 문화본부 심의 (공공디자인진흥위원회) 동북선(민간투자) 현장 선호도 조사(2일, 1,600명) (왕십리역, 고려대역, 미아사거리역, 하계역) 서울시청 문화본부 심의 (공공디자인진흥위원회) 9호선 증차 자문회의 (본부, 철도운영자, 제작자) 유관기관 자문회의 (본부,철도운영자,제작자) 하남선(5호선연장) 현장 선호도 조사 (도시철도공사 본사,,고덕차량기지, 목동역, 군자역, 왕십리역 서울시디자인재단 심의 Ⅲ 전동차 디자인 선정 계획 ○ 대 상 : 서울시 재정 및 민간투자사업에서 제작 구매하는 전동차 - 별내선(8호선연장), 9호선 증차, 위례선(트램), 위례신사선 등 ○ 선정방법 - 제1차 : 자문위원회에서 전동차 디자인 선정 (5개 디자인 제출하여 3개 디자인 선정) - 제2차 : 현장 선호도 조사 및 서울시 모바일 투표(mVoting)를 병행 실시하여 전동차 외부 디자인 및 내부 좌석 등 색상 선정 - 제3차 : 서울시 공공디자인진흥위원회 심의(서울시청 문화본부) 기존 전동차 제작사 디자인 제출 ⇒ 전동차 디자인 자문회의 및 시민 선호도 현장 투표 ⇒ 서울시공공디자인 진흥위원회 심의 ⇒ 전동차 디자인 및 좌석 색상 선정 개선 전동차 제작사 디자인 제출 ⇒ ⇒ 전동차 디자인 및 좌석 등 색상 선정 1차 자문위원회 (전문위원 및 유관기관) ? 2차 현장 시민 선호도 조사 및 mVoting 병행 실시 ? 3차 서울시공공디자인 진흥위원회 심의 ※ 모바일 투표는 시민 참여도를 감안하여 현장 선호도 조사 병행 실시 Ⅳ 행정사항 ○ 서울시 도시철도 전동차 제작 구매에 따른 디자인 선정은 상기 개선 방법으로 추진코자 함.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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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민과 함께 만들어 가는 전동차디자인 선정 개선 방안 보고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도시기반시설본부 도시철도국 도시철도설비부
문서번호 도시철도설비부-1142 생산일자 2020-02-04
공개구분 공개 보존기간 5년
작성자(전화번호) 이재돈 (772-7271) 관리번호 D0000039264675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과공통일반사무 > 업무계획및평가(서무) > 업무계획및보고관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