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2019년 진료부 직원만족도 조사 결과 보고

문서번호 진료부-906 결재일자 2020.2.3. 공개여부 부분공개(7) 방침번호 시 민 진료기획팀장 진료부장 용인석 02/03 송우현 협 조 2019년 진료부 직원만족도 조사 결과 보고 2020.1. 서울특별시 어린이병원 (진료부) 2019년도 직원만족도 조사 결과 보고 ?? 조사설계 ? 조사대상 : 진료부 직원 98명(일반 83, 기타 15) ? 설문회수 : 57.1%(56%) (※`19년 전자설문 전환) - 여성 46명(86%), 20~30대 37명(66%), 의료기술 38명(68%), 7급 이하 44명(79%), 5년 미만(63%) ? 조사기간 : `19.12.11.~16.(4일간) ? 분석기간 : `19.12.27.~30.(2일간) ?? 조사결과 ? 직원 만족도 : - ? 분야별 만족도 ? 영역별 만족도 조사 결과 - 직무 관련 만족도는 부분별 만족도 영역에서 높은 점수 - 인사관리 및 평가에 대한 불만족 및 피드백이 원활하지 못함 - 직원들은 책임감 있는 리더십 대한 갈망 - 병원에 대한 전반적인 만족도는 다소 낮아짐 ?? 해결방안 ? 다름의 충돌 ‘존이구동(存異求同)’ : 기본에 충실 - 서로의 차이를 인정하되 함께 지켜야 하는 공통의 원칙(규정 등)을 따름 ? 원내 갈등 파악 필요(WHY?) - 수직적 갈등 : 상사는 자신의 의견과 다른 부하직원의 의견도 인내를 가지고 경청하며, 부하는 상사가 합리적 판단을 내릴 수 있도록 객관적 사실과 합리적 대안을 가지고 상사를 설득 - 수평적 갈등 : 개인의 이익 보다 조직전체의 이익을 우선시 함(개인의 양보에 대해 조직의 격려 필요) - 감정 갈등 : 감정 갈등이 효과적으로 관리되지 못하면 감정 대립과 해소를 위해 온 에너지를 쏟기 때문에 건강한 조직문화 구현이 어려움 ? 다름의 충돌, “존이구동” 원칙을 만들라 ? 구조의 충돌, 협업하게 만들라 ? 이해관계의 충돌, 상대의 이유를 파악하라 ? 해석의 충돌, 갈등의 원인 파악이 먼저다 한국경제매거진(2017.09.) ? 직무평가에 대한 수용성 향상 - 피평가자에 대한 지속적 코칭, 사전 평가활성화(사전경고,러브메시지), 피평가자 직무 평가에 대한 객관성 확보 ? 조직문화 개선 교육 및 이미지 개선 캠페인(별도계획수립) - 조직문화 활성화를 위한 직장교육(슬기로운 직장생활) : 4회 연번 슬기로운 직장생활 주제 협력기관 1 동기부여 대화법 별도계획에 따라 선정 2 갈등해결 리더십 3 스트레스 관리교육 4 함께 즐기고 참여하는 조직문화 - 소통(通)이 숨통(通) 함께 만드는 소통문화 캠페인 : 15회 끝.

문서 보기

문서보기는 문서변환기에 의해 텍스트로 변환된 문서를 보여주며, 스크린리더로 문서내용을 미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문서의 경우(pdf파일) 변환 상태에 따라 스크린리더에서 제대로 읽히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다음 헤딩3인 첨부파일 목록으로 바로가서 원문을 다운로드하신 후 이용하시면 스크린리더 이용이 더욱 용이합니다. 첨부파일목록 바로가기

   * 본 문서는 공문서로서의 법적 효력은 없으며, 위조·변조·도용 등 불법적 활용으로 인하여 발생된 모든 책임은 불법적으로 활용한 자에게 있습니다

첨부된 문서

문서 정보

2019년 진료부 직원만족도 조사 결과 보고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어린이병원 진료부
문서번호 진료부-906 생산일자 2020-02-03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3년
작성자(전화번호) 용인석 관리번호 D0000039250964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과공통일반사무 > 일반관리(서무) > 일반업무관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