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서번호 정보자원운영과-537 결재일자 2020.1.16. 공개여부 부분공개(2)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기획관리과장 데이터센터소장 임연주 김천억 01/16 배현숙 협 조 인터넷통신과장 박영재 주무관 송상봉 2020년 설연휴 무중단 서비스 제공을 위한 정보서비스 대응체계 추진 계획 2020. 1. 데이터센터 (정보자원운영과) 2020년 설연휴 무중단 서비스 제공을 위한 정보서비스 대응체계 추진 계획 설 연휴에 발생될 수 있는 장애에 대한 신속한 조치를 위하여 비상 대응체계를 가동하여 중단없는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함. I 추진개요 ?? 추진 기간 : ’20. 1. 23(목) ~ 1. 28(화) ○ 추석 연휴 : ’20.1.24(금) ~ 1.27(월), 4일간 ○ 관제 운영 : ’20.1.23(목) 18:00 ~ 1.28(화) 09:00 ?? 추진체계 ○ 종합관제실 근무 : - 근무체계 : ○ 유지관리 비상근무 : - 근무체계 : ?? 추진 내용 ○ 종합관제실 운영 : 데이터센터 및 클라우드센터 24시간 상시모니터링 및 장애 발생시 신속한 전파와 초동조치 ○ 유지관리 비상근무 : 긴급상황 발생에 대한 기술지원 및 장비별 유지관리 엔지니어 비상연락 전파 Ⅱ 세부추진 계획 ?? 비상근무 체계 ○ 종합관제실 운영 - 운영인력 : - 관제대상 : ○ 정보시스템 유지관리 비상근무 - 운영인력 : - 문자전송 운영 : 관제실 전용폰 상황보고 ○ 정보통신/정보보호시스템 유지관리 비상근무 - 운영인력 : - 근무방법 : ?? 상황 보고체계 ○ 경미한 장애 - 종합관제실 근무자 ? 시스템담당자 상황전파 ○ 서비스 중단(30분이상) - 종합관제실 근무자 ? 시스템담당자(분야별 유지관리 엔지니어) ? 총괄담당, 업무부서 담당 ? 과장 ? 소장 ? 스마트도시정책관 ※ 시스템관리자 및 유지관리 엔지니어 센터 내방, 장애조치 ○ 종합관제실 문자전송 운영 상황유형 상세내역 수신자 시스템 담당자 유지관리 사업자 엔지니어 장애발생 - 시스템담당자 장애 발생 내용(업무명, 서버명 포함) 전송 ○ ○ 장애요청 - 장애조치 가능한 엔지니어 요청 ○ ○ ○ 장애처리 - 엔지니어 센터 출입, 부품 센터 반입 및 교체 상황 전송 ○ ○ ○ 장애완료 - 처리완료 및 서비스 정상 확인 ○ ○ Ⅲ 행정사항 ○ 정보시스템 운영 매뉴얼 및 업무담당자 비상연락 체계 현행화 ○ 분야별 유지관리 엔지니어 비상연락망 종합관제실 비치 붙임 1. 설연휴 종합관제실 근무조 편성내역 1부. 2. 설연휴 유지관리 비상연락망 1부.
19598446
20210929012942
본청
정보자원운영과-537
D0000039152475
문서 보기
문서보기는 문서변환기에 의해 텍스트로 변환된 문서를 보여주며, 스크린리더로 문서내용을 미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문서의 경우(pdf파일) 변환 상태에 따라 스크린리더에서 제대로 읽히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다음 헤딩3인 첨부파일 목록으로 바로가서 원문을 다운로드하신 후 이용하시면 스크린리더 이용이 더욱 용이합니다. 첨부파일목록 바로가기
* 본 문서는 공문서로서의 법적 효력은 없으며, 위조·변조·도용 등 불법적 활용으로 인하여 발생된 모든 책임은 불법적으로 활용한 자에게 있습니다
라이브리 소셜 공유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