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응답소 민원 답변 (공공임대주택 주택바우처 지원 요청)

“내 집, 내 점포 앞 눈치우기”로 더 행복해지는 우리 마을 서울특별시 수신 (경유) 제목 응답소 민원 답변 (공공임대주택 주택바우처 지원 요청) 안녕하십니까? 귀하께서 응답소를 통해 신청하신 민원(접수번호:20200112900136)에 대한 검토 결과를 다음과 같이 알려드립니다. 먼저 서울시정에 관심을 가져주신 점에 대해 감사드립니다. 귀하의 민원내용은 “공공임대아파트 거주자에 대한 주택바우처 지원 요청”으로 이해됩니다. 귀하의 문의 사항에 대해 검토한 의견은 다음과 같습니다. “서울형 주택바우처” 사업은 저소득층의 주거비 부담을 경감하여 주거 안정을 도모하고, 주거급여 비수급 가구를 지원하는 제도입니다. 다만, 민간 월세 주택이나 고시원에 거주하는 가구를 지원함에 따라 공공임대주택에 거주하는 가구는 주택바우처를 지원받을 수 없음을 안내드립니다. 우리 시에서는 “주거기본법” 및 “서울특별시 주거기본조례”에 의거하여 25개 자치구에 주거복지센터를 운영하여 주거취약계층을 적극 발굴하고, 상담 및 사례관리, 직접 지원, 주거복지 자원 연계 및 의뢰 등을 통하여 저소득층 주거 안정과 주거 수준의 향상을 기여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귀하의 현 거주지인 영등포구의 주거 복지 비스 및 정보 제공을 담당하고 있는 영등포 주거복지센터(☎02-785-7044/ 서울시 영등포구 의사당대로 22, 이룸센터 602호)로 전화 및 방문 상담 요청하시면 다양한 주거 복지 서비스에 대한 안내 등이 가능하오니 이점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답변 내용에 대한 추가 설명이 필요한 경우 서울시 주택정책과 이지연 주무관(☎02-2133-7023)에게 연락주시면 친절히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서 울 특 별 시 장 주무관 이지연 주거복지팀장 박준영 주택정책과장 01/14 김정호 협조자 시행 주택정책과-1029 ( ) 접수 ( ) 우 04515 서울특별시 중구 세종대로 110 / 전화 02-2133-7023 /전송 02-2133-0725 / jy88@seoul.go.kr / 부분공개(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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응답소 민원 답변 (공공임대주택 주택바우처 지원 요청)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주택건축본부 주택정책과
문서번호 주택정책과-1029 생산일자 2020-01-14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10년
작성자(전화번호) 이지연 (02-2133-7023) 관리번호 D0000039122232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과공통일반사무 > 민원관리(서무) > 민원관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