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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0 서울시 전략적 해외홍보 마케팅 사업 -전문용역업체 선정 발주 계획

문서번호 도시브랜드담당관-346 결재일자 2020.1.14. 공개여부 부분공개(5)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브랜드기획팀장 도시브랜드담당관 시민소통기획관 오주하 박옥산 김동경 01/14 박진영 - 2020 서울시 전략적 해외홍보 마케팅 사업 - 전문용역업체 선정 발주 계획 2020. 1. 시민소통기획관 (도시브랜드담당관) - 2020 서울시 전략적 해외홍보 마케팅 사업 - 전문용역업체 선정 발주 계획 Ⅰ 추진 배경 ?? 추진 근거 ? 2020년 서울시 해외홍보 마케팅 추진계획(도시브랜드담당관-11155, ’19.12.16) ?? 추진 방향 ? 서울시 전략적 해외홍보 마케팅 사업은 서울의 도시 매력과 우수 행정 정책을 전 세계에 확산시켜 도시가치를 제고하는 활동이며 매우 포괄적이고 종합적인 마케팅 영역으로 서울시에 대한 심도깊은 이해를 바탕으로 기획되어야 함. ? 글로벌 인지도 및 선호도를 향상시키기 위해 전략수립 단계에서부터 실행과정, 효과예측 등 유기적으로 연계하여 체계적인 마케팅 활동이 전개될 수 있도록 설계되어야 함. ? 동시에, 서울시민과 해외 현지의 한국인들에게 자긍심을 고취시키는 견인차 역할을 수행할 수 있는 방향으로 추진되어야 함. Ⅱ 용역 발주 개요 예산과목 예 산 내 역 금액(원) 비고 시민 자긍심 고취 및 도시 경쟁력 제고, 체계적이고 지속적인 브랜드 관리, 서울시 해외 홍보마케팅, 일반운영비(201), 사무관리비(01) - 전략적 해외 브랜드 마케팅(해외 현지 프로모션 포함) ? 올림픽 연계 마케팅 500,000,000 ? 한류활성화 국가 타깃 마케팅 500,000,000 ? 국제회의 및 행사 연계 프로모션 450,000,000 ? 동남아 글로벌 홍보 프로모션 400,000,000 ? 도시외교 강화 프로모션 200,000,000 예산총액 2,050,000,000원 ?? 추진방법 : 제한경쟁입찰(협상에 의한 계약), 긴급공고(10일 이상)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9조 및 동법 시행령 제43조(협상에 의한 계약), 제35조(긴급공고) ?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행정안전부 예규 제48호) ?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47호) Ⅲ 과업 내용 ① 글로벌 홍보마케팅 환경 분석 및 전략 수립 ? 주요도시의 해외 마케팅 트랜드 분석 - 해외 주요도시의 국내·외 도시 프로모션 성공 사례 조사 및 분석 - 해외 도시마케팅의 글로벌 환경 분석 ? 서울시 글로벌 도시경쟁력 조사 - 서울시의 글로벌 도시경쟁력 지수 분석 ? 서울시 해외 홍보마케팅 추진전략 및 방향 수립 - 서울시 해외 홍보마케팅 중·장기 전략 수립 - 2020 서울시 해외 홍보마케팅 방향 수립 ② 한류 활성화 국가 타깃 서울홍보 프로모션 기획 및 추진 ? 추진내용 - 신남방정책 및 한-아세안 교류확대 등 대외정책 반영 서울홍보 프로젝트 추진 - 한류 팬덤이 형성되어 한류를 통해 서울의 매력을 보다 효율적·집중적으로 알릴 수 있는 강력한 프로모션 아이템 발굴 및 행사 추진 ? 추진횟수 : 총3회 (제안건수 : 3건 이상) ? 추진방향 - 한류 팬덤 활용 및 온?오프라인을 연계한 긴밀한 홍보방안 마련 - IT(스마트도시), K-Culture, K-Food, K-Beauty 등 타깃 도시별 관심사에 따른 전략적 한류 활용 프로모션 기획 - 해외 현지 언론이 집중 할 수 있는 화제성 있는 이벤트 기획을 통한 현지 이슈화 및 확산 가능 프로젝트 추진 ? 필수 제안 내용 - 타깃 도시 선정 사유, 추진 배경 및 필요성, 행사기획 방향 및 프로그램 구성(안), 기대효과 등 ③ 도쿄올림픽 활용 홍보 마케팅 ? 추진내용 - 국제적인 스포츠 행사인 도쿄올림픽를 활용하여 국내·외 정부기관 및 민간분야, 현지교민들과 전략적 연계를 통한 프로모션 추진 ? 추진횟수 : 총1회 (제안건수 : 1건 이상) ? 추진방향 - 세계 이목이 집중되는 국제적 대형 행사를 활용하여 서울과 한국을 전세계에 홍보 할 수 있고 현지 교민인들에게 자긍심을 심어줄 수 있는 프로그램 기획 ? 필수 제안 내용 - 국제적 이슈 선정 사유 및 홍보 마케팅 기획(안), 추진 배경 및 필요성, 정부 및 민간분야와의 연계?협업 가능 분야 발굴, 기대효과 등 ④ 도시외교 강화 프로모션 추진 ? 추진내용 - 서울시의 대외적 위상 제고 및 해외 도시와의 파트너쉽 강화를 위한 도시외교 강화 프로젝트 추진 ? 추진횟수 : 총1회 (제안건수 : 1건 이상) ? 추진방향 - 서울시의 자매?우호도시 등 서울시와 활발한 교류를 추진하고 있는 해외 도시들을 대상으로 서울 주간, 서울의 날 등 서울 관련 행사를 통해 서울을 보다 친숙하고 쉽게 접하고 매력을 체험해 볼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 ? 필수 제안 내용 - 타깃 도시 선정 사유, 추진 배경 및 필요성, 행사기획 방향 및 프로그램 구성(안), 기대효과 등 ⑤ 글로벌 프로모션 연계 및 활용 도시마케팅 ? 추진내용 - 글로벌 프로모션 개최 및 참가를 통해 서울의 매력을 확산시킬 수 있는 도시 홍보 프로젝트 추진 ? 추진횟수 : 총1회 (제안건수 : 1건 이상) ? 추진방향 - 글로벌 프로모션 개최 및 참가를 통해 서울의 위상을 제고하고 서울의 매력을 전 세계에 확산 시킬 수 있는 홍보 프로모션 기획 - 서울시 우수정책과 연계하여 경제, 사회, 문화 등 분야별 지속발전가능성이 있는 의미있는 행사 기획 ? 필수 제안 내용 - 서울시 정책기조를 반영한 프로모션 기획(안), 추진 배경 및 필요성, 기대효과 등 Ⅳ 발주 계획 ※ 업체선정 추진절차 (긴급공고) ① ② ③ ④ 일상감사 (7일) (감사담당관) 사전규격공개 (3일) 공고 의뢰 (재무과) 입찰공고 (20일) ※ 나라장터 및 서울시 홈페이지 ⑤ ⑥ ⑦ ⑧ 입찰참가 등록 및 제안서 접수 제안서 평가위원회 협상 및 계약 의뢰 계약 (재무과) Ⅴ 향후 계획 ? 입찰공고 : ’20. 1~2월 ? 업체 선정 및 계약 : ’20. 2월 말 ? 서울시 해외 홍보마케팅 사업 추진 : 계약일 ~ ’20. 12월 ? 종합 결과 보고 및 정산 : ’20. 12월 【붙 임】1. 제안요청서 1부 2. 입찰공고문(안) 1부.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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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첨부1. 제안요청서_2020 전략적해외홍보마케팅(최종).hwp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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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첨부2. 입찰공고(안)_2020 전략적해외홍보마케팅(최종).hwp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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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0 서울시 전략적 해외홍보 마케팅 사업 -전문용역업체 선정 발주 계획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시민소통기획관 도시브랜드담당관
문서번호 도시브랜드담당관-346 생산일자 2020-01-14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10년
작성자(전화번호) 오주하 (02-2133-6941) 관리번호 D0000039120738
분류정보 문화관광 > 문화산업정책 > 문화산업정책수행 > 서울브랜드강화 > 도시브랜드해외홍보같은 분류 문서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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