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서울스마트불편신고후 사후처리과정 질의 회신 (박*옥)

“내 집, 내 점포 앞 눈치우기”로 더 행복해지는 우리 마을 서울특별시 수신 내부결재 (경유) 제목 서울스마트불편신고후 사후처리과정 질의 회신 (박옥) 안녕하십니까? 께서 국민신문고를 통해 접수한 민원(접수번호 : 20200105900079, 신문고번호 : 1AA-2001-076429)에 대한 검토결과를 다음과 같이 알려드립니다. 께서는 스마트폰앱을 사용하여 불법 주·정차 신고후 해당 운전자가 직접 찾아와 항의받았다는 내용과 함께 신고처리과정에서 해당운전자에게 신고자 개인정보가 제공되는지 여부와 서울시에서 사진판독이후 자치구 처리과정에 대해 문의하셨습니다. 시민신고 처리과정을 설명드리면 먼저 우리 시에서는 신고사진과 내용이 요건에 맞는지 여부만을 검토하여 신고자료를 해당 자치구로 전송하는데 이때 전송되는 자료는 단속위치, 위반내용, 단속일시, 차량번호, 그리고 단속사진 2장이 전송되므로 자치구에서는 공익신고자의 개인정보가 제공되지 않으므로 공익신고자 개인정보를 알 수 없습니다. 또한 자치구에서의 시민신고 처리절차는 신고사진과 내용에 대한 적정여부 및 단속장소 적합여부 등을 검토한 후 과태료 부과절차에 따라 처리되므로 개별적인 자세한 사항은 해당 자치구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아울러 해당 운전자의 항의받은 경우라면 개인정보 노출보다는 신고사진 촬영시 이웃에게 혹은 신고사진 촬영장면이 대상차량의 블랙박스에 얼굴 등 신고자 용모가 노출되어 발생할 수도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의 민원내용에 대해 만족스런 답변이 되었기 바라며 추가설명이 필요한 경우에는 서울시청 교통지도과 서은성 주무관(☏ 02-2133-4554)에게 연락주시면 성실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끝. 주무관 서은성 교통지도행정팀장 代박명주 교통지도과장 01/13 오종범 협조자 시행 교통지도과-1138 ( ) 접수 ( ) 우 04515 서울특별시 중구 덕수궁길 15 서소문청사 1동 2층 (서소문동) 교통지도과 / 전화 02) 2133-4554 /전송 02) 2133-1446 / suh2036@seoul.go.kr / 부분공개(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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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스마트불편신고후 사후처리과정 질의 회신 (박*옥)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도시교통실 보행친화기획관 교통지도과
문서번호 교통지도과-1138 생산일자 2020-01-13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10년
작성자(전화번호) 서은성 (02) 2133-4554) 관리번호 D0000039116166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과공통일반사무 > 민원관리(서무) > 민원관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