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집, 내 점포 앞 눈치우기”로 더 행복해지는 우리 마을 서울특별시 수신 내부결재 (경유) 제목 서울시에다 건의 안녕하세요 우리 시정에 관심을 갖고 의견 주셔서 감사를 드립니다. 께서는 “동사무소나 주민센터에서 처리할 민원이 아니면 스캐너로 스캔을 한 후 국민신문고에 등록을 하고 접수번호와 비밀번호를 민원인의 이메일주소나 휴대폰으로 보내는 것과 동사무소에서 처리불가 민원을 해당부서로 이첩할 수 있는 기능을 신설해 나갔으면 좋겠다”는 의견을 주셨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아래와 같이 회신합니다. 서울시는 다양한 형태의 민원이 다양한 방법(전화, 인터넷, 모바일, SNS, 종이문서 등)으로 접수되어 해당부서에서 처리되고 있습니다. 접수방법으로는 행정안전부(국민신문고), 서울시(응답소, 120 등)을 통하여 민원이 접수되고 있으며, 최근에는 인터넷 접수를 통한 민원이 증가되고 있습니다. 현재 각 자치구 주민센터에서는 민원인으로부터 민원접수시 민원문서 등록대장에 등록한 후 처리 불가한 민원에 대해서는 해당부서<타부서(기관)>에 FAX 및 문서로 이첩하여 처리하고 있습니다. 의견주신 국민신문고 등록과 관련해서도 현재 국민신문고 시스템에 자료를 스캔하여 등록 하면 민원인에게 접수번호와 임시비밀번호를 발송할 수 있도록 시스템이 갖추어져 있어 필요시 민원인께서 요청하면 국민신문고에 등록하실 수 있습니다. 다시한번 시정에 관심을 갖고 의견 주셔서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항상 가정이 평안하시고 건강하시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주무관 최현국 민원기획팀장 박성규 시민봉사담당관 01/08 김정애 협조자 시행 시민봉사담당관-538 ( ) 접수 ( ) 우 04524 서울특별시 중구 세종대로 110 / www.seoul.go.kr 전화 02)2133-6464 /전송 02)2133-0829 / chg4796@seoul.go.kr / 부분공개(6)
19542536
202109290147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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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민봉사담당관-538
D000003908837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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