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야간순회방문서비스 이용자 실태 및 만족도 조사결과 보고

문서번호 장애인자립지원과-10338 결재일자 2019.12.31. 공개여부 부분공개(5)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장애인자립정책팀장 장애인자립지원과장 최혁수 경자인 12/31 신수정 협조 야간순회방문서비스 이용자 대상 - 만족도 설문조사 결과 보고 2019. 12. 복지정책실 (장애인자립지원과) - 야간순회방문서비스 이용자 대상 - 만족도 설문조사 결과 보고 야간순회방문서비스 사업과 관련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는 이용자를 대상으로 만족도 설문조사를 실시하고 그 결과를 보고 드림 Ⅰ 설문조사 개요 □ 조사기간 : 2019. 12. 2 ~ 12. 16 □ 설문방식 : 퇴직공무원 활용 대상자 방문 설문조사 □ 설문대상 : 야간순회방문서비스 이용자 56명(남 34, 여 22명) ※ 야간순회방문서비스 이용자 60명중 4명 미응답 □ 설문항목 : 방문시간 만족도 등 7개 항목 □ 대상연령 : 20~30대 7명, 40~50대 31명, 60대 이상 18명 □ 장애유형 : 지체 31명(중복 4명), 뇌병변 20명, 시각 3명, 신장 2명 □ 장애등급 : 심한장애 56명 <도표1. 대상자 현황> Ⅱ 만족도 조사 결과 □ 설문조사 결과 주요내용 설문항목 만족도 매우 만족 만족 보통 불만족 매우 불만족 ① 서비스 방문시간 만족도 75.2% 11 30 11 3 1 ② 서비스 방문 횟수 만족도 69.7% 12 22 13 8 1 ③ 서비스 제공시간 만족도 68.9% 10 28 11 6 1 ④ 서비스 내용 만족도 81.4% 17 23 14 1 1 ⑤ 제공인력의 태도.서비스 78.2% 17 24 12 2 1 ⑥ 서비스 후 삶의 질 만족도 86.1% 10 36 10 ⑦ 향후 순회방문서비스 이용의사 89.3% 32 18 6 설문항목 만족도 매우 만족 만족 보통 불만족 매우 불만족 ① 서비스 방문시간 만족도 88.2% 9 21 2 1 1 ② 서비스 방문 횟수 만족도 71.7% 8 14 7 4 1 ③ 서비스 제공시간 만족도 82.3% 7 21 4 1 1 ④ 서비스 내용 만족도 79.4% 12 15 6 1 ⑤ 제공인력의 태도.서비스 85.3% 12 17 4 1 ⑥ 서비스 후 삶의 질 만족도 85.3% 9 20 5 ⑦ 향후 순회방문서비스 이용의사 91.2% 21 10 3 설문항목 만족도 매우 만족 만족 보통 불만족 매우 불만족 ① 서비스 방문시간 만족도 65% 2 9 9 2 ② 서비스 방문 횟수 만족도 66.5% 4 8 6 4 ③ 서비스 제공시간 만족도 65.5% 3 7 7 5 ④ 서비스 내용 만족도 78% 5 8 8 1 ⑤ 제공인력의 태도.서비스 68% 5 9 6 2 ⑥ 서비스 후 삶의 질 만족도 79.3% 1 16 5 ⑦ 향후 순회방문서비스 이용의사 86.4% 11 8 3 ? 남성 이용자 만족도는 83.3%로 여성 72.6%에 비해 10.7%P 높음 - 여성은 향후 이용의사 외에는 전반적으로 만족도가 낮음 - 향후 이용의사는 남성은 91.2%로 높으나 여성의 경우 86.4%임 - 돌보미에 대한 만족도가 여성의 경우 68%로 돌보미 교육을 통해 여성 이용자의 만족도 향상 필요 설문항목 만족도 매우 만족 만족 보통 불만족 매우 불만족 ① 서비스 방문시간 만족도 81% 6 1 ② 서비스 방문 횟수 만족도 85% 5 2 ③ 서비스 제공시간 만족도 84% 5 2 ④ 서비스 내용 만족도 85% 4 2 1 ⑤ 돌보미에 대한 만족도 81% 5 1 1 ⑥ 서비스 후 삶의 질 만족도 90% 7 ⑦ 향후 순회방문서비스 이용의사 90% 7 설문항목 만족도 매우 만족 만족 보통 불만족 매우 불만족 ① 서비스 방문시간 만족도 70.6% 20 7 2 2 ② 서비스 방문 횟수 만족도 75.3% 18 6 5 2 ③ 서비스 제공시간 만족도 60.8% 13 5 10 3 ④ 서비스 내용 만족도 73.9% 12 6 8 5 ⑤ 돌보미에 대한 만족도 65.2% 8 5 14 4 ⑥ 서비스 후 삶의 질 만족도 80.6% 13 11 6 1 ⑦ 향후 순회방문서비스 이용의사 83.6% 19 12 설문항목 만족도 매우 만족 만족 보통 불만족 매우 불만족 ① 서비스 방문시간 만족도 85% 9 7 2 ② 서비스 방문 횟수 만족도 83% 8 7 3 ③ 서비스 제공시간 만족도 60% 2 8 4 4 ④ 서비스 내용 만족도 85% 8 8 2 ⑤ 돌보미에 대한 만족도 85% 8 9 1 ⑥ 서비스 후 삶의 질 만족도 88% 10 6 2 ⑦ 향후 순회방문서비스 이용의사 83% 10 4 4 ? 40~50대 이용자 만족도가 72.8%로 낮음 - 20~30대 85%, 60대 이상 만족도 81.3% 높으나 40~50대 만족도가 낮은 이유는 여성 만족도가 낮은 원인임 - 여성에 대한 특화된 서비스를 개발하여 만족도 향상 필요함 설문항목 만족도 매우 만족 만족 보통 불만족 매우 불만족 ① 서비스 방문시간 만족도 92% 18 8 5 ② 서비스 방문 횟수 만족도 92.1% 19 8 4 ③ 서비스 제공시간 만족도 64.3% 4 15 6 4 2 ④ 서비스 내용 만족도 92.9% 15 11 5 ⑤ 돌보미에 대한 만족도 84.7% 12 9 9 1 ⑥ 서비스 후 삶의 질 만족도 91.5% 16 10 5 ⑦ 향후 순회방문서비스 이용의사 91.2% 17 11 3 설문항목 만족도 매우 만족 만족 보통 불만족 매우 불만족 ① 서비스 방문시간 만족도 62% 6 9 5 20 ② 서비스 방문 횟수 만족도 63.9% 7 8 5 20 ③ 서비스 제공시간 만족도 64.3% 1 9 3 1 1 15 ④ 서비스 내용 만족도 76.4% 8 5 1 14 ⑤ 돌보미에 대한 만족도 72.7% 8 4 2 14 ⑥ 서비스 후 삶의 질 만족도 80.5% 8 6 14 ⑦ 향후 순회방문서비스 이용의사 82.4% 12 1 1 14 71.74 설문항목 만족도 매우 만족 만족 보통 불만족 매우 불만족 ① 서비스 방문시간 만족도 67.5% 2 1 1 1 ② 서비스 방문 횟수 만족도 81.1% 2 2 1 ③ 서비스 제공시간 만족도 55% 2 1 2 ④ 서비스 내용 만족도 69.4% 3 1 1 ⑤ 돌보미에 대한 만족도 69.1% 2 1 2 ⑥ 서비스 후 삶의 질 만족도 74.5% 1 2 1 1 ⑦ 향후 순회방문서비스 이용의사 74.3% 3 1 1 ? 지체장애인 만족도는 86.9%로 뇌병변장애인 71.7%에 비해 15.2%P 높음 - 뇌병변장애인의 만족도가 전반적으로 낮아 특화된 서비스 개발 필요 - 서비스 내용 및 돌보미에 대한 교육 강화를 통해 만족도 향상 필요 Ⅲ 행정 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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야간순회방문서비스 이용자 실태 및 만족도 조사결과 보고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복지정책실 복지기획관 장애인자립지원과
문서번호 장애인자립지원과-10338 생산일자 2019-12-31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5년
작성자(전화번호) 최혁수 (02-2133-7475) 관리번호 D0000039038533
분류정보 복지 > 장애인생활안정지원 > 장애인복지사업및정책 > 장애인지원사업관리 > 장애인활동지원사업관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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