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서울시 재개발임대주택(약수하이츠) 입주민 갈등관련 민원회신

“내 집, 내 점포 앞 눈치우기”로 더 행복해지는 우리 마을 서울특별시 수신 내부결재 (경유) 제목 서울시 재개발임대주택(약수하이츠) 입주민 갈등관련 민원회신 . 우리시에서는 2018년과 2019년, 현장방문과 성동센터의 중재, 민원상담을 진행한 바 있습니다. 몇 차례 상담을 통해 설명드린 바대로 입주민 간의 사적인 갈등에 대해 공공기관이 개입하는 데 한계가 있습니다. 임대주택 시설물 유지보수와 입퇴거, 관리비 징수 등의 주택관리에 관련된 공적인 부분에 대하여는 여러 차례 조사를 실시하였고, 성동센터를 통해 규정에 맞게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 점을 확인한 바 있습니다. 불편하고 어려운 상황이시겠지만 현 임차인 대표와 주민들이 대화를 통해 갈등을 원만하게 해소하시는 것이 좋을 거 같습니다. 또한, 서울주택도시공사 성동센터에서 주민 간의 대화가 진행될 수 있도록 언제나 지원하고 있으니 필요하신 경우에 적극 이용해 주시기 바라겠습니다. 그럼 며칠 남지 않은 올해의 마지막 날들을 잘 보내시고 건강하시기 바랍니다. 주무관 박우열 임대문화팀장 현재봉 주택정책과장 전결 12/24 김정호 협조자 시행 주택정책과-24310 ( ) 접수 ( ) 우 04524 서울특별시 중구 세종대로 110 (태평로1가) / 전화 2133-7032 /전송 2133-0752 / lalalala@seoul.go.kr / 부분공개(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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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시 재개발임대주택(약수하이츠) 입주민 갈등관련 민원회신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주택건축본부 주택정책과
문서번호 주택정책과-24310 생산일자 2019-12-24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10년
작성자(전화번호) 박우열 (2133-7032) 관리번호 D0000038985717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과공통일반사무 > 민원관리(서무) > 민원관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