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수도사업본부 발족 30년, 수돗물 통수 111년, 믿고 마시는 아리수!" 상수도사업본부 수신 수신자참조 (경유) 제목 이사정산 분리고지 원스톱 서비스 시행안내 1. 요금제도과-11332(2019.11.1.)호와 관련입니다. 2. 상수도 대표 민원 서비스인 이사정산과 분리고지의 접수·처리를 사업소 행정지원과 민원총괄팀으로 민원 창구를 일원화하여 보다 편리한 민원 서비스 제공을 시행하고자 합니다. □ 이사정산·분리고지 원스톱 서비스 시행 □ 시행일자 : 2020년 1월 2일부터 □ 수도사업소 행정지원과 전 직원 아리수 인포시스템 권한부여(누수감면 담당자 제외) ? 2020년 1월 2일, 아리수인포시스템상 권한변경신청 (기존)사업소기본권한 ? (변경신청)사업소기본권한+분리고지권한 ※ 기존 누수감면 담당자는 별도 변경신청 불요 주요 개선사항 Ⅰ. 민원처리부서 일원화 : 민원총괄팀에서 통합처리를 원칙으로 하되, 시민편의와 업무처리의 효율을 고려할 때, 불가피한 경우 요금과로 이첩(붙임의 업무처리지침 참고) Ⅱ. 아리수인포시스템 개선(2020년 상반기 내 반영) - 이사정산 처리화면 ① 청구지 주소란 신설, ② 서비스 신청정보 체크 기능에 명의변경 안내 추가 - 이사정산/분리고지 문자발송 내용추가 ① 명의변경, 자동납부 등 해지안내 문구, ② 신용카드 납부를 위한 고지번호 등 안내 Ⅲ. 공사부서 직원을 제외한 직원에게 분리고지 권한 확대부여로 휴일 당직근무 시 분리고지의 신속한 처리로 시민만족도 개선 → 분리고지 권한 확대부여 : 기존(요금과) ▶ 변경(행정지원과?요금과) 3. 개선된 민원 서비스 시행에 만전을 기하기 위한 업무처리지침을(붙임2) 배포하고자 하오니, 미리 숙지하셔서 민원처리 업무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붙 임 1. 이사정산 분리고지 원스톱 시행 방침 1부. 2. 이사정산 분리고지 업무처리지침. 끝. 서울특별시상수도사업본부장 수신자 상수사업소1-8 주무관 김마태 요금제도과장 김형규 요금관리부장 12/26 조두업 협조자 주무관 이순희 전산정보과장 송종선 시행 요금제도과-13335 ( ) 접수 ( ) 우 03741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서소문로 51 / 전화 02-3146-1189 /전송 02-3146-1209 / kimseoul@seoul.go.kr / 대시민공개
19447547
20210929022208
본청
요금제도과-13335
D0000039006604
문서 보기
문서보기는 문서변환기에 의해 텍스트로 변환된 문서를 보여주며, 스크린리더로 문서내용을 미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문서의 경우(pdf파일) 변환 상태에 따라 스크린리더에서 제대로 읽히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다음 헤딩3인 첨부파일 목록으로 바로가서 원문을 다운로드하신 후 이용하시면 스크린리더 이용이 더욱 용이합니다. 첨부파일목록 바로가기
* 본 문서는 공문서로서의 법적 효력은 없으며, 위조·변조·도용 등 불법적 활용으로 인하여 발생된 모든 책임은 불법적으로 활용한 자에게 있습니다
라이브리 소셜 공유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