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서번호 시민소통담당관-20675 결재일자 2019.12.19. 공개여부 부분공개(6)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소통기획팀장 시민소통담당관 맹업순 노수임 12/19 유재명 시민과의 소통 강화, 신규 홍보매체 발굴 등을 위한 타 지자체 시민소통정책 체험결과 보고 2019. 12. 시민소통기획관 (시민소통담당관) 시민과의 소통 강화, 신규 홍보매체 발굴 등을 위한 타 지자체 시민소통정책 체험결과 보고 타 지자체 시민소통정책을 체험하고 우리시 홍보 정책을 개선하고자, 제주특별자치도에 출장하고 그 결과를 보고 드림. ?? 추진근거 ○ 서울시 시민과의 소통 강화를 위한 타 지자체 시민소통정책 워크숍 추진 계획 (시민소통담당관-17830, ‘19.11.06) ?? 출장 개요 ○ 출장기간 : ‘19.12.06(목)~07(금) ○ 출장장소 : 제주특별자치도 ○ 출장자 : 8명 - ○ 출장일정 일 시 주요장소 주요내용 12.06.(금) 오전 이동 서울 → 제주도 이동 12.06.(금) 오후 제주시 시내 제주특별자치도청 방문, 제주시내 현수막, 가로등 배너 현장조사 12.07.(토) 오전 제주도 올레길 올레길 내 표지판 등 매체 현장조사 12.07.(토) 오후 제주시 시내 버스정류장, 광고매체 등 현장조사 ○ 주요내용 - 타 지자체 홍보매체, 광고전략 등 우수사례 발굴 - 타 지자체 영상콘텐츠 등 활용 방안 연구 ?? 제주특별자치도 홍보현황 ○ 현장사진 실내 게시판 활용 실외 게시판 활용 전광판 활용(1) 전광판 활용(2) 실외 현수막 배너 실외 가로등 배너 실내 배너(1)(안전신문고, 미세먼지) 실내 배너(2)(청년일자리) 둘레길 설명 홍보물(1) 둘레길 설명 홍보물(2) 단체 사진(1) 단체 사진(2) ○ 시사점 - 공사장 가림벽, 대중 교통 매체 등을 활용한 정책홍보에 강점이 있는 서울시와는 달리, 둘레길 등 천연자연을 활용한 관광홍보에 중점을 두고 있음 - 안전신문고, 미세먼지, 청년일자리 등 정책홍보는 우수, 전광판, 현수막, 교통매체, 공사장 가림벽 등을 활용한 홍보는 아직 미흡 ?? 행정사항 ○ 소요예산 : 금2,603,400원 ( 여비지급명세서 참조) ○ 예산과목 : 시민소통담당관, 행정운영경비, 기본경비, 국내여비(202-01). 첨부 : 여비지급명세서 1부. 끝.
19403304
20210929023941
본청
시민소통담당관-20675
D00000389530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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