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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 인플루언서’ 활용온·오프라인 통합 서울 홍보 캠페인 추진 결과

문서번호 도시브랜드담당관-11305 결재일자 2019.12.19. 공개여부 부분공개(5)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브랜드기획팀장 도시브랜드담당관 오주하 代김형구 12/19 김동경 ‘글로벌 인플루언서’ 활용 온·오프라인 통합 서울 홍보 캠페인 추진 결과 2019. 12. 시민소통기획관 (도시브랜드담당관) ‘글로벌 인플루언서’ 활용 온·오프라인 통합 서울 홍보 캠페인 추진 결과 서울시의 해외 홍보·마케팅 강화를 위해 글로벌 인플루언서 및 해외 매체 네트워크 자원을 활용하여 온·오프라인 통합 서울홍보 캠페인을 추진하고 그 결과를 보고함. Ⅰ 사업 근거 ○ 2019 서울시 해외 홍보마케팅 종합 추진 계획 (‘19.2.27. 도시브랜드담당관-1778) ○ 2019 서울시 해외 홍보마케팅 사업전문용역업체 선정 발주 계획 (’19.3.14. 도시브랜드담당관-2326) ○ 2019 서울시 해외 홍보 마케팅 용역변경 추진계획 (’19.9.24. 도시브랜드담당관-8586) ○ 서울 품격 및 이미지 제고를 위한 서울시 해외홍보 공동마케팅 추진계획 (’19.9.24. 도시브랜드담당관-8566) Ⅱ 사업 개요 ?? 사 업 명 : 글로벌 인플루언서 활용, 온·오프라인 통합 캠페인 ?? 사업기간 : ’19.10. 7. ~ 11.30 (제작 및 송출) ?? 사업목적 ○ 기존 매체형 광고가 아닌, 글로벌 온·오프라인을 통합하는 새로운 콘텐츠 확산 중심의 캠페인으로, 홍보 채널 다각화를 통한 서울시 해외 홍보 효과 극대화 ?? 사업(캠페인) 개요 Ⅲ 사업 내용 및 성과 ?? 주요 내용 ○ 글로벌 인플루언서(6인) 서울시 글로벌 홍보대사로 위촉 ○ ‘Best Photo Spot’ 컨셉의 콘텐츠(서울 뮤비 및 광고) 제작 ○ 4개국 CGV상영관 현장시사회 추진(오프라인) ○ 인플루언서 고유 디지털매체 활용 글로벌 확산(온라인) ?? 제작 영상물 1 4개국 CGV상영관 현장시사회 추진(오프라인) ?? 행사 개요 ○ 일시 : 2019년 11월 21일~30일 ○ 장소 : 4개국(중국, 터키, 인도네시아, 베트남) CGV ○ 내용 : 캠페인 영상을 현지팬들에게 시사 및 크리에이터들 각자 본인의 서울경험담, 서울 관련 사진, 퍼포먼스 등을 진행해 단순 시사회가 아닌, ‘서울에 대한 소통의 장’ 마련 ?? 행사 사진 ○ 중국 시사회 : 11.23 / 총 417명 참석 ○ 터키 시사회 : 11.23 / 총 456명 참석 ○ 베트남 시사회 : 11.30 / 총 282명 참석 ○ 인도네시아 시사회 : 11.30 / 총 137명 참석 2 4개국 극장 송출 및 스크린 광고 ?? 극장 송출 개요 ?? 스크린 광고 결과 국가 기간 일수 지점수 스크린수 일평균 송출횟수 전체 송출횟수 관객수 중국 11.15-11.28 14 67 526 7 46,090 2,304,500 베트남 11.15-11.28 14 15 100 6 8,398 419,900 터키 11.15-11.28 14 22 200 5 14,000 700,000 인도 네시아 11.15-12.02 18 27 202 6 19,670 983,500 ※데이터 참고 1. 관객도달 기준수치 : (평균좌석수250석×송출횟수)×평균객석율(20%) 2. 송출횟수 산출근거 : 스크린수×진행일수×일평균 송출횟수 ?? 스크린 광고 현장 사진 ※현지 초상권 문제로 상영관 내 관객 사진 촬영 불가 3 인플루언서 활용 홍보(온라인) ?? 서울시 글로벌 홍보대사(인플루언서) 위촉 ⇒ 총 구독자수 : 21백만명 ?? 글로벌 서포터즈 챌린지 영상 홍보 ⇒ 총 구독자수 : 7백만명 Ⅳ 행정 사항 연 번 분 류 비 용(원) 1 영상제작비 100,000,000 2 오프라인 마케팅 (4개국 시사회 및 상영) 84,000,000 3 온라인 마케팅 (인플루언서 개인 채널 매체집행비) 106,000,000 합계 290,000,000 일반관리비(1.7%)+대행료(10%) 34,000,000 총원가 324,000,000 총비용(VAT 10% 포함) 356,400,000 ○ 예산과목 - 시민 자긍심 고취 및 도시 경쟁력 제고, 체계적이고 지속적인 브랜드 관리, 서울시 해외 홍보마케팅, 사무관리비(201-01) - 체계적이고 지속적인 브랜드 관리, 서울브랜드 글로벌 콘텐츠 제작 및 확산, 사무관리비(201-01) ?? 지급방법 ○ 해외 홍보마케팅 사업 용역 계약(계약변경)에 따른 비용 지급 붙임 : 정산내역서 1부.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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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 인플루언서’ 활용온·오프라인 통합 서울 홍보 캠페인 추진 결과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시민소통기획관 도시브랜드담당관
문서번호 도시브랜드담당관-11305 생산일자 2019-12-19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10년
작성자(전화번호) 오주하 (02-2133-6941) 관리번호 D0000038948830
분류정보 문화관광 > 문화산업정책 > 문화산업정책수행 > 서울브랜드강화 > 도시브랜드해외홍보같은 분류 문서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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