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민원회신]장애인복지콜 증차요청

“내 집, 내 점포 앞 눈치우기”로 더 행복해지는 우리 마을 서울특별시 수신 (경유) 제목 [민원회신]장애인복지콜 증차요청 님 안녕하세요 해당 민원은 대통령비서실 이첩민원으로 장애인복지콜을 운영하는 서울시에서 답변을 드리겠습니다. 먼저, 시각장애인 생활이동지원센터(장애인복지콜) 차량 이용시 대기시간이 길어 죄송합니다. 시민님이 민원을 제기하신“배차가 지연되지 않도록 차량을 증차해 달라는 요청”에 대해서 다음과 같이 알려드립니다. 2016년 시행한 요금인하 조치로 이전보다 콜 이용자가 많아지고, 장거리 이용자가 늘어난 것이 대기시간 지연의 주요원인으로 분석됩니다. 그래서 서울시에서는 센터 차량만으로 연결이 원활하지 못하기 때문에 그에 대한 보완방안으로 택시요금의 75%를 지원하는 바우처택시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장애인들의 이동수요를 분산, 이동편의를 향상시키고 있어 바우처택시 이용인원이 증가하는 만큼 장애인복지콜 이용이 원활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서울시에서는 장애인의 이동편의 증진을 위한 개선책을 지속적으로 마련하여 시행할 예정입니다. 시민님께서 말씀해 주신 장애인복지콜 이용불편사항을 고려하여, 배차대기 시간을 줄이고, 이용편의 증진시키기 위해 관제시스템 및 이용규칙을 현재 개선해 나가고 있습니다. 서울시정에 관심을 갖고 문의해 주신 데 대해 감사드리며, 항상 이용자의 의견을 귀담아 듣고 보다 편리한 이동서비스를 제공하도록 하겠습니다.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생활이동지원센터(02-2092-0022), 장애인자립지원과(02-2133-7451)로 연락 주시면 성심성의껏 답변 드리겠습니다. 님 가정에 늘 행복과 건강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서 울 특 별 시 장 주무관 정항교 장애인재가복지팀장 유정심 장애인자립지원과장 12/10 신수정 협조자 시행 장애인자립지원과-8857 ( ) 접수 ( ) 우 04524 서울특별시 중구 세종대로 110 (태평로1가) 본청 1층 / http://www.seoul.go.kr 전화 02-2133-7451 /전송 02-2133-0839 / floyd7243@seoul.go.kr / 부분공개(6)

문서 보기

문서보기는 문서변환기에 의해 텍스트로 변환된 문서를 보여주며, 스크린리더로 문서내용을 미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문서의 경우(pdf파일) 변환 상태에 따라 스크린리더에서 제대로 읽히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다음 헤딩3인 첨부파일 목록으로 바로가서 원문을 다운로드하신 후 이용하시면 스크린리더 이용이 더욱 용이합니다. 첨부파일목록 바로가기

   * 본 문서는 공문서로서의 법적 효력은 없으며, 위조·변조·도용 등 불법적 활용으로 인하여 발생된 모든 책임은 불법적으로 활용한 자에게 있습니다

첨부된 문서

문서 정보

[민원회신]장애인복지콜 증차요청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복지정책실 복지기획관 장애인자립지원과
문서번호 장애인자립지원과-8857 생산일자 2019-12-10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10년
작성자(전화번호) 정항교 (02-2133-7451) 관리번호 D0000038865669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과공통일반사무 > 민원관리(서무) > 민원관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