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집, 내 점포 앞 눈치우기”로 더 행복해지는 우리 마을 서울특별시 수신 내부결재 (경유) 제목 120 문자신고 민원 답변 서울 시정에 늘 관심 가져주시는 님께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님께서 120다산콜센터를 통해 기초생활수급자이지만 급식이 취약한 대상자에게 도시락을 지원해 달라는 제안에 대해서 답변드리겠습니다. 서울시에서는 결식에 노출되기 쉬운 취약계층 아동 및 거동이 불편하신 장애인과 독거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무료급식 지원, 도시락 배달서비스, 밑반찬 배달서비스 등 다양한 급식지원 정책들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각 대상자별로 어르신의 경우 노인종합복지관에서, 결식아동 급식지원은 학교와 동주민센터에서 그리고 장애인의 경우 장애인복지관에서 각 대상별 신청·접수를 통해서 선정기준에 따라 대상자별 급식 지원서비스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님께서도 통해서 신청 가능하시며, 기관별 선정기준과 지원규모 등에 따라 지원 여부가 결정됨을 알려드리며, 추가적으로 자치구별 푸드뱅크와 푸드마켓을 운영하고 있으니 이와 관련한 이용방법에 대해서도 동주민센터 복지담당에게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푸드마켓 : 기업 또는 개인으로부터 기부 받은 식품 및 생활용품을 어려운 이웃들이 편의점 형태의 매장을 직접 방문하여, 본인이 원하는 기부물품을 선택할 수 있는 기부식품 생활용품 나눔 제도 ※ 푸드뱅크 : 식품제조기업 또는 개인에게서 식품을 기부 받아 결식아동, 무의탁노인, 재가장애인, 무료급식소, 노숙인 쉼터, 사회복지시설 등 소외계층에 대한 식품지원복지서비스를 전달하는 식품 나눔 제도 복지에 대해 많은 관심을 가져 주셔서 감사드리며, 님의 가정에 행복과 평안이 가득하기를 기원합니다. 주무관 이미진 생활보장팀장 문미정 복지정책과장 12/09 이해선 협조자 시행 복지정책과-11282 ( ) 접수 ( ) 우 03433 서울특별시 중구 세종대로 110 (태평로1가) 서울시청 4층 / 전화 02-2133-7339 /전송 02-2133-0718 / abigail74@seoul.go.kr / 부분공개(6)
19312809
20210929030238
본청
복지정책과-11282
D00000388575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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