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을 위해 365일 항상 깨어있는 119!” 구로소방서 수신자 내부결재 (경유) 제 목 2019년도 12월중 소방용수시설 점검계획 변경보고 1. 관련근거 가. 재난관리과-1605(2019.3.5.)호「2019년 소방용수시설 운영 기본 계획(알림)」 나. 시흥119안전센터-4613(2019.12.06.)호 『시흥119안전센터 팀별배치 및 사무분장 변경 보고(2019.12.09.字) 2. 위와 관련하여 시흥119안전센터 관내 소방용수시설 점검 일정을 첨부문서와 같이 실시 하고자 합니다. 가. 대 상 : 517개소 계 소 화 전 저수조 비 상 소화장치 비 고 계 지상식 지하식 다용도 517 500 66 433 1 3 14 고장 13개소 (사용가 9개소, 사용불 4개소) ※수정내용: 사용불능 용수 발생(지하식 178호 제수변 스핀들 빠짐 및 제수변 교체 요망 사용불능), 팀별 소방용수 수정 나. 조사자 : 전 직원 (세부 및 추가사항 - 【붙임1】 참조) ※ 안전관리책임관 : 각 팀별 팀장 및 각 조별 선임자 다. 조사요령 ○ 조사서식(소방용수관리프로그램)에 의거 조사 ○ 소방용수시설 조사 필요장비 휴대조사 ○ 소방용수시설 주변 장애물제거(주?정차단속 등) ○ 비상소화장치 적재된 수관 등 비품 이상 유?무 확인 ○ 소방용수시설 주변 주차구획선 확인 및 장애 유?무 파악 ○ 소방용수(급수탑) 및 비상소화장치 외부 불법광고물 등 제거 ○ 각종 도로 포장 및 굴착 등 공사구간 확인 ○ 관리카드(소방용수관리프로그램)기록사항 변동유무 등 ※ 세부사항 : 『소방공무원 근무규정(소방용수 조사요령)』참조 라. 결과조치 ○ 경미한 사항은 즉시 시정조치하고, 현장조치가 불가능한 사항은 본서에 고장 발생 보고 철저히 하여 관할수도사업소에 보수 의뢰 ○ 소방용수시설 조사 후 변경내용은 행정정보시스템에 즉시 수정입력 ○ 소방용수시설 주변 주차구획선 파악 후 분기보고 양식에 의거 보고 후 본서에서 일괄 구청에 통보하여 제거 3. 행정사항 가. 각 조별 및 개인별 안전관리에 각별히 유념하여 조사에 철저를 기하고, 나. 조사결과 조치(행정정보시스템-소방용수관리 입력)에도 철저를 기하시기 바랍니다. 붙임 1. 2019년 12월 중 소방용수시설 조사 일정 1부. 2. 2019년 소방용수시설 운영 기본 계획 1부. 3. 비상소화장치의 설치 및 관리 기준 1부. 4. 119행정정보시스템 비상소화장치 조사 입력 매뉴얼 1부. 끝. 담당자 김진수 1팀장 박재익 119안전센터장 12/09 전재인 협조자 시행 시흥119안전센터-4656 ( ) 접수 ( ) 우 03048 서울특별시 금천구 시흥대로45길 31 / 전화 (02)806-1119 /전송 02-809-0119 / kjsandyjo@seoul.go.kr / 대시민공개
19310522
20210929030525
본청
시흥119안전센터-4656
D0000038847787
문서 보기
문서보기는 문서변환기에 의해 텍스트로 변환된 문서를 보여주며, 스크린리더로 문서내용을 미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문서의 경우(pdf파일) 변환 상태에 따라 스크린리더에서 제대로 읽히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다음 헤딩3인 첨부파일 목록으로 바로가서 원문을 다운로드하신 후 이용하시면 스크린리더 이용이 더욱 용이합니다. 첨부파일목록 바로가기
* 본 문서는 공문서로서의 법적 효력은 없으며, 위조·변조·도용 등 불법적 활용으로 인하여 발생된 모든 책임은 불법적으로 활용한 자에게 있습니다
라이브리 소셜 공유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