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10월중 종합상황실 구급교육 및 품질관리 교육 결과 보고(10월)

119를 누르시면, 서울종합방재센터가 움직입니다! 서울종합방재센터 수신 내부결재 (경유) 제목 10월중 종합상황실 구급교육 및 품질관리 교육 결과 보고(10월) 1.관련근거 ○ 종합상황실-119(’19.01.04.)호 “2019년 종합상황실 직장훈련 세부 추진 계획 제출 ” ○노동정책담당관-3151(2019.03.13.)호“2019년서울시산업안전보건교육계 획 알림 및 집합교육 참석 안내” 2.위와 관련 10월중 종합상황실 구급교육 및 품질관리 재강조 교육 실시 후 결과를 다음과 같이 보고합니다. 가. 8월중 품질관리평가 내용 구분 심정지 인지율(%) 흉부압박120초이내 도달율(%) 8월 63.3% (17위) 69.6% (5위) 5월 75.7% (5위) 73.9% (2위) ※ 2018년 심정지 인지율 74.0%(6위), 흉부압박 120초이내 도달율51.4%(18위) 나. 상황요원 구급교육 1) 일 정 : 2019년 10월 중 3회 대 상 일 자 시 간 강 사 장소 상황 1팀 10월 15일 09:00~10:00 의료지도의사 구급상황관리센터장 구급강사 임정화 등3명 작전통제실 상황 2팀 10월 11일 09:00~10:00 상황 3팀 10월 8일 09:00~10:00 2) 내 용 - 상황실 품질관리 평가내용 안내 및 피드백 - 수보단계 심정지 인지 숙지 사항 및 하트세이버 선정기준 안내 - 전국체전관련 콜 폭주시 단순 병·의원 약국안내 방법 교육 - 신고내용 분석 · 출동지령 인지 프로토콜 교육 - 특별구급대 운영관련 수보단계 역할 및 출동 기록지 작성 방법 다. 구급상황관리센터 구급교육 1) 일 정 : 2019년 10월 중 6회 대 상 일 자 시 간 강사 장소 구급상황관리센터 1팀 10월 7일 10월 10일 09:00 ~10:00 의료지도의사 전문의료상담의사 구급상황관리센터장 작전통제실 구급상황관리센터 2팀 10월 14일 10월 15일 09:00 ~10:00 구급상황관리센터 3팀 10월 21일 10월 22일 09:00 ~10:00 2) 내 용 - 심정지 환자 스마트영상 평가 및 토론 - 특별구급대 출동대상(아나필라식스)환자 인지 및 응급처치법 -민원응대, 상담매뉴얼, 전화응대 요령 등 교육 - 산업안전 및 사고예방에 관한 사항,건강증진 및 질병예방에 관한 사항 붙임 1. 특별구급대 출동대상(아나필라식스)환자 인지 및 응급처치법 1부. 2. 민원응대, 상담매뉴얼, 전화응대 요령 등 1부. 3. 안전보건 교육 자료 1부. 4. 교육 참석 명단 1부. 끝. 담당자 오선화 119구급상황관리센터장 이희순 종합상황실장 12/09 서영배 협조자 시행 종합상황실-13080 ( ) 접수 ( ) 우 04628 중구 퇴계로 26가길 6 / http://119.seoul.go.kr 전화 726-2051 /전송 726-2059 / osh7493@seoul.go.kr / 부분공개(5 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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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안전보건 교육자료(예시).pd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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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구급교육 참석 명단.pd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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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월중 종합상황실 구급교육 및 품질관리 교육 결과 보고(10월)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서울종합방재센터 종합상황실
문서번호 종합상황실-13080 생산일자 2019-12-09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5년
작성자(전화번호) 오선화 (726-2051) 관리번호 D0000038853226
분류정보 안전 > 소방시설및장비관리 > 소방정보통신관리 > 소방전산및통신관리 > 119구급상황관리센터운영같은 분류 문서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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