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미국 CBS 제작서울특별프로그램 송출 결과보고

문서번호 도시브랜드담당관-10964 결재일자 2019.12.9. 공개여부 부분공개(5)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브랜드기획팀장 도시브랜드담당관 오주하 박옥산 12/09 김동경 미국 CBS 제작 서울특별프로그램 송출 결과보고 2019. 12. 시민소통기획관 (도시브랜드담당관) 미국 CBS 제작 서울특별프로그램 송출 결과보고 영미권 유력 TV매체(CSB)를 통해 ‘투자 · 창업하기 좋은 도시, 서울’을 컨셉으로 한 프로그램 제작 및 송출을 하고 그 결과를 보고함. Ⅰ 추진 근거 ○ 2019년 영상 및 미디어매체 활용 해외마케팅 추진 계획 (’19.3.20. 도시브랜드담당관-2483) ○ 한국언론진흥재단 광고의뢰 (’19.6.11. 도시브랜드담당관-5173) Ⅱ 추진 개요 ?? 사업 목적 ○ 서울에 대한 인지도가 낮거나 분단국가 이미지가 비교적 강한 영미권을 타깃하여 안전한 도시 이미지 제고 및 긍정적 도시 이미지 창출 ○ ‘투자 자본에게 매력적이고, 외국기업이 창업하기 좋은도시, 서울’ 컨셉의 프로그램 제작·송출로 실질적 투자 창출 및 글로벌 도시 경쟁력 제고 ?? 사업 개요 ○ 제작 기간 : ’19.9월~10.20. / 송출 기간 : ’19.10.21.~12. 7. ○ 제작물 : 에피소드(60초) 3편, 종합 편집(30초) 1편 ○ TV 송출 계획 : 115회 (※온라인 노출 : 350만회) 프로그램명 방영시간 영상 길이 방영지역 방영횟수 CBS "Morning News" CBS "This Morning" 월~토 06시~09시 60초 뉴욕(10회), LA(20회), 샌프란시스코(55회) 85회 CBS "Morning News" CBS "This Morning" 월~금 06시~09시 60초 뉴욕(5회), LA(5회), 샌프란시스코(5회) 15회 CBS "Morning News" CBS "This Morning" 월~토 06시~09시 30초 뉴욕(5회), LA(5회), 샌프란시스코(5회) 15회 총 방영 횟수 115회 Ⅲ 추진 결과 1 CBS TV 방송용 프로그램 제작 및 송출 ?? 에피소드 1(60초) : 투자하기 좋은 도시, 서울 [도입 화면] [위워크 대표 인터뷰] [스타트업 2019] [엔딩 화면] ?? 에피소드 2(60초) : 외국기업이 창업하기 좋은 도시, 서울 [도입 화면] [우아한 형제 대표 인터뷰] [‘PUBG’ 기업 스케치] [엔딩 화면] ?? 에피소드 3(60초) : 서울의 매력 소개 [도입 화면] [서울시장 인터뷰] [환영 인사] [엔딩 화면] ?? 종합편집 영상(30초) [도입 화면] [서울의 도시 전경] [서울 내 외국 기업 스케치] [엔딩 화면] ?? TV 송출 결과 분석 ○ 송출 기간 : ’19.10.21.~12. 7. ○ 송출 횟수 : 총139회 (계약 횟수 : 총115회) ⇒ 계약 송출 횟수 보다 실제 24회(21%) 추가 송출했으며 특히, 일요일 프라임 타임에 30초 종합영상 9회 추가 송출 ○ 노출수 : 총8,626,000회 (예상 노출수 : 총6,285,000회) ⇒ 예상 노출수 보다 실제 37% 이상 추가 노출수 달성 ○ CBS 방송 송출 지역 중 서울에 대한 관심도가 높은 ‘뉴욕(NY), 로스엔젤레스(LA), 샌프란시스코(SF)’를 타깃 도시로 하여 집중 송출함으로써 효과적으로 예산 집행 ○ TV 송출 내역 ※18세 이상 성인 대상 구분 방영시간 지역 계약 횟수 방영 횟수 비고 에피소드 1~2 (60초) 월-토, 6am-8am NY 10회 10회 84회 (-1) LA 20회 21회 SF 55회 53회 에피소드 3 (60초) 월-금, 6am-8am NY 5회 6회 20회 (+15) LA 5회 6회 SF 5회 8회 종합 영상 (30초) 월-토, 6am-8am NY 5회 8회 26회 (+11) LA 5회 8회 SF 5회 10회 종합 영상 (30초) CBS 프라임시간대 일, 9am-11pm SF - 9회 9회 (+9) 추가 송출 총 횟수 115회 139회 (+24회) 21%↑ 2 CBS 온라인 노출 ?? 온라인 화면 [SF 뉴스 홈페이지 24시간 노출] [LA 뉴스 홈페이지 24시간 노출] [NY 뉴스 홈페이지 24시간 노출] [CBS 온라인 기사 : 에피소드1] [CBS 온라인 기사 : 에피소드2] [CBS 온라인 기사 : 에피소드3] [CBS 온라인 기사 : 종합영상] [모바일 배너] [페이스북 게재] ?? 온라인 노출 결과 분석 ○ 노출 기간 : ’19.10.21.~12. 7. ○ 도달 노출수 : 총464만회 (계약 노출수 : 총350만회) ⇒ 계약 노출수 보다 실제 114만회(33%) 초과 노출수 달성 ○ CBS 허브페이지(SF지역) 홈페이지 내 ‘I·SEOUL·U’ 의 별도 온라인 페이지 제작(디자인 포함), 광고배치 등 CBS에서 추가 제공 ○ 온라인 노출 내역 연번 구 분 계약 노출수 도달 노출수 비고 1 CBS 허브 페이지 스폰서드 페이지 고정 광고 30,844 2 3개 지역 뉴스 홈페이지 (24시간 고정 게시) 24시간 노출 1,432,353 3 배너광고 1,067,000 2,328,171 4 페이스북 게재 700,000 850,674 총 횟수 3,500,000 4,642,042 33%↑ Ⅳ 행정 사항 매체명 구분 금액($) 환율(원) 금액(원) 비고 CBS 매체비 $350,000 1,206.50 422,275,000 영세율 재단 수수료 $38,500 46,450,250 부가세 포함 총비용(VAT 포함) 468,725,250 ○ 예산과목 - 시민 자긍심 고취 및 도시 경쟁력 제고, 체계적이고 지속적인 브랜드 관리, 서울시 해외 홍보마케팅, 일반운영비(201), 사무관리비(01) ○ 지급방법 - 청구에 의거, 한국언론진흥재단 입급계좌로 비용 지급 ※붙임 : CBS TV 송출내역서 1부. 끝.

문서 보기

문서보기는 문서변환기에 의해 텍스트로 변환된 문서를 보여주며, 스크린리더로 문서내용을 미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문서의 경우(pdf파일) 변환 상태에 따라 스크린리더에서 제대로 읽히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다음 헤딩3인 첨부파일 목록으로 바로가서 원문을 다운로드하신 후 이용하시면 스크린리더 이용이 더욱 용이합니다. 첨부파일목록 바로가기

   * 본 문서는 공문서로서의 법적 효력은 없으며, 위조·변조·도용 등 불법적 활용으로 인하여 발생된 모든 책임은 불법적으로 활용한 자에게 있습니다

첨부된 문서

문서 정보

미국 CBS 제작서울특별프로그램 송출 결과보고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시민소통기획관 도시브랜드담당관
문서번호 도시브랜드담당관-10964 생산일자 2019-12-09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10년
작성자(전화번호) 오주하 (02-2133-6941) 관리번호 D0000038858086
분류정보 문화관광 > 문화산업정책 > 문화산업정책수행 > 서울브랜드강화 > 도시브랜드해외홍보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