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2019년 11월 칭찬받은 민원공무원 포상자 선정 결과보고

문서번호 시민봉사담당관-29163 결재일자 2019.12.6. 공개여부 부분공개(6)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민원기획팀장 시민봉사담당관 김나리 박성규 12/06 정경숙 11월 칭찬받은 민원공무원 포상자 선정 결과보고 2019. 12 시민봉사담당관 11월 칭찬받은 민원공무원 포상자 선정 결과보고 2019년 11월 칭찬받은 민원공무원 포상자 선정을 위한 내부심의위원회를 개최하고 그 결과를 보고함. Ⅰ 민원포상심의위원회 개요 ?? 일 시 : ‘19. 12. 6(금) 11:00 ?? 장 소 : 서울시청 시민봉사담당관 회의실 ?? 참 석 : 6명(시민봉사담당관외 5명) ?? 심의대상 : 총 14건(25명) Ⅱ 선정결과 ?? 선정 : 9건(16명) 연번 소 속 이 름 비 고 1 재무국 38세금징수과 김영수 체납법인의 체납세금으로 15년 동안 억울하게 압류된 상가에 대한 민원인의 소유권을 회복 2 문화본부 역사문화재과 정윤서 시민의 문화재 지정절차 문의에 법령 및 서식을 적극 안내 3 동작소방서 노량진119안전센터 황성주 외2 (소은영, 이성학) 노령의 간암말기 환자를 응급 이송. 환자는 대원들에 대한 감사말씀을 남기시고 별세하셨음. 4 동부수도사업소 요금과 윤준수 상하수도 요금 체납금 납부 독려 시 민원인의 입장을 충분히 고려하여 세심히 응대 5 서대문소방서 북가좌119안전센터 천경민 외 5 (서영준, 이준혁, 배민지, 정창윤, 반은광) 심정지 환자에게 심폐소생술 실시하여 심장 기능 회복 6 관악소방서 소방행정과 이영범 2대 이상의 이륜차를 개별매각하여 1대만 필요한 국민들에게 응찰 기회 제공 7 경제정책실 거점성장추진단 장희송 국민신문고 민원 접수 건에 대하여 전화와 서면으로 친절하고 구체적으로 응대 8 시민소통기획관 시민봉사담당관 강희도 정보공개청구시 참고사항, 진행상황 등 친절 안내 및 따뜻한 응원 메시지 전달 9 시민건강국 식품정책과 허근행 행사 운영시 참가자들에게 세심하게 불편사항을 확인?보완 ※ 문화상품권(1건당 10만원 상당) 및 개인별 상패 지급 Ⅲ 향후계획 ○ 포상 대상자 선정결과 통보 : ’19. 12. 9 ○ 상패 제작 : ’19. 12. 13~19 ○ 포상 지급 : ’19. 12월 말 ※12월 칭찬받은 민원공무원 포상자 선정 및 포상 지급은 2020년 1월 실시 예정 붙임 : 1. 11월 칭찬받은 민원공무원 포상 심의대상자 현황. 2. 11월 칭찬받은 민원공무원 포상자 선정의결서. 3. 11월 칭찬받은 민원공무원 포상자 세부 칭찬내용. 끝. 【 붙 임 1 】11월 칭찬받은 민원공무원 포상 심의대상자 현황 연번 대상자 칭찬 내용 비고 소속 성명 1 문화본부 역사문화재과 정윤서 시민의 문화재 지정절차 문의에 타지자체 및 문화재청 공무원과 달리 법령 및 서식을 적극 안내하여 서울시 공무원의 이미지를 제고하였음. 본청 2 동부수도사업소 요금과 윤준수 상하수도 요금 체납금 납부 독려 시 민원인의 입장을 충분히 배려하고 친절히 설명해주었으며, 적극적으로 납부환경(분납 및 전산처리 등)을 조성하였음. 사업소 3 시민소통기획관 시민봉사담당관 강희도 논문작성을 위해 정보공개청구한 대학원생에게 유선상으로 정보공개청구 시 참고사항, 진행상황을 친절히 안내하였고, 응원의 말을 전해 이에 학생이 감사의 글을 남김. 본청 4 관악소방서 소방행정과 이영범 2대 이상의 이륜차를 일괄매각하지 않고 불편을 무릅쓰고 개별매각함으로써, 1대만 필요로 하는 국민들에게 응찰 기회를 주었음. 소방 5 강서소방서 현장대응단 장준 외 2 (최준현, 서기철) 감기약 복용 후 복통과 두드러기를 호소하는 여성환자 신고 건으로 출동하여 환자와 보호자를 따뜻하게 응대. 환자의 아버지께서 시 홈페이지에 감사의 마음을 전함. 소방 6 종로소방서 예방과 정석웅 ㅇㅇ주택을 대상으로 방문 실시한 화재안전특별조사 당시 조사현장에 부재했던 건물주는 뒤늦게 종로소방서에 방문하여 미비점 및 보완사항에 대한 설명을 들었음. 그 과정에서 친절히 응대한 해당 공무원을 칭찬하는 글을 남김. 소방 7 동작소방서 노량진119안전센터 황성주 외 2 (소은영,이성학) 노령의 간암4기의 환자가 심부전과 부정맥으로 위급한 상황에서 ㅇㅇ병원으로 응급 이송. 환자는 소방관 세 분에 대한 감사 말씀을 남기고 끝내 별세하셨음. 이후 둘째 따님께서 시장님께 감사 서한을 전하였음. 소방 8 서대문소방서 북가좌119안전센터 천경민 외 5 (서영준, 이준혁, 배민지, 정창윤, 반은광) 심정지 환자 건으로 출동하여 심폐소생술 실시 및 응급처치한 결과 현장에서 심장 기능이 회복되었고, 환자는 병원으로 이송된 뒤 조기 퇴원하였음. 이후 환자 내외가 함께 감사의 마음을 전하려 안전센터에 직접 방문하였음. 소방 9 양천소방서 신정119안전센터 고상현 외 2 (박재석, 김광훈) 사설병원에서의 수술을 앞둔 환자는 극심한 고통으로 거동이 불가능하였고, 해당 사설병원의 구급차량을 이용할 수 없는 상황에서 119에 도움을 요청하였음. 가족처럼 진심을 다해 응대한 것에 감동하여 손녀분이 감사 글을 게시. 소방 10 양천소방서 소방행정과 우승희 실습 중심의 소방안전교육 운영 및 초등학생의 눈높이에 맞춘 세심한 교육프로그램 준비로 ㅇㅇ초등학교 안전교육담당 교사의 만족을 이끌어냄. 소방 11 양천소방서 소방행정과 최재영 ㅇㅇ초등학교 교직원을 대상으로 실시한 심폐소생술 교육에서 이해하기 쉽고, 자신감을 심어 주는 실습교육을 운영하여 교직원 안전교육담당 교사가 감사 글을 게시. 소방 12 경제정책실 거점성장추진단 장희송 국민신문고로 접수된 민원에 대해 허위 사실에 의한 재산상 피해를 입지 않도록 전화로 안내하였으며, 친절하고 구체적인 답변으로 서면 응대하였음. 이에 고마움을 느낀 시민이 시장님께 서한을 전하여 해당 직원을 칭찬하였음. 본청 13 시민건강국 식품정책과 허근행 7회에 이르는 ‘2019 서울 이야기가 있는 한식문화프로그램’을 운영하면서 참가자들에게 세심하게 불편사항을 확인하고 보완하였으며, 참가자들이 좋은 먹거리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관련 SNS를 홍보 및 안내하였음. 본청 14 재무국 38세금징수과 김영수 서울시 체납법인 ㅇㅇㅇ의 체납세금으로 인해 억울하게 15년 동안 압류된 상가에 대한 민원인의 소유권을 되찾기 위해 해당 직원이 적극 노력하였으며, 민원인에게 심적으로 큰 위안을 주었음. 본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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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년 11월 칭찬받은 민원공무원 포상자 선정 결과보고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시민소통기획관 시민봉사담당관
문서번호 시민봉사담당관-29163 생산일자 2019-12-06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3년
작성자(전화번호) 김나리 관리번호 D0000038841327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과공통일반사무 > 일반관리(서무) > 일반업무관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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