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시 대표 SNS 캠페인 홍보 추진 결과 보고

문서번호 뉴미디어담당관-12689 결재일자 2019.12.4. 공개여부 부분공개(7)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미디어채널팀장 뉴미디어담당관 하정미 김지원 12/04 이종선 시 대표 SNS 캠페인 홍보 추진 결과 보고 2019. 12. 뉴미디어담당관 시 대표 SNS 캠페인 홍보 추진 결과 보고 시 대표 SNS 캠페인 「한강 쓰레기는 내 손으로」에 대한 인지도 제고 및 시민 참여 기회 확대를 위해 소셜 플랫폼 ‘틱톡’을 활용하여 홍보를 추진하고 결과를 보고함 ?? 추진근거 ○ 2019 서울시 대표 SNS 운영 계획(뉴미디어담당관-1023, 2019.1.30.) ○ 시 대표 SNS 100만 팔로워 기념 캠페인 「한강 쓰레기는 내 손으로」 추진 계획(뉴미디어담당관-8311, 2019.8.19.) ?? 추진개요 ○ 추진기간 : ’19. 10월 ~ 11월 ○ 추진매체 : 숏 비디오 플랫폼 ‘틱톡(TikTok)’ ※ 틱톡 : 짧은 동영상을 공유하는 숏 비디오 플랫폼으로 10-20대가 주로 사용 ○ 홍보소재 :「한강 쓰레기는 내 손으로」캠페인 ○ 추진목적 : 젊은 층 대상 캠페인 인지 제고 및 관심 유도 ○ 추진방식 : 콘텐츠 확산 및 숏비디오 제작?공유 캠페인 ○ 소요예산 : ?? 추진결과 ○ ‘틱톡 챌린지’ 추진 및 홍보 1. 틱톡 댄스 챌린지 - 추진기간 : 10월 ~ 11월 (챌린지 배너 노출 : 11.2~11.9) - 추진방식 : 영상 모션 기능 스티커 활용 숏-비디오 제작?공유 캠페인 - 참여현황 : 캠페인 스티커 및 음원 활용 생성 게시물수 3,824개 ※ 캠페인 틱톡 계정 개설?운영 : 팔로워 3,207명, 좋아요 35,100회, 콘텐츠 16건 제작?발행 <챌린지 페이지> <메인화면 내 배너 노출> <시민 참여 현황> 2. 챌린지 홍보 추진 결과 - 앱 전면 배너 광고(브랜드 테이크 오버) 집행 : 11.2.(토) - 피드 중간 영상 광고(인피드 원데이맥스) 집행 : 11.6.(수), 11.8.(금) ?? 소요예산 ○ 지출금액 : ○ 예산과목 - 뉴미디어담당관, 뉴미디어 활용 시민과의 소통 활성화, 뉴미디어 트렌드에 맞는 채널 및 콘텐츠 보급 확산, 뉴미디어 전략 마케팅, 사무관리비 ○ 채 주 : 한국언론진흥재단 ※「정부광고 시행에 관한 규정」제5조 및「정부광고 업무시행지침」제4조 및 제6조 ○ 지출방법 : 채주 청구에 의거 세금계산서 징구 후 온라인 입금

문서 보기

문서보기는 문서변환기에 의해 텍스트로 변환된 문서를 보여주며, 스크린리더로 문서내용을 미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문서의 경우(pdf파일) 변환 상태에 따라 스크린리더에서 제대로 읽히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다음 헤딩3인 첨부파일 목록으로 바로가서 원문을 다운로드하신 후 이용하시면 스크린리더 이용이 더욱 용이합니다. 첨부파일목록 바로가기

   * 본 문서는 공문서로서의 법적 효력은 없으며, 위조·변조·도용 등 불법적 활용으로 인하여 발생된 모든 책임은 불법적으로 활용한 자에게 있습니다

첨부된 문서

문서 정보

시 대표 SNS 캠페인 홍보 추진 결과 보고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시민소통기획관 뉴미디어담당관
문서번호 뉴미디어담당관-12689 생산일자 2019-12-04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5년
작성자(전화번호) 하정미 (2133-6511) 관리번호 D0000038815101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공보 > 인터넷및모바일홍보관리 > 소셜미디어활용시정정보제공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