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명하고 신뢰받는 청렴서울, 천만시민의 자랑입니다. 서울특별시도시기반시설본부 수신 한국전력공사 사장(경인건설본부장) (경유) 제목 지장물(개포전력구) 이설 재촉구(양재대로 구조개선) 1. 우리 시 행정에 협조하여 주시는 귀 사의 무궁한 발전을 기원드리며, 경인건(설계)-1551(’19.11.5.)호와 관련입니다. 2. 위 호로 지장물(개포전력구) 이설에 대해서 공사기간(4년)과 예산(약100억원)이 소요됨에 따라 도로선형 변경을 요청하였습니다. 3. 우리시에서는 귀 사의 의견에 대해서 유관기관 등과 면밀히 검토한바, 아래와 같은 사유로 도로선형이 불가하고 더 이상 지장물(개포전력구)로 인한 공정이 지연되는 않도록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가. 도로선형 변경 불가 사유 1) 도로선형 변경시 당초 직선에서 S커브로 변경됨에 따라 주행성 결여 - 양재대로는 1일 교통량이 18만대가 통행하는 “자동차전용도로”로 S커브시 교통사고 발생 위험상존 2) 도로선형 변경으로 완충녹지 소멸로 인한 개포4단지 주거환경 파괴 - 개포4단지 3,375세대의 소음민원 발생우려 및 강남구청 반대의견(첨부 참조) 3) 대모지하차도 공사기간 연장으로 대 시민 불편사항 - 도시관리계획 변경(1년소요) 및 대모지하차도 재설계(도로, 구조, 환경) 등으로 당초 2024년 개통에서 최소 2년이상 연장됨에 따라 자동차전용도 로 기능저하로 대 시민불편 가중 4) 대모지하차도 공기연장으로 예산 손실 발생 - 공사관리비 연간 약 20억손실 및 물가변동(E/S) 약 20~30억발생 - 대모지하차도 재설계(도로, 구조, 환경) 등에 따른 비용발생 4. 따라서 도로법 90조에 의거 귀사에서 지장물(개포전력구) 이설을 적극 시행하여 주시기 바라며, 귀사의 공사기간 4년과 소요예산 100억원에 대해서 검토한바, 양재대로개선사업과 병행해서 국가예산을 절감할 수 있는 방안이 아래와 같이 있어 제안드립니다. 가. 설계, 공사 기간 단축 및 예산 절감 1) 설계기간 약 6개월 소요 - 대모지하차도 설계시 현장 여건 등이 조사되어 있어 기본자료 확보 됨 - 전력구 박스 설계비 약 3억4천만원 소요 2) 공사기간 상수도 이설공사와 병행 - 터파기, 가시설비용 절감 등으로 약 60억원(케이블 공사비 제외) 5. 또한 지장물(개포전력구)이 적기에 이설되지 않아 공기 지연 등에 따른 손해배상에 따른 법적분쟁이 발생하여 귀 기관에 불이익이 생길 수 있음을 알려드리오니 이점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붙임 : 1. 한전전력구 설계 및 공사비 산출 내역 1부. 2. 강남구청 공문(양재대로 구조개선사업(대모지하차도) 도로선형 변경 협의에 대한 의견회신) 1부. 끝. 서울특별시도시기반시설본부장 주무관 이상욱A 도시고속도로과장 장수철 토목부장 전결 12/04 김용제 협조자 시행 토목부-22403 ( ) 접수 ( ) 우 04520 서울특별시 중구 청계천로 8 12층 토목부 / http://infra.seoul.go.kr 전화 02-3708-8661 /전송 02-3708-2599 / fish21c@seoul.go.kr / 대시민공개
19272153
20210929031757
본청
토목부-22403
D0000038816147
문서 보기
문서보기는 문서변환기에 의해 텍스트로 변환된 문서를 보여주며, 스크린리더로 문서내용을 미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문서의 경우(pdf파일) 변환 상태에 따라 스크린리더에서 제대로 읽히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다음 헤딩3인 첨부파일 목록으로 바로가서 원문을 다운로드하신 후 이용하시면 스크린리더 이용이 더욱 용이합니다. 첨부파일목록 바로가기
* 본 문서는 공문서로서의 법적 효력은 없으며, 위조·변조·도용 등 불법적 활용으로 인하여 발생된 모든 책임은 불법적으로 활용한 자에게 있습니다
라이브리 소셜 공유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