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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2020년 설 명절 이벤트 추진계획

문서번호 소상공인정책담당관-16662 결재일자 2019.12.2. 공개여부 대시민공개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시장활성화팀장 소상공인정책담당관 노동민생정책관 고민언 임성진 이성은 12/02 서성만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2020년 설 명절 이벤트 추진계획 2019. 12. 노동민생정책관 (소상공인정책담당관) 지속 가능성 ● 정책·계획 등의 지속가능성을 검토하였습니까? 예) 지역경제 발전, 사회적 형평성, 환경의 보전 등 ■ □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2020년 설 명절 이벤트 추진계획 설 명절을 맞이하여 서민경제 안정과 전통시장 방문 유도를 위해「2020 설 명절 이벤트」를 개최, 전통시장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함. Ⅰ 추진방향 ??설 명절 서민 물가안정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제수용품 할인행사 ?? 상인 매출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전통시장별 다양한 프로그램 행사 지원 Ⅱ 사업개요 ?? 추진기간 : ’20. 1. 14.(화)~1. 23.(목), 10일간 (설 : 1. 24.~1. 27.) ?? 대 상 : 설 명절 이벤트 대상으로 선정된 전통시장 및 상점가 ※ ’18년 명절 이벤트 참여시장 : 설 124, 추석 129개소 / ’19년 명절 이벤트 참여시장 : 설 123, 추석 132개소 ?? 운영방안 : 전통시장별 자체 이벤트 사업 추진 ○ 자치구를 통해 전통시장 상인회에 사업비 보조금 교부(상인회 자부담 없음) ?? 지원예산 : 350백만원 ?? 지원내용 ○ 제수용품 및 우수상품 할인행사, 시장특성을 반영한 문화행사 개최 행사비 지원 ○ 시민참여 민속놀이 및 기타 이벤트(일정금액 이상 구매고객 경품증정 등) Ⅲ 세부 추진계획 ?? 사업추진체계 ① 사업계획 통보 (’19. 12. 4.) ⇒ ② 사업참여 신청 (’19. 12. 6. ~ 12. 20.) ⇒ ③ 참여시장 추천 (’19. 12. 27.) ⇒ (시 → 자치구 → 상인회) (상인회 → 자치구) (자치구 → 시) ④ 대상시장 선정 및 보조금 교부 (’20. 1. 6. ~ 1. 13.) ⇒ ⑤ 이벤트 시행 (10일간) (’20. 1. 14.~1. 23.) ⇒ ⑥ 사업추진 결과 및 보조금정산 보고 (’20. 2. 23. 한) (시) (시장별 상인회 주관) (상인회 → 자치구 → 시) ?? 이벤트 사업 참여 신청 ○ 신청대상 : 우리시 소재 전통시장 및 상점가 - 상인조직이 있는 전통시장 및 상점가 - 자체 상인조직이 결성되어 이벤트 및 전통시장 상품권 가맹 등경영현대화사업 추진 가능한 무등록 시장도 가능 ○ 신청기간 : ’19. 12. 6.(금) ~ 12. 20.(금) ○ 신청서류 : 전통시장별 설 명절 이벤트 사업계획서 ○ 접 수 처 : 자치구 전통시장 담당부서 ?? 참여시장 추천 및 선정 자 치 구 ⇒ 서 울 시 ?이벤트 참여 희망시장 추천 - 사업추진 적격여부, 행사내용, 자체행사 연계 등 면밀히 검토 후 추천 - 추천기한 : ’19. 12. 27.(금) ?대상시장 선정 및 사업비 지원방향 - 추천시장 중 예산범위 내 지원시장 선정 - 시장규모, 행사성격 및 시책사업 협조 여부에 따라 차등 지원 Ⅳ 주요 행사내용 ?? 제수용품 및 우수상품 할인 판매 ○ 서민경제 안정과 명절 물가안정을 위해 제수용품 할인행사 ○ 구매 선호도가 높은 우수상품 할인판매 등 ?? 특색 있는 ‘시민참여 이벤트’ 및 문화행사 개최 ○ 전통시장 방문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화합 프로그램 운영 - 시장환경의 특성을 반영, 다양한 연령층이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 진행 - 명절맞이 우리 고유의 민속놀이 체험 등 시장 특색에 맞게 자체적으로 운영 ○ 전통시장 상인들의 매출증대를 위한 판촉 프로그램 운영 - 일정금액 이상의 상품구매 고객대상, 전통시장 재방문 적극 유도 <민속놀이 이벤트> <대규모 할인판매 행사> Ⅴ 행정사항 ?? 예산 지원내용 ○ 소요예산 : 총 350백만원 ○ 예산과목 :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 자립기반 확립, 전통시장 활성화 지원, 전통시장 이벤트 지원, 자치단체경상보조금(308-01) ○ 지원범위 - 부대행사 및 문화행사 등을 지원하되 기존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경영현대화사업 참여 추진여부 등에 의거 가점부여 등의 차등지원 <차등 지원기준 참고> ?시장 규모별?이벤트 행사 내용별 차등지원 ? 상인회 주관 여부, 상인 참여 비율 및 적극성(자체 동아리 모임 활용 등) ?제로페이 서울 가맹율 등 활동 실적 ?전통시장 관계자 워크숍 등 경영현대화 사업 참여 여부 ?우리동네 시장나들이 등 시책사업 참여도 및 시장 활성화 기여도 ?서울시 상인연합회 가입여부 및 가입가능성 등 ?시책사업 추진 시비보조금 반납 시장 패널티 부여 ?온누리 모바일 상품권 시범상가 가점부여 ?? 자치구 협조사항 ○ 시장별 사업계획서 검토 후 지원대상 추천 : ‘19. 12. 27.(금) 한 ○ 설 명절이벤트 사업내용 안내 및 적극 홍보 - 명절이벤트 개최경험 없는 전통시장이 상인회를 구성하여 참여를 원하는 경우, 사업내용·참여방법 등 안내 - 반상회보, 지역 언론매체를 통한 홍보 추진으로 시민의 전통시장 방문유도 및 상인 매출증대 도모 - 사업완료 후 30일 이내 정산보고서 제출 ○ 명절이벤트 예산집행에 따른 정산 철저 - 지방재정법, 서울특별시 보조금 관리조례 규정에 의거 사업비 집행 및 정산실시 붙 임 : 1. 설 명절 참여신청서(양식) 1부. 2. 서울시 보조금 운영관리 지침 1부(관련서식 포함).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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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2020년 설 명절 이벤트 추진계획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노동민생정책관 소상공인정책담당관
문서번호 소상공인정책담당관-16662 생산일자 2019-12-02
공개구분 공개 보존기간 5년
작성자(전화번호) 고민언 (02-2133-5548) 관리번호 D0000038784340
분류정보 경제 > 지역경제 > 시장지원 > 전통시장관리 > 전통시장경영활성화사업관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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