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응답소 민원 (접수번호 20191122806445) 신청에 따른 회신

관악소방서 수신 내부결재 (경유) 제목 응답소 민원 (접수번호 20191122806445) 신청에 따른 회신 1. 안녕하십니까? 서울특별시 관악소방서 소방행정과 감찰담당 김치곤입니다. 날씨가 점점 추워지는 계절에 건강은 잘 챙기고 계신지요 귀하께서 지난 11월 22일에 신청하신 민원(접수번호 20191122806445)에 대하여 아래와 같이 답변 드립니다. 2. 귀하께서는 ① 개인 핸드폰번호를 어떻게 알고 문자를 보내는 건지 왜 소방서에서 개인정보를 위반하는지 ② 1차조사를 거부했다라고 문자가 왔는데 자기건물에 들어온 공무원에 대해서 공무원 신분증확인을 요청하는건 당연한 건데 공무원증도 없이 명함을 제시하고 말았음 그래서 그 사람들하고 얘기를 진행할 수 없었던건데 이런게 왜 조사거부라고 단정 짓고 문자를 보내는 건지 ③ 공무원이 공무원 일을 하면서 웹발신으로 기관적으로 보내야지 계속해서 개인 핸드폰으로 보내고 있어 보낸 사람이 공무원인지, 공무집행중인지를 확인할 수 없고 보이스피싱 일수도 있지 않는지 등에 대한 답변요청으로 민원을 신청하셨습니다. 3. 이에 요청하신 내용에 대하여 업무담당자에게 확인한 결과를 다음과 같이 알려드립니다. ①번 질의사항은 1차 민원 질의와 동일하므로 1차 민원질의 시 회신한 답변을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②번 질의사항 관련 - 관악소방서에서는 대상처 방문 전 화재안전특별조사관련 공문 발송을 하였으며, 담당공무원은 신분증 제시 요구하기에 먼저 명함을 드렸고, 재차 신분증 제시 요구에 찾는 도중, 먼저 다른 조사관이 신분증을 제시하자 확인절차 없이 “이런 것 다 필요 없고, 조사 나온 관련근거, 공문, 법조항 을 가져와라” 말씀하시면서 그것 없으면 “여기서 나가” 라고 하셔서 더 이상 대화 및 조사를 진행할 수 없어 대상처에서 나온 것으로 확인하였습니다. ③번 질의사항 관련 - 대상처에 문자를 보낼 때는 통상적으로 개인 휴대폰을 활용하여 문자로 발송하고 있습니다. 이는 소방조직에서 개선이 필요한 정책적 사항이며, 조사업무를 위한 공무중 사용할 수 있는 공용 핸드폰이 지급되어 있지 않은 상황에서 불가피하게 개인 전화를 사용하여 업무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지속적으로 건의, 제도개선 등을 통하여 업무시스템이 개선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4. 이상과 같이 답변을 드리며 업무추진과정 중 귀하께서 느끼신 불편과 염려에 대하여 정중히 사과드립니다. 또한 귀하의 소방에 대한 관심과 염려에 다시 한 번 깊이 감사드리며, 더 궁금하신 사항은 관악소방서 소방행정과(02-875-4322)로 연락주시면 친절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가정에 늘 건강과 행복이 함께 하시길 기원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담당자 김치곤 행정팀장 조동열 소방행정과장 11/27 왕상욱 협조자 시행 소방행정과-12933 ( ) 접수 ( ) 우 08833 서울특별시 관악구 관악로 97 관악소방서 소방행정과 / http://fire.seoul.go.kr/gwan-ak 전화 02-875-4373 /전송 02-875-4322 / gogo711@seoul.go.kr / 부분공개(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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응답소 민원 (접수번호 20191122806445) 신청에 따른 회신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관악소방서 소방행정과
문서번호 소방행정과-12933 생산일자 2019-11-27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10년
작성자(전화번호) 김치곤 (02-875-4373) 관리번호 D0000038718076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과공통일반사무 > 민원관리(서무) > 민원관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