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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년 경영실적 추진상황 2차 검토회의 결과보고

문서번호 행정지원과-19251 결재일자 2019.11.22. 공개여부 부분공개(5)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행정관리팀장 행정지원과장 강동수도사업소장 이윤서 代진병화 박성주 11/22 안병희 협 조 요금과장 백대현 현장민원과장 김인웅 급수운영과장 김태형 시설관리과장 代송종학 상수도 사업본부 발족 30년, 수돗물 통수 111년, 믿고 마시는 아리수! 2019년 경영실적 추진상황 2차 검토회의 결과보고 2019. 11. 강동수도사업소 (행정지원과) 2019년 경영평가 2차 검토회의 결과보고 2020년 경영실적 평가대비 2019년 경영실적 항목별 추진현황을 점검하기 위하여 2차 검토회의를 개최하고 그 결과를 보고드림 Ⅰ 보고회 개요 ?? 개 최 일: 2019. 11. 20.(수) 09:30~11:00 ?? 장 소: 사업소 2층 회의실 ?? 참석대상: 소장, 각 부서장, 주무팀장 등 16명 ?? 검토내용: ’19년 경영평가 항목별 추진현황 보고 및 문제점·개선방안 논의 ※ 실적 작성 기준일 : ’19. 10. 31. ?? 평가항목: 37개 사업(※ ’20년 본부 경영실적 평가대상) 사진 Ⅱ 항목별 세부 논의사항 ?? 전체 경영평가 37개 항목 중에서 양호 28건, 부진 9건으로 확인됨 - 목표대비 달성율 65% 이상이거나 사업소별 순위 4위 이상은 “양호” - 목표 초과달성한 항목을 제외하고 매스미디어 활용 홍보, 유수율, 수도계량기 교체 실적, 송배수관 정비, 노후 밸브 정비 등 28건은 정상추진 중으로 2019년 안에 목표 달성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됨 - 다소 부진한 사업은 잔여기간 동안 효율적인 개선 대책을 수립하는 등 해당부서의 적극적인 추진실적 향상 노력이 요구됨 ?? 부진사업 총괄표 (기준일 : ’19.10.31.) 구 분 계 양호 부진 부진 항목 합 계 37 28 9 행정지원과 13 10 3 - 전화친절도 - 불친절민원 신고건수 감축 - 고객지원시스템 운영실적 요금과 3 1 2 - 과년도 체납 징수율 - 자동납부 및 전자고지 가입률 현장민원과 5 3 2 - 옥내 노후급수관 개량비 지원 - 역류방지밸브 설치실적 급수운영과 7 6 1 - 기존관 철거 시설관리과 8 7 1 - 대형저수조 위생관리 실태점검 ① 행정지원과 담당 항목 연번 사업 논의사항 사업 추진실태 1 매스미디어 활용 홍보 - 아리수 인지도 뿐 아니라 사업소 현안사항(예: 겨울철 급수대책 등)에 대한 홍보에 대해서도 매스미디어 수단을 적극적으로 활용할 것 양호 2 홈페이지 콘텐츠 관리 - 시의회에서 홈페이지 자료 현행화에 대한 지적이 나온 만큼 각별히 유의하여 관리할 것 양호 3 전화친절도 - 전 직원이 공식 평가 매뉴얼(예: 맞이인사, 끝인사 등)에 따라 응대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 - 기관장 응대교육 대신 외부 CS강사를 초빙하여 전문적인 교육을 직원들에게 제공하며, 상·하반기에 나누어 실시함으로써 교육의 실효성을 제고할 것 - 본질적으로는 즐거운 직장 분위기를 조성하여, 직원이 즐거운 마음가짐으로 친절한 전화 응대가 가능한 상황이 만들어질 수 있도록 관리자 및 전 직원들이 함께 노력해야 함 부진 4 불친절민원 신고건수 감축 - 불친절민원을 유발한 담당자 신상 비공개로 정확한 민원내역에 대해 파악이 어려운 측면이 있지만, 전 직원이 전화응대 매뉴얼에 정해진 응대절차에 맞추어 친절한 대응을 위한 노력이 필요함 부진 5 고객지원시스템 운영실적 - 타사업소도 비슷하게 어려운 여건에 놓여 있기 때문에 지연 예방 노력이 필요함 부진 6 기관장 리더십 - 기관장 주재 행사를 평일에 개최하여 직원들의 과중한 업무 부담을 막을 것 양호 7 신속집행 추진실적 - 사업 관리로 예산 집행을 효율적으로 관리할 것 양호 8 업무개선활동 추진실적 - 매년 반복되는 업무라도 매너리즘에 빠지지 말고, 업무를 하며 느끼는 불편한 점과 개선방안 등을 가감 없이 제안하는 등 업무 개선에 대한 의지를 가질 것 양호 9 상수도 직무전문교육 이수율 - 자기계발 등 교육의 본질적인 측면도 중요하지만, 열심히 일하는 직원이 승진 시기에 교육누락 등으로 불이익을 입는 일이 없도록 관리자 및 교육 담당자가 관리할 것 양호 10 청렴도 향상 - 기관 외부에서 행실에 각별히 유의하여, 품위유지의무를 다할 수 있게 전 직원이 노력할 것 양호 ② 요금과 담당 항목 연번 사업 논의사항 사업 추진실태 1 과년도 체납징수율 - 서부는 고질적인 체납문제 해결로 과년도 체납징수율이 현저히 상승했기에, 우리 사업소도 잔여기간동안 대책을 강구하여 체납징수율을 높일 것 - 현년도 체납징수율과 합산하면 사업소 중 2~3위로 실적이 양호한 편임 부진 2 자동납부 및 전자고지 가입률 - 관할 구역의 대규모 재건축으로 인해 수천 세대의 세대별 계량기가 사라지고, 주 계량기 하나만 설치됨으로써 자동납부 및 전자고지 실적 관리에 어려운 측면이 있음 - 우리 사업소는 강남과 달리 전자고지를 주로 신청하는 젊은 1인가구보다 가족단위의 가구가 많아 전자고지 실적이 부진함 - 현실적인 여건을 고려하며 실적을 향상시킬 수 있는 노력이 필요함 부진 3 유수율 - 유수율이 요금과의 담당항목이지만, 우리 사업소 주요업무로써 전 부서와 관련이 있기 때문에 내년 유수율 목표가 확정될 때, 관련 부서 담당자들의 유수율 증대 방안에 대한 회의 개최가 필요함 양호 ③ 현장민원과 담당 항목 연번 사업 논의사항 사업 추진실태 1 옥내 노후급수관 개량비 지원 본부의 목표 설정이 체계적이지 않아 실무자 입장에서는 실적 관리가 어려운 측면이 있음 - 옥내 노후급수관 개량비용을 자부담하는 세대가 늘어날수록 사업소 차원에서는 예산을 들이지 않고도 실적을 내는 등 효율적인 일처리가 가능함에도 현행대로라면 예산 집행률로 성과를 평가하기에 평가방법 개선 건의 필요 부진 2 역류방지밸브 설치실적 - 시설관리공단 직원 개인의 역량에 따른 실적 차이가 크게 발생하고 있는 현황임 - 성과관리를 위해 인센티브와 패널티 대책이 동시에 강구되어야 함 부진 3 수도계량기 교체 실적 - 본부 주관 경영실적평가의 대상은 사업소임에도 시설관리공단에서 교체한 계량기만 실적평가 대상이 되고, 사업소 직원이 교체한 고장계량기는 실적에 산입되지 않는 것이 현행 평가방식이기에 평가방식 개선 건의 필요 양호 ④ 급수운영과 담당 항목 연번 사업 논의사항 사업 추진실태 1 노후 배급수관 정비 - 사고이월(2건확정, 신천동 및 성내동) 및 기타이월(아직 원인행위가 이루어지지 않은 사업으로 정확한 이월건명 미정, 3건, 잠실본동·잠실동·천호시장사거리)이 불가피한 상황임 양호 ⑤ 시설관리과 담당 항목 연번 사업 논의사항 사업 추진실태 1 기전설비 유지관리 - 기전설비에 이상이 생길 경우, 관할 지역 전체에 문제가 발생하는 등 파급력이 크기에 경각심을 가지고 유의하여 관리할 것 양호 2 상수도시설물 순찰·점검 및 유지관리 - 지적건수 등 시의회 및 타 기관에 제출한 자료와 통계적 불일치가 발생하지 않도록 자료 작성에 각별히 유의할 것 양호 3 상수도시설물 안전점검 및 정밀안전관리 실태 - 정밀안전진단(5년), 정밀점검(2년), 정기점검(6개월)에 대해 주기별 사업내역 및 진행상황 등을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자료를 작성하여 관리 및 기관장 보고 필요 (예: 길동배수지 방식공사 예산 30억원의 편성원인 등) 양호 Ⅲ 소장님 당부사항 ?? 그간 사업추진 및 실적 관리에 노력해 온 직원들께 감사드림 ?? 기관장 검토 결과, 일부 사업의 경우 경영평가 자료와 시의회 제출 자료의 통계수치가 다른 것이 발견되었는데 자료 간 통계적 불일치가 발생하지 않도록 자료 작성에 각별히 유의할 것 ?? 잔여기간 동안 현저한 실적 상승이 예상되는 항목들에 대해 실적 향상을 위해 노력할 것 ?? 즐거운 직장 분위기 조성을 통해 대민업무 담당자들이 기쁜 마음으로 방문·전화 민원에 대해 친절하게 응대할 수 있도록 부서장 및 팀장들이 솔선수범하고, 전 직원들 모두 본질적인 노력을 기울일 것 붙임: 목표달성도 및 추진실적 현황 1부.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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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년 경영실적 추진상황 2차 검토회의 결과보고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상수도사업본부 강동수도사업소 행정지원과
문서번호 행정지원과-19251 생산일자 2019-11-22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5년
작성자(전화번호) 이윤서 (02-3146-5014) 관리번호 D0000038670060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과공통일반사무 > 업무계획및평가(서무) > 업무계획및보고관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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