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서번호 재생정책과-15130 결재일자 2019.11.15. 공개여부 부분공개(5)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재생사업팀장 재생정책과장 박지용 양돈욱 11/15 백운석 협조 마장도시재생사업 홍보 용역 추진계획 2019. 11 도시재생실 (재생정책과) 마장도시재생사업 홍보 용역 추진 계획 마장축산물시장 일대 도시재생활성화사업에 대한 서울시민 및 주민(상인) 인지도 향상을 통해 도시재생사업 참여 유도,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하여 마장도시재생사업 홍보 용역을 추진하고자 함 Ⅰ 추진개요 □ 추진 근거 ○ 도시재생 활성화 및 지원에 관한 특별법 제19조 및 제25조 ○ 마장축산물시장 일대 도시재생활성화계획(2019.9.11. 고시) □ 추진 목적 ○ 다양한 홍보 콘텐츠를 통해 서울시민에게 마장도시재생사업을 알리고 마장축산물시장 방문 유도를 통해 지역활성화 추진 ○ 마장도시재생사업 내용 및 성과에 대한 홍보 강화를 통해 주민(상인)이 함께 공유?공감하고 지속적인 의견수렴 및 사업 참여 유도 □ 추진 경위 ○ ’17.2. 도시재생활성화지역(2단계) 선정 ○ ’18.1. 마장도시재생 현장지원센터 개소 ○ ’19.6. 마장도시재생 활성화계획(안) 주민공청회 개최 ○ ’19.9. 마장축산물시장 일대 도시재생활성화계획 고시 Ⅱ 용역개요 □ 용 역 명 : 마장도시재생사업 홍보 용역 □ 과업기간 : 계약일로부터 ~ 10개월 □ 용 역 비 : 98,000천원(부가세 포함) □ 과업내용 ○ SNS 개설 및 관리?운영, 운영전략 제시 ○ 온라인 홍보 콘텐츠 제작 및 운영 ○ 1인 크리에이터 활용 홍보 콘텐츠 기획 및 운영 ○ 인쇄 매체 홍보 콘텐츠 기획 및 제작, 배포 ○ 홍보 이벤트 기획 및 실행 ○ 홍보 결과 분석 등 Ⅲ 세부 과업 내용 □ 온라인매체를 활용한 홍보 콘텐츠 기획?제작, 운영?관리 ○ SNS(페이스북, 네이버 블로그, 인스타그램 등) 개설 및 운영 전략 제시 - 각 채널의 지속적인 방문자 증가를 위한 구체적인 방안 및 목표치 제시 - 타 기관 모범사례 등 벤치마킹을 통한 대안 제시 등 - SNS 매체 특성별 홍보 효과 분석, 매체별 운영 전략 제시 ○ 채널 관리 및 운영 - SNS 팔로워 관리, 댓글 응대, 메시지 신속답변 등 양방향 소통 - SNS 운영 시 요구되는 트렌드, 마케팅에 대한 담당공무원 기술 전수 ○ 콘텐츠 제작 및 운영 - 카드뉴스 기획?제작(격주 1회 이상) - 정기 연재 콘텐츠 기획?제작(격주 1회 이상) ○ 1인 크리에이터 활용 홍보 콘텐츠 기획 및 운영 - 마장도시재생사업에 관심이 있는 1인 크리에이터 모집 및 협의 등 운영계획 수립(마장 도시재생활성화 지역에서 우선 모집) - 홍보영상 기획?제작 등 총괄 운영(월 1회 이상) - SNS 활용한 영상콘텐츠 확산전략 수립 및 시행 ○ 홍보 이벤트 기획 및 운영 - 마장축산물시장에 직접 방문을 유도할 수 있는 홍보 이벤트 기획 및 실시 - 도시재생사업 등에 대한 의견 수렴 및 채널 활성화를 위한 이벤트 기획 및 실시 □ 인쇄매체를 활용한 홍보 콘텐츠 기획?제작 및 운영?관리 ○ 리플릿 제작 및 배포 - 사업 진행 상황 및 성과를 알릴 수 있는 홍보 리플릿 제작 및 배포 (격월1회 이상) ○ 홍보 이벤트 기획 및 운영 - 활성화지역 내 주민 및 상인을 대상으로 도시재생사업 참여를 유도할 수 있는 홍보 이벤트 기획 및 실시 □ 홍보 결과 분석 ○ 콘텐츠 별 확산결과 및 홍보 효과 분석, 시사점 도출 등 ○ 기간별 방문자수, 콘텐츠 조회수, 유입경로 등 각종 통계에 따른 분석 등 Ⅳ 용역 시행 계획 □ 선정 절차 입찰공고 ? 입찰등록 및 제안서 제출 ? 제안서 심사 ? 협상대상자 선정 및 통보 ? 협상 및 계약체결 ○ 입찰방식 : 일반경쟁입찰 ○ 낙찰자 결정방법 : 협상에 의한 계약 ○ 참가업체 주요 자격조건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3조 및 같은법 시행규칙 제14조 규정에 의한 자격요건을 갖추고, 제안서 접수 마감일 전일까지 나라장터(G2B)에 입찰 참가등록을 필한 자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의하여 나라장터(G2B) 시스템에 기타자유업(광고대행업, 9902)으로 입찰참가자격 등록을 한 업체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2조의2에 따라 입찰 마감일의 전일까지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중기업 또는 소기업 또는 소상공인 확인서(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함)를 소지한 중기업 또는 소기업 또는 소상공인이어야 합니다. ※ 공공구매정보망(http://smpp.go.kr)에서 확인 가능해야 함 ○ 공동 수급(공동 이행 방식) 및 하도급 금지 ○ 공고기간 : 10일이상 (사전공고 5일 제외) - 긴급공고 : 사업의 신속한 진행을 위하여 용역업체의 조속한 선정이 필요 ○ 입찰참가자 등록 및 사업제안서 접수 - 입찰참가 가격 투찰 : 나라장터(G2B) - 제안서 접수 : 재생정책과 방문 접수 (우편 및 이메일 접수 불가) □ 예산 변경사용 계획 ○ 예산과목 : 도시재생실 재생정책과, 도시재생의 발전기반 제고, 도시재생 계획 수립, 마장축산물시장 일대 도시재생활성화 추진, 일반운영비, 사무관리비 ○ 당초 마장축산물시장 일대 도시재생활성화사업 내 배정된 예산 일부를 변경 사용하여 용역 시행코자 함 특화클래스 운영 Ⅴ 향후계획 □ 홍보 용역 입찰 공고 : ’19. 11월 □ 제안서 및 가격입찰서 접수 : ’19. 12월 □ 제안서 평가위원회 심사 : ’19. 12월 초 □ 용역계약 및 착수 : ’19. 12월 중순 붙임 1. 과업내용서(안) 1부. 2. 제안요청서(안) 1부. 3. 공고문(안) 1부. 끝.
19132643
20210929035817
본청
재생정책과-15130
D00000386229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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