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서번호 전산정보과-12552 결재일자 2019.11.11. 공개여부 부분공개(5)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전산정보과장 요금관리부장 장수연 송종선 11/11 조두업 협조 주무관 김순정 주무관 김민혜 ‘상수도사업본부 발족 30년!, 수돗물 통수 111년!, 믿음직한 아리수’ 2019년 요금관리시스템 유지관리용역 운영실적(10월) 보고 2019. 11. 요금관리부 전산정보과 2019년 요금관리시스템 유지관리용역 운영실적(10월) 보고 상수도 세입관리의 기본이 되는 요금관리시스템의 안정적 운영과 지속적인 기능개선을 위해 「2019년 상·하수도 요금관리시스템 유지관리 용역」을 추진하고 10월분 운영실적을 보고함 Ⅰ 사업개요 □ 사 업 명 : 2019년 상?하수도 요금관리시스템 유지관리 용역 □ 사업기간 : 2019. 1. 1. ~ 2019. 12. 31.(12개월) □ 사업대상 : Arisu인포, 사이버고객센터, PDA검침 및 교체시스템 등 4종 (요금관련 S/W 11종, H/W 1종 포함) 유지관리 및 기능개선 구 분 시스템 기능 Arisu인포시스템 상·하수도 요금, 물이용 부담금을 조정 부과하기 위해 검침부터 고지서 송달까지 요금조정 전과정을 관리하는 과징업무 시스템 - 수용가, 검침, 조정 및 고지, 수납, 체납, 세입현계, 시스템관리 등 사이버고객센터 시민의 요금조회, 이사정산, 자가검침 등 온라인 민원신청서비스 및 다산콜센터, 검침용역의 대행업무지원시스템 PDA활용 검침시스템 계량기 검침 및 고지서 송달관련 자료를 검침원이 사용하는 PDA와 Arisu인포시스템에 송·수신하는 시스템 PDA활용 계량기교체시스템 계량기 교체대상 조회 및 교체결과 자료를 교체원이 사용하는 PDA와 대행업무지원·Arisu인포 시스템에 송·수신하는 시스템 ※ 집행현황 (단위:천원) 계약금액 기 집행액 집행 예정액(10월분) 집행 후 잔액 486334 108 □ 계약업체 : ㈜피엘시스템즈, 오티아이(주) □ 상주인원참여인원 : 총 8명(상주 6명, 비상주 2명) 구분 성명 업무 소속 상 주 기능개선 및 유지관리 수행PM, 공통, 현계 수납, 체납, 수시분 대행업무, PDA관련 조정, 경정, 고지서 수용가, 검침, 자동납부 사이버고객센터 비상주 지 원 사업총괄책임 사업총괄 책임 디자이너/퍼블리셔 디자인/퍼블리싱 Ⅱ 2019년 10월 월간업무 현황 □ 추진기간 : 2019. 10. 1. ~ 10. 31. □ 추진실적 : 총 26건(정기과업 9건, 수시과업 17건) ? 주요내역 ? 응용시스템별 실적 : [붙임1] 과업처리내역 참조 구분 계 아리수인포시스템 PDA 검침 대행업무 사이버 고객 소계 공통 수용가 검침 조정 수납 체납 세입현계 수시분 자동납부 기타 처리건수 (진행중) 26 (2) 24 (2) ? 10 (1) 3 3 (1) 2 2 ? 2 2 0 0 1 1 정기과업 9 (2) 8 (2) ? 3 (1) ? 1 (1) 1 1 ? 2 ? ? ? ? 1 수시과업 17 (0) 16 (0) ? 7 3 2 1 1 ? ? 2 ? ? 1 ? ? 정기과업 실적 : 9건 관리번호 시스템 메뉴 과 업 내 용 완료 기한 처리 일자 19-10-1 아리수인포 수용가관리 기초생활수급자 관리메뉴 "수급자 삭제시" 화면상 삭제 적용납기는 삭제납기로 수정 (보여주는 화면만 수정) 10.31 10.10 19-10-2 아리수인포 요금조정 누수감액 대상 변경에 따른 누수감액처리관련 프로그램 개선 (고객지원시스템의 코드내용 연계건 대기중) 12.31 처리중 19-10-3 아리수인포 수납 과오납 처리화면 및 기안연계 첨부내역서의 수납금액 표기조건 변경 10.31 10.28 19-10-4 사이버고객센터 사이버고객센터 Out Of Memory 발생 오류 조치요청 사이버고객 WAS서버 메모리사이즈 1G->2G로 증설 조치 10.31 10.16 19-10-5 아리수인포 체납 수시분 압류사항 수용가별 조회 화면에서 "압류 수용가 표시" 요청 10.31 10.16 19-10-6 아리수인포 수용가관리 도로명주소 변경에 따른 수전(청구지)주소 일괄 변경시 도로명 검색기능 추가 11.30 10.31 19-10-7 아리수인포 수용가관리 폐전된 수도계량기 철거일자를 수정할 수 있도록 개선 11.30 처리중 19-10-8 아리수인포 수시분 수시분 자료검색 이력보기중 고지발행 부분이 안남는문제 조치(대상 데이터셋 오류 수정) 10.31 10.28 19-10-9 아리수인포 수시분 수시분체납조정 화면의 이력보기 수정 요청 (대상 프로그램 오류분 보완) 10.31 10.28 ? 수시과업 주요실적 : 17건 ? 시스템 정기점검 결과 : 특이사항 없음 - 요금관련 상용S/W 및 H/W 정기점검 : [붙임3] 참고 · Xplatform, 리포팅툴, iMailer, 자가검침 ARS/ACS, PDA 단말기 등 구분 호출 건수 (전체/평균/최대) 평균 응답 시간 (평균/최대) 서비스 요청률 (평균/최대) 동시단말 사용자수 (평균/최대) CPU 사용률(%) (평균/최대) 7,056,288432 33 039 21 6 3 ? 개인정보 접속기록 점검결과 : 특이사항 없음 - 대 상(3종) : 아리수인포시스템, 사이버고객센터, PDA검침시스템 - 개인정보취급 이력점검 및 사용자 권한부여 현황점검 [붙임4] 참고 Ⅲ 행정사항 □ 2019년 10월분 기성검수 완료 및 기성금 지출 □ 안정된 서비스 지원을 위한 품질 기능개선과 11월분 과업수행(정기/수시)
19104307
20210929040935
본청
전산정보과-12552
D0000038580246
문서 보기
문서보기는 문서변환기에 의해 텍스트로 변환된 문서를 보여주며, 스크린리더로 문서내용을 미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문서의 경우(pdf파일) 변환 상태에 따라 스크린리더에서 제대로 읽히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다음 헤딩3인 첨부파일 목록으로 바로가서 원문을 다운로드하신 후 이용하시면 스크린리더 이용이 더욱 용이합니다. 첨부파일목록 바로가기
* 본 문서는 공문서로서의 법적 효력은 없으며, 위조·변조·도용 등 불법적 활용으로 인하여 발생된 모든 책임은 불법적으로 활용한 자에게 있습니다
라이브리 소셜 공유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