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인터넷 쇼핑몰 피해' 민원 관련 회신

“소비자는 소득공제 40%, 판매자는 수수료 0%” 정답은 제로페이! 서울특별시 수신 내부결재 (경유) 제목 '인터넷 쇼핑몰 피해' 민원 관련 회신 안녕하십니까? 귀하께서는 사이버몰에서 구입한 물품이 배송되지 않아 게시판에 환불 요청 글을 남겨도 답변이 없는바, 환불을 원한다는 내용의 상담 글을 주셨습니다. 귀하께서 물품을 구입한 사이버몰 판매자와 연락이 원활하지 않아 접수되는 소비자불만 건을 이메일 및 문자로 알리고 그 처리 결과를 요청하는 상황이며, 귀하의 상담 건도 이메일 및 문자로 알린 상태입니다. 참고로 물품 미배송에 따른 환불 요청에도 환불을 해주지 않고 전화 연락도 되지 않으며 게시판에 올린 문의 글에 대한 답도 없이 사이버몰 접속을 차단하는 등 판매자가 소비자를 기망하고 있다고 판단된다면 경찰청 사이버안전국(cyberbureau.police.go.kr)에 인터넷사기로 신고해 보실 수도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판매자가 지연하고 있는 대금 환급에 있어 물품 대금을 신용카드로 결제한 경우에는 신용카드사에 승인취소 협조 요청을 통해 구제가 될 수 있도록 도움을 드리고 있으나, 현금 결제인 경우에는 판매자가 환급을 해 줄 때까지 기다려야해 애로사항이 있을 수 있습니다. 아무쪼록 귀하의 환급 건이 조속한 시일 내에 해결될 수 있기를 바라며, 판매자로부터 회신이 오면 안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깊어가는 가을 속 쌀쌀해진 날씨에 건강 유의하시고 귀하의 가정에 행복과 웃음이 늘 함께 하시길 기원합니다. 주무관 최은희 소비자보호팀장 문주택 공정경제담당관 11/11 민수홍 협조자 시행 공정경제담당관-23303 ( ) 접수 ( ) 우 04520 서울특별시 중구 무교로 21 더익스체인지서울빌딩 8층 / 전화 02-2133-5372 /전송 02-768-8852 / iris0804@seoul.go.kr / 부분공개(6,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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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넷 쇼핑몰 피해' 민원 관련 회신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노동민생정책관 공정경제담당관
문서번호 공정경제담당관-23303 생산일자 2019-11-11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10년
작성자(전화번호) 최은희 (02-2133-5372) 관리번호 D0000038585064
분류정보 경제 > 산업진흥 > 유통업지원 > 방문판매업관리 > 통신판매업점검및행정처분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