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2019년 제20회 실무리더 갈등관리 교육 결과보고

문서번호 갈등조정담당관-10386 결재일자 2019.11.8. 공개여부 부분공개(6)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갈등관리팀장 갈등조정담당관 구민표 신현기 11/08 홍수정 협조 2019년 제20회 실무리더 갈등관리 교육 결과보고 2019. 11. 서울혁신기획관 (갈등조정담당관) 2019년 제20회 실무리더 갈등관리 교육 결과보고 「2019년 갈등관리 교육 추진계획」에 따라 관리자들의 갈등관리 역량 강화를 위한 일정별 교육을 실시하고, 그 결과를 보고드림 □ 개 요 ? 과 정 : 실무리더 갈등관리 교육 - 주 제 : 공공갈등과 갈등관리 ? 기 관 : 아동복지센터 ? 일 시 : 2019.10.22.(화) 10:00~12:00(2시간) ? 장 소 : 아동복지센터 1층 세미나실 ? 참 석 : 35명 ? 내 용 : 갈등이해의 관점, 갈등전환을 위한 노하우 및 사례를 통한 공공갈등의 이해 등 □ 교육결과(총평) ? 구체적인 사례를 통해 공공갈등의 개념과 해결방안을 설명하여 직원들의 공공갈등 이해도 및 해결 역량을 강화할 수 있었음. 강의 내용에 비해 강의시간이 부족하다는 의견이 있었으므로 향후 교육진행시 강사와 협의하여 강의시간 또는 내용 조정 필요 ? 이번 교육은 공공갈등에 대한 기본적인 사항에 관한 내용으로 구성되었으므로, 차후 아동복지센터 대상으로 모의실습토론교육 등 심화과정 교육 진행 필요 □ 행정사항 ? 강사료 및 원고료 지급 : ? 참석자 학습시간 인정 : 2시간(인력개발과) ? 설문조사 결과 긍정적인 부분 확대적용, 미흡사항 개선조치 붙임 1. 설문조사 결과 및 사진 각 1부. 2. 강사 서명부 및 참석자 서명부 각 1부. 끝. [붙임1] ‘갈등관리’ 교육 설문조사 결과 □ 총평 ? 아동복지센터 직원들을 대상으로 한 실무리더 갈등해결 역량강화에 관한 내용으로 교육이 진행되었음. 설문조사 결과 이번 교육에 대해 전반적으로 매우만족으로 나타났음. 다만, “강사만족도, 내용의 전문성, 강의재수강 의사”에서 평점이 가장 높게 나타남. 1. 강사만족도 1-1-1 강사의 강의에 대해 전반적으로 만족하였다. 구분 매우불만족(1) 불만족(2) 약간불만족(3) 보통(4) 약간만족(5) 만족(6) 매우 만족(7) 계 평점 인원 1 0 0 0 0 7 12 20 6.35 2. 내용 품질 2-1 전문성 2-1-1 강사는 교육의 목적을 정확히 이해하고 있다. 구분 매우불만족(1) 불만족(2) 약간불만족(3) 보통(4) 약간만족(5) 만족(6) 매우 만족(7) 계 평점 인원 1 0 0 0 0 8 11 20 6.3 2-1-2 실제(현장) 연구 및 학습에 활용 가능한 교육과정을 갖추고 있다. 구분 매우불만족(1) 불만족(2) 약간불만족(3) 보통(4) 약간만족(5) 만족(6) 매우 만족(7) 계 평점 인원 1 0 0 0 1 8 10 20 6.2 2-1-3 강사는 해당분야 전문가이다. 구분 매우불만족(1) 불만족(2) 약간불만족(3) 보통(4) 약간만족(5) 만족(6) 매우 만족(7) 계 평점 인원 1 0 0 0 1 8 10 20 6.2 2-2 효율성 2-2-1 교육 시간은 적정하다. 구분 매우불만족(1) 불만족(2) 약간불만족(3) 보통(4) 약간만족(5) 만족(6) 매우 만족(7) 계 평점 인원 1 0 0 0 1 8 10 20 6.2 2-2-2 교육의 난이도가 적정하다 구분 매우불만족(1) 불만족(2) 약간불만족(3) 보통(4) 약간만족(5) 만족(6) 매우 만족(7) 계 평점 인원 1 0 0 0 0 11 8 20 6.15 2-3 효과성 2-3-1 교육 내용이 학문 활동/실제 업무와 개인역량 강화에 도움이 된다. 구분 매우불만족(1) 불만족(2) 약간불만족(3) 보통(4) 약간만족(5) 만족(6) 매우 만족(7) 계 평점 인원 1 0 0 0 2 9 8 20 6.05 2-3-2 교육참여를 통해 관련분야의 정보(트렌드)를 얻을 수 있다. 구분 매우불만족(1) 불만족(2) 약간불만족(3) 보통(4) 약간만족(5) 만족(6) 매우 만족(7) 계 평점 인원 0 0 1 0 1 11 7 20 6.15 3. 과정 품질 3-1 성실성 3-1-1 수업 중 교육 질의 향상을 위해 수강생의 요구사항을 수용하려 노력한다. 구분 매우불만족(1) 불만족(2) 약간불만족(3) 보통(4) 약간만족(5) 만족(6) 매우 만족(7) 계 평점 인원 0 0 1 0 1 11 7 20 6.15 3-1-2 교육 완료 후 고객의 추가 요구사항에 대한 지원을 적절히 한다. 구분 매우불만족(1) 불만족(2) 약간불만족(3) 보통(4) 약간만족(5) 만족(6) 매우 만족(7) 계 평점 인원 1 0 0 1 0 11 7 20 6 4. 환경 품질 4-1 구비성 4-1-1 교육과 관련된 정보제공 및 커뮤니케이션(홈페이지, 안내 매뉴얼, 커리큘럼 등) 접촉이 용이하다. 구분 매우불만족(1) 불만족(2) 약간불만족(3) 보통(4) 약간만족(5) 만족(6) 매우 만족(7) 계 평점 인원 1 0 0 0 0 10 8 19 6.16 5. 사회 품질 5-1 교육 등을 통하여 교육생의 전문성 강화 및 정책수행 능력향상에 기여한다. 구분 매우불만족(1) 불만족(2) 약간불만족(3) 보통(4) 약간만족(5) 만족(6) 매우 만족(7) 계 평점 인원 1 0 0 0 1 11 6 19 6 6. 전반적 만족 6-1 갈등관리 교육서비스를 받으신 이후에 교육내용 전반에 걸쳐 만족한다. 구분 매우불만족(1) 불만족(2) 약간불만족(3) 보통(4) 약간만족(5) 만족(6) 매우 만족(7) 계 평점 인원 1 0 0 0 0 11 7 19 6.11 7. 기관의 미 거시적 성과 7-1 교육서비스를 받은 이후, 유사 서비스를 제공한다면 받으실 의향이 있으십니까? 구분 매우불만족(1) 불만족(2) 약간불만족(3) 보통(4) 약간만족(5) 만족(6) 매우 만족(7) 계 평점 인원 0 0 0 1 1 8 9 19 6.32 7-2 교육훈련이 기관의 갈등예방 및 갈등해결에 기여한다고 생각하십니까? 구분 매우불만족(1) 불만족(2) 약간불만족(3) 보통(4) 약간만족(5) 만족(6) 매우 만족(7) 계 평점 인원 1 0 0 0 0 11 7 19 6.11 8. 개선 및 건의사항 - 강의내용에 비해 강의시간이 짧다. 강의를 압축시키거나 강의시간을 2시간 20분으로 책정 필요. 9. 자료 분류형 질문 9-1 성별 구분  남 여 계 인원 5 13 18 9-2 연령 구분 20대 30대 40대 50대 60대 계 인원 2 0 3 12 1 18 9-3 직급 구분 9급 8급 7급 6급 5급 4급 3급이상 계 인원 0 1 2 9 0 0 0 12 9-4 근무연한 구분  5년 이하 10년 이하 20년 이하 30년 이하 31년 이상 계 인원 6 1 3 5 0 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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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년 제20회 실무리더 갈등관리 교육 결과보고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서울혁신기획관 갈등조정담당관
문서번호 갈등조정담당관-10386 생산일자 2019-11-08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5년
작성자(전화번호) 구민표 (2133-6358) 관리번호 D0000038568805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지역혁신 > 갈등관리 > 갈등관리교육같은 분류 문서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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