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교 육 일 지

문서번호 현장민원과-17670 결재일자 2019.11.7. 공개여부 부분공개(6) ★주무관 현장민원팀장 현장민원과장 결 재 김경희 김경환 11/07 代김경환 협 조 교 육 일 지 교육일시 2019.11.07(목) (10:00-10:30) 교 관 현장민원팀장 교육대상 현원:17명, 참석:16명 교육제목 1 옥내누수감면제도 변경사항 홍보 안내문 배포 알림(2019년 7월 조례개정사항) 2. 장애인식개선 홍보 영상자료 활용 안내 3. 아리수토탈서비스 향상 교 육 내 용 1. 서울시 수도조례 개정.공포되어 2020년 1월 1일부터 시행예정인 옥내누수감면 제도 변경사항을 시민들에게 널리 알리기 위한 홍보 ○홍보내용 - 조례개정 사실에 대한 정확한 전달 및 양변기 발생 누수 예방법 안내 ※(예방법 관련) 양번기 누수의 대표적인 원인들을 소개하여, 수용가가 미연에 발생 징후를 확인하거자 누수발생을 조기에 식별 가능토록 안내 ○홍보 추진일정 - 8월 : 수도요금고지서 내 홍보배너 게재 - 9월 : 홍보물 및 디자인 심의 진행 : 포스터 및 리플릿 - 10월: 사업소 방문 및 누수감면 민원 등 응대를 위한 안내문 배포 본부 홈페이지 팝업창 및 배너 안내 자치구소식지 안내문 게재 포스터 제작.배포 : 동 주민 센터 430여 개소 - 11월: 부구청회의 자치구 홍보 협조 요청(구별 홈페이지 등) - 12월: 중점홍보대상(사회취약계층 9만세대 등) 안내문 발송 2. 장애인식개선 홍보 영상자료 활용 안내 ○영상자료 주요내용 - 주요 장애유형에 대한 장애 정도, 일상생활의 불편함 등 이해 - 장애인 이해도 제고를 위한 장애 유형별 대응 및 에티켓 등 - 장애인의 정의, 장애인 인권침해 사례, 장애인 인권 침해 예방 등 ○영상자료 온라인 시청 - 서울시 복지포털 : 장애인복지-장애이해하기-장애인 인식개선 동영상 교 육 내 용 2. 아리수토탈서비스 향상 ○단위업무별 선제처리실적 제고 방안 [4대 시민불편민원] 민원명 선제처리방법 추진부서 협조부서 옥내누수진단 - 전월대비 40%이상 격증 가정용 명단 중 누수의심 대상 선제 누수진단 현장민원과 요 금 과 누수요금감면 - 가정용 누수진단결과 누수시 직권감면신청 - 기타 업종 심사결과 누수로 확인된 경우 직권 감면신청 요 금 과 현장민원과 행정지원과 급수불편해소 - 배급수관정비공사, 배수지?가압장 정전, 누수복구공사 등 유관 수용가 출수상태 점검 - 신축 건물 출수상태 점검 급수운영과 시설관리과 수 질 검 사 - 노후 옥내배관 교체 수용가, 누수복구공사 관 수용가 수질검사 실시 행정지원과 현장민원과 시설관리과

문서 보기

문서보기는 문서변환기에 의해 텍스트로 변환된 문서를 보여주며, 스크린리더로 문서내용을 미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문서의 경우(pdf파일) 변환 상태에 따라 스크린리더에서 제대로 읽히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다음 헤딩3인 첨부파일 목록으로 바로가서 원문을 다운로드하신 후 이용하시면 스크린리더 이용이 더욱 용이합니다. 첨부파일목록 바로가기

   * 본 문서는 공문서로서의 법적 효력은 없으며, 위조·변조·도용 등 불법적 활용으로 인하여 발생된 모든 책임은 불법적으로 활용한 자에게 있습니다

첨부된 문서

문서 정보

교 육 일 지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상수도사업본부 강서수도사업소 현장민원과
문서번호 현장민원과-17670 생산일자 2019-11-07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3년
작성자(전화번호) 김경희 (02-3146-2502) 관리번호 D0000038555680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과공통일반사무 > 인사조직(서무) > 교육훈련관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