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서번호 뉴미디어담당관-11498 결재일자 2019.11.6. 공개여부 부분공개(7)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미디어채널팀장 뉴미디어담당관 하정미 김지원 11/06 이종선 「10월 주요시정」 온라인 커뮤니티 활용 홍보 결과보고 2019.11. 뉴미디어담당관 「10월 주요시정」 온라인 커뮤니티 활용 홍보 결과보고 시민생활에 도움이 되는 주요시정을 알리기 위해 지역, 성향, 관심사별로 특화되어 있는 온라인 커뮤니티 대상 타깃별 시책 홍보를 추진하고 그 결과를 보고 Ⅰ 추 진 근 거 ?? 2019 온라인 커뮤니티 제휴 홍보 추진 계획(뉴미디어담당관-1190, 2019.02.01.) ??「10월 주요시정」온라인 커뮤니티 활용 홍보 계획(뉴미디어담당관-10267, 2019.10.08.) Ⅱ 추 진 개 요 ?? 홍보기간 : ’19. 10월 ?? 홍보매체 : 총 7개 온라인 커뮤니티 매체(‘광고의모든 것’, ‘화물인’ 외 5개) ?? 홍보소재 : 서울형 유급병가, 제로페이, <한강 쓰레기는 내 손으로> 캠페인 ?? 홍보방식 ○ 카드뉴스, 영상 등 시정 홍보 콘텐츠 제작?배포 ○ 온라인 커뮤니티 채널(포털 카페, 페이스북 페이지 등)을 통해 확산 <포털 카페> <페이스북 페이지> <웹 커뮤니티> ?? 홍보화면 ?? 집행금액 : 금10,500천원 Ⅲ 추 진 실 적 ?? 추진결과 ○ 복지, 경제, 소통 등 3개 분야 시정정보를 타깃 맞춤형 제공 ○ 총 7개 온라인 커뮤니티 매체, - SNS 커뮤니티 2개, 포털카페 4개, 웹 커뮤니티 1개 ○ 세부 추진결과 ?? 평가 ○ [매체 선정] 매체 영향력 고려, 정책 타깃에 부합하는 커뮤니티와 제휴 - 웹 커뮤니티 <뽐뿌>와 제휴, 회원 관심사인 할인 정보(제로페이 따릉이 할인 등)을 커뮤니티 성격에 맞게 안내 ⇒ 정책에 대한 관심 유발 - 단기근로자 등을 회원으로 보유한 <건설인>, <화물인> 등 카페 내 ‘서울형 유급병가 지원’ 안내 ⇒ 타깃 맞춤형 홍보 - 20-30대?서울지역 타겟인 인기 커뮤니티 <서울여행(페이스북 팔로워 145만)>을 통해 ‘한강 쓰레기를 내 손으로’ 등 캠페인 안내 ⇒ 시민 참여 유도 포털 카페 <화물인> 메인 베너 웹 커뮤니티 <뽐뿌> 게시글 SNS 커뮤니티 <서울여행> 영상 게재 Ⅳ 행 정 사 항 ?? 집행비용 지출 ○ 지출금액 : 금10,500천원 ○ 채 주 : 한국언론진흥재단 ※ 정부기관 및 공공법인 등의 광고시행에 관한 법률 제5조, 동법 시행령 제3조 제2항 ○ 지출방법 : 채주 청구에 의거 세금계산서 징구 후 온라인 입금 ○ 예산과목 - 뉴미디어담당관, 뉴미디어 활용 시민과의 소통 활성화, 뉴미디어 트렌드에 맞는 채널 및 콘텐츠 보급 확산, 뉴미디어 전략 마케팅, 일반운영비, 사무관리비
19059729
20210929042639
본청
뉴미디어담당관-11498
D000003854588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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