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서번호 교육지원과-7995 결재일자 2019.11.5. 공개여부 부분공개(6)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교육지원과장 서울시립과학관장 유정숙 최성옥 11/05 代김호식 협 조 총무과장 김호식 2019. 제9회 국제과학관 심포지엄 참여 계획 2019.11. 서울시립과학관 (교육지원과) 2019. 제9회 국제과학관 심포지엄 참여 계획 전 세계 전문가들을 초청, 국내외 과학관의 주요이슈 발굴 및 전국 과학관들의 발전방향 모색을 위해 개최하는 국제과학관 심포지엄에 참여하고자 함 1 심포지엄 개요 ?? 행 사 명 : 제9회 국제과학관 심포지엄(ISSM 2019) ?? 기 간 : ‘19.11.7(목)~11.8(금), 2일간 ?? 장 소 : 대전 국립중앙과학관(대전 유성구 대덕대로 481) ?? 주최/주관 :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국립중앙과학관 ?? 주 제 : 과학문화의 플랫폼(Science Museum as a Platform of Culture) ?? 프로그램 ○ 세부일정 11월 7일(목) 11월 8일(금) 09:00~12:00 학술대회 발표 학술대회 발표 09:00~12:00 초청강연-세션1 학술대회 글로벌 세션 워크숍 12:00~13:00 점심 12:00~13:00 점심 13:00~16:00 학술대회 발표 학술대회 발표 13:00~14:30 초청강연-세션2 학술대회 글로벌 세션 워크숍 14:30~14:50 휴식 16:30~17:00 사이언스쇼 14:50~16:50 초청강연-세션3 17:00~18:00 기조강연 17:00~17:30 학술대회시상식 18:00~19:30 환영만찬(자연사관) (※ 상세 내용은 붙임1. ISSM2019 안내문 참조) 2 추진사항 ?? 심포지엄 기조강연 발표 ○ 강연주제 : 현대사회를 이끄는 과학관과 과학센터 ○ 일시 및 장소 : ‘19. 11. 7(목) 17:00~18:00, 사이언스홀 ○ 강연자 및 대담자 - (Science North CEO) - 서울시립과학관장) ?? 심포지엄 참여 논문발표 ○ 발표논문 : 4편 ○ 발 표 일 : ‘19. 11. 7(목)~11. 8(금) 발표유형 논문제목 발표자 발표 일정 발표장소 구 두 시민과학연구 활동 사례를 통한 과학관의 사화적 역할에 대한 의미 고찰 11.7(목) 09:30-12:00 과학교육관 정약용홀 전문연구기관과의 협력을 통한 과학관 교육프로그램 특성화 사례 연구 11.8(금) 09:30-12:00 과학교육관 정약용홀 문제중심학습(PBL)를 적용한 「곤충이 알려주는 범죄의 현장」수업 모형 개발 및 적용 11.8(금) 09:30-12:00 과학교육관 정약용홀 포스터 과학관 맥락에서의 성인학습자의 과학학습 경험 탐색 11.7(목) 09:30-12:00 사이언스홀 ?? 국립중앙과학관 탐방 및 국제과학 심포지엄(ISSM) 참여 ○ 과학기술관, 자연사관, 천체관 등 전시실 견학 ○ 교육· 전시프로그램 운영현황 및 우수사례 자료 수집 ○ 국내외 과학관의 주요이슈 발굴 및 시립과학관 발전방향 모색 3 행정사항 ?? 관외출장 ○ 기 간 : ‘19.11. 7(목)~11.8(금), <1박2일> ○ 장 소 : 국립중앙과학관 ○ 대 상 : 8명 구분 출장자 비고 관장, 주무관 2명() 실무관 등 6명() ?? 소요예산 ○ 산출근거 : 서울특별시 공무원여비조례 및 시행규칙에 의거 산출내역에 따라 여비 정산지급 (일비, 운임, 숙박비) ○ 예산과목 지급 대상 예산과목 비고 관장, 주무관 서울시립과학관 총무과, 행정운영경비, 기본경비, 기본경비 여비, 국내여비(202-01) 실무관 등 서울시립과학관-한국연구재단, 토요과학강연회, 직접비, 연구과제추진비, 회의 및 행사개최비 ?? 향후 일정 ○ 심포지엄 참여 결과보고 및 여비지급 ○ 심포지엄 참여자 상시학습시간 인정 : 1일 7시간(인력개발과 일괄처리) 붙임 : 1. 제9회 국제과학관심포지엄 참가협조요청 공문 1부 2. 2019 ISSM 안내문 1부. 끝.
19047102
20210929042917
본청
교육지원과-7995
D0000038541470
문서 보기
문서보기는 문서변환기에 의해 텍스트로 변환된 문서를 보여주며, 스크린리더로 문서내용을 미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문서의 경우(pdf파일) 변환 상태에 따라 스크린리더에서 제대로 읽히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다음 헤딩3인 첨부파일 목록으로 바로가서 원문을 다운로드하신 후 이용하시면 스크린리더 이용이 더욱 용이합니다. 첨부파일목록 바로가기
* 본 문서는 공문서로서의 법적 효력은 없으며, 위조·변조·도용 등 불법적 활용으로 인하여 발생된 모든 책임은 불법적으로 활용한 자에게 있습니다
라이브리 소셜 공유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