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찾아가는 1일 현장수도사업소 운영계획(5차)

문서번호 행정지원과-22667 결재일자 2019.10.31. 공개여부 대시민공개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행정관리팀장 행정지원과장 김용성 송성하 10/31 안창수 협 조 찾아가는 1일 현장수도사업소 운영계획(5차) 2019. 10. ☞ 해당사항이 있는 부분에 ‘ ■ ’ 표시하시기 바랍니다. (※ 비고 : 필요시 검토내용 기재) 구 분 사전 검토항목 점검 사항 검토완료 해당없음 비 고 시민 참여 ● 시민 의견 반영 및 사업 참여 방안을 검토하였습니까? 예) 청책토론회, 설문조사, 시민공모 등 ■ □ 전문가 자문 ● 관련 전문가 의견을 반영하였습니까? 예) 자문위원회 개최, 타당성 검토, T/F 운영 등 □ ■ 갈 등 ● 이해 당사자 간 갈등발생 가능성을 검토하였습니까? 예) 주택가 공공주차장 조성, 택시 불법영업 단속 등 □ ■ 사회적 약자 배려 ● 사회적 약자에 대한 배려를 검토하였습니까? 예) 여성, 아동, 장애인, 한부모 가정 등 □ ■ 선거법 ● 공직선거법에 저촉 여부를 검토하였습니까? 예) 홍보물 배포, 표창수여, 경품지급, 기부행위 등 □ ■ 안전 ● 시민 안전 위험요인과 안전대책을 검토하였습니까? 예) 장소·시설물 점검, 안전관리 인력확보 등 □ ■ 타 기관 ● 타 기관 협의·협력(타 자원 활용 등)을 하였습니까? 예) 중앙부처, 타 지자체, 투자·출연기관, 민간단체 등 ■ □ 홍 보 ● 사업홍보 방안을 검토하였습니까? 예) 보도자료, 기자 설명회, 현장 설명회 등 ■ □ 바른 우리말 ● 서울시 행정 순화어 목록을 확인하였습니까? 예) 별첨, 첨부 ⇒ 붙임, 가이드라인 ⇒ 지침 등 ■ □ 찾아가는 1일 현장수도사업소 운영계획 관내 사회복지 시설에서 실시하는 행사에 참여하는 시민들을 대상으로 아리수 홍보를 실시하여 수돗물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 수돗물 음용문화를 확산하고자 함 1 행사 개요 ?? 행 사 명 : 장애인 생활체육지원을 위한 하이파이브 바자회 ?? 행사일시 : 2019. 11. 6.(수) 11:00~13:00 ?? 행사장소 : 양천장애인종합복지관 (양천구 목동동로 159) ○ 양천장애인 복지관과 우리 사업소 사이의 골목 행사예정 장소 홍보장소 위치도(위성사진) ?? 참여인원 : 11명 ○ 행정지원과장 외 10명(행정지원과 3명 및 각 부서별 2명이상 참여) - 각 부서별 업무 분야별 수도관련 민원상담 및 이벤트 진행 - 이벤트 참여자에 아리수 홍보물품 배포 ※하이파이브 바자회 - 행사일시 : ‘19. 11 .6.(금) - 행사장소 : 양천장애인종합복지관 - 프로그램 : 먹거리, 벼룩시장, 즐길거리 - 행사주관 : 양천장애인종합복지관 2 세부홍보계획 ?? 고도정수 처리된 아리수의 안전성과 우수성 홍보 ○ 행사 참여시민 대상 아리수 홍보용 리플릿 및 홍보물품 배부 - 홍보용 리플릿 200매, 홍보물품(장바구니, 물티슈, 텀블러 등) - 환경보호를 위한 페트병 사용 자제 및 텀블러 사용 캠페인 실시 ※ 1회용품 사용억제 시책에 따라 병물 아리수 보다는 안내문?홍보물품 위주로 배포 ○ 현장 아리수 수도교실 운영으로 시민 신뢰도 제고 - 블라인드테스트, 수질검사 체험 및 아리수 시음기회 제공 - 알쏭달쏭 ‘아리수 퀴즈’ 코너를 통한 시민들의 참여유도 ?? 다양한 시민의 의견 등 현장 민원접수 및 처리 ○ 각종 수도관련 문의사항 상담 및 현장방문 접수처리 - 급수불편, 노후 옥내배관 지원, 수질검사, 급수공사 안내 등 상담 ○ 시민의 다양한 의견이 반영된 건의사항은 검토 후 사업에 반영요구 블라인드 테스트 민원상담 텀블러 사용 캠페인 3 기대효과 ?? 수돗물의 우수성 홍보를 통한 아리수 인식개선 ○ 고도정수 처리된 안전한 아리수 시음을 통해 수돗물에 대한 막연한 불안함 해소 및 아리수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 제고 ?? 현장에서 아리수를 홍보함으로써 시민들의 관심 유도 ○ 접수된 민원은 일정 협의 후 바로 해결토록 하여 시민 편의를 제공하고 나아가 상수도 행정에 대한 만족도 향상 4 행정사항 ?? 홍보예정 지역 사전 답사 및 취재 협조 공문 발송 ○ 행사 참여 일정 및 장소 사전 협의 및 현장 점검 실시 - 현장 사전점검 : ’19. 10. 30.(수) - 행사 당일 부스 설치 위치 협의 : ’19. 11. 1.(금)까지 ?? 행사 사전 준비 철저 ○ 각 과별 참여자 명단 제출 : ’19. 11. 4.(월)까지 - 행정지원과 3명 (행정관리팀 2명, 수질팀 1명) - 요금과 등 4개 부서 행사참여 인원 : 각 과별 2명이상 참여 협조 ? 아리수토탈서비스, 노후옥내배관 지원사업 관련 직원 필수 포함 ○ 홍보 물품 사전 준비 : 행정지원과 - 조립용 캐노피, 테이블, 홍보 안내문, 현장 민원접수대장 등 - 참여직원 어깨띠 및 조끼와 현수막, 아리수 홍보 배너 - 현장 수도교실 운영을 위한 ‘블라인드 테스트’용 물품과 수질실험 장비 - ‘아리수 퀴즈 코너’를 위한 문제 및 답안 준비 - 홍보물품(장바구니, 물티슈 등) 및 안내문 등 ?? 행사 운영결과 제출 ○ 2019.10.17.(목)까지 본부 홍보과에 결과 보고 제출.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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찾아가는 1일 현장수도사업소 운영계획(5차)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상수도사업본부 강서수도사업소 행정지원과
문서번호 행정지원과-22667 생산일자 2019-10-31
공개구분 공개 보존기간 3년
작성자(전화번호) 김용성 (02-3146-3845) 관리번호 D0000038497529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과공통일반사무 > 시정운영(서무) > 홍보지원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