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는 소득공제 40%, 판매자는 수수료 0%” 정답은 제로페이! 서울특별시 수신 내부결재 (경유) 제목 다자녀가구 하수도사용료 감면 관련 민원처리 결과보고 1. 다자녀가구 하수도사용료 감면과 관련하여 시민 님이 120다산콜센터 전화상담을 통해 아래 3.과 같이 민원을 제기하여 처리하였기에 처리결과를 보고드림. 2. 민원인은 다자녀가구 하수도사용료 감면대상에 성인자녀를 포함해 줄 것 또는 도시가스 및 한전과 같은 대가족가구(5인 이상 세대) 할인의 즉시시행을 요구하고 있으나, 현재 하수도사업 재정상 당장 시행은 불가함을 안내함. 3. 민원 접수 내역 가. 접수번호: 나. 접수일시: 다. 접수경로: 120다산콜센터 전화상담 라. 민 원 인: (주민등록번호 미 기재) 마. 연락번호: (주소 및 전자메일주소 미 기재) 바. 답변방식: 휴대전화 통화 설명 후 문자메시지 발송 사. 민원 내용 1) 가스나 전기의 경우처럼 다자녀가구 하수도사용료 감면 시 자녀 나이제한을 없애달라 2) 가구의 식구수가 많을 경우, 특히 부모를 모시고 사는 대가족가구의 경우 하수도사용료 감면을 받을 수 있게 해달라. 3) 대가족가구의 하수도사용료 부감경감을 위해 가정용의 경우 누진율 적용을 폐지해 달라 아. 답변 내용 요약 1) 하수도사업은 시민들이 부담하는 하수도사용료를 주재원으로 운영하고 있으므로, 하수도사용료 감면 확대는 감면대상이 아닌 불특정다수의 시민들의 부담으로 이어짐 2) 현재 우리시 하수도사업 재정 상, 당장의 감면대상 확대는 불가함 3) 현재 가정용 하수도사용료에 한해 누진제 폐지를 적극 검토 중이며, 변경 시행이 확정될 경우 2021년부터 적용 예정임 붙임. 민원 접수 내용(님) 1부. 끝. ★전문관 박성권 재무회계팀장 김호남 물순환정책과장 10/29 정훈모 협조자 시행 물순환정책과-18413 ( ) 접수 ( ) 우 / 전화 02-2133-3854 /전송 023-2133-1041 / pskpsk1@seoul.go.kr / 부분공개(6)
18992672
20210929044640
본청
물순환정책과-18413
D0000038475455
문서 보기
문서보기는 문서변환기에 의해 텍스트로 변환된 문서를 보여주며, 스크린리더로 문서내용을 미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문서의 경우(pdf파일) 변환 상태에 따라 스크린리더에서 제대로 읽히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다음 헤딩3인 첨부파일 목록으로 바로가서 원문을 다운로드하신 후 이용하시면 스크린리더 이용이 더욱 용이합니다. 첨부파일목록 바로가기
* 본 문서는 공문서로서의 법적 효력은 없으며, 위조·변조·도용 등 불법적 활용으로 인하여 발생된 모든 책임은 불법적으로 활용한 자에게 있습니다
라이브리 소셜 공유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