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2019년 제6회 핵심리더 갈등관리 특강 결과보고

문서번호 갈등조정담당관-9772 결재일자 2019.10.18. 공개여부 부분공개(6)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갈등관리팀장 갈등조정담당관 구민표 신현기 10/18 홍수정 협조 2019년 제6회 핵심리더 갈등관리 특강 결과보고 2019. 10. 서울혁신기획관 갈등조정담당관 2019년 제6회 핵심리더 갈등관리 특강 결과보고 「2019년 갈등관리 교육 추진계획」에 따라 관리자들의 갈등관리 역량 강화를 위한 일정별 교육을 실시하고, 그 결과를 보고드림 □ 개 요 ? 과 정 : 핵심리더 갈등관리 특강 - 주 제 : 갈등과 협력적 갈등해결 ? 기 관 : 한강사업본부 ? 일 시 : 2019.9.27.(금) 14:00~16:00(2시간) ? 장 소 : 한강사업본부 식당 ? 참 석 : 33명 ? 내 용 : 갈등해결의 과정별 추진사항 및 효과적인 의사소통을 위한 방안 □ 교육결과(총평) ? 한강사업본부 직원 대상으로 갈등해결의 과정 및 추진 시 유의사항에 대한 설명 및 효과적인 의사소통을 위한 4가지 원칙에 대해 강의하였으며, 교육에 대해 전반적으로 만족한 것으로 나타남 ? 직원들에게 필요한 강의를 전달하기 위해, 부서 교육담당자와 지속적인 소통으로 강의를 구성하였던 강사의 노력으로, 공공갈등의 이해뿐만 아니라 조직내 갈등을 해결하기 위한 방법들을 제시하여 참석자들의 교육 만족도를 높인 점이 긍정적임 □ 행정사항 ? 참석자 학습시간 인정 : 2시간(인력개발과) ? 설문조사 결과 긍정적인 부분 확대적용, 미흡사항 개선조치 붙임 1. 설문조사 결과 1부. 2. 참석자 서명부 및 강사서명부 각 1부. 끝. [붙임1] ‘갈등관리’ 교육 설문조사 결과 □ 총평 ? 한강사업본부 직원들을 대상으로 한 갈등과 협력적 갈등해결에 관한 내용으로 교육이 진행되었음. 강의 설문조사 결과 이번 교육에 대해 전반적으로 만족으로 나타났음. 특히, “내용의 전문성”에서 만족도가 가장 높게 나타남. 1. 강사만족도 1-1-1 강사의 강의에 대해 전반적으로 만족하였다. 구분 매우불만족(1) 불만족(2) 약간불만족(3) 보통(4) 약간만족(5) 만족(6) 매우 만족(7) 계 평점 인원 0 0 0 1 0 8 2 11 6 2. 내용 품질 2-1 전문성 2-1-1 강사는 교육의 목적을 정확히 이해하고 있다. 구분 매우불만족(1) 불만족(2) 약간불만족(3) 보통(4) 약간만족(5) 만족(6) 매우 만족(7) 계 평점 인원 0 0 0 1 0 6 4 11 6.18 2-1-2 실제(현장) 연구 및 학습에 활용 가능한 교육과정을 갖추고 있다. 구분 매우불만족(1) 불만족(2) 약간불만족(3) 보통(4) 약간만족(5) 만족(6) 매우 만족(7) 계 평점 인원 0 0 0 1 0 8 2 11 6 2-1-3 강사는 해당분야 전문가이다. 구분 매우불만족(1) 불만족(2) 약간불만족(3) 보통(4) 약간만족(5) 만족(6) 매우 만족(7) 계 평점 인원 0 0 1 0 0 8 2 11 5.91 2-2 효율성 2-2-1 교육 시간은 적정하다. 구분 매우불만족(1) 불만족(2) 약간불만족(3) 보통(4) 약간만족(5) 만족(6) 매우 만족(7) 계 평점 인원 0 0 0 1 0 8 2 11 6 2-2-2 교육의 난이도가 적정하다 구분 매우불만족(1) 불만족(2) 약간불만족(3) 보통(4) 약간만족(5) 만족(6) 매우 만족(7) 계 평점 인원 0 0 0 1 1 5 4 11 6.10 2-3 효과성 2-3-1 교육 내용이 학문 활동/실제 업무와 개인역량 강화에 도움이 된다. 구분 매우불만족(1) 불만족(2) 약간불만족(3) 보통(4) 약간만족(5) 만족(6) 매우 만족(7) 계 평점 인원 0 0 1 0 0 8 2 11 5.91 2-3-2 교육참여를 통해 관련분야의 정보(트렌드)를 얻을 수 있다. 구분 매우불만족(1) 불만족(2) 약간불만족(3) 보통(4) 약간만족(5) 만족(6) 매우 만족(7) 계 평점 인원 0 0 1 0 0 8 2 11 5.91 3. 과정 품질 3-1 성실성 3-1-1 수업 중 교육 질의 향상을 위해 수강생의 요구사항을 수용하려 노력한다. 구분 매우불만족(1) 불만족(2) 약간불만족(3) 보통(4) 약간만족(5) 만족(6) 매우 만족(7) 계 평점 인원 0 0 1 0 0 8 2 11 5.91 3-1-2 교육 완료 후 고객의 추가 요구사항에 대한 지원을 적절히 한다. 구분 매우불만족(1) 불만족(2) 약간불만족(3) 보통(4) 약간만족(5) 만족(6) 매우 만족(7) 계 평점 인원 0 0 1 0 0 8 2 11 5.91 4. 환경 품질 4-1 구비성 4-1-1 교육과 관련된 정보제공 및 커뮤니케이션(홈페이지, 안내 매뉴얼, 커리큘럼 등) 접촉이 용이하다. 구분 매우불만족(1) 불만족(2) 약간불만족(3) 보통(4) 약간만족(5) 만족(6) 매우 만족(7) 계 평점 인원 0 0 0 1 1 7 2 11 5.91 5. 사회 품질 5-1 교육 등을 통하여 교육생의 전문성 강화 및 정책수행 능력향상에 기여한다. 구분 매우불만족(1) 불만족(2) 약간불만족(3) 보통(4) 약간만족(5) 만족(6) 매우 만족(7) 계 평점 인원 0 0 1 0 1 7 2 11 5.82 6. 전반적 만족 6-1 갈등관리 교육서비스를 받으신 이후에 교육내용 전반에 걸쳐 만족한다. 구분 매우불만족(1) 불만족(2) 약간불만족(3) 보통(4) 약간만족(5) 만족(6) 매우 만족(7) 계 평점 인원 0 0 0 1 1 7 2 11 5.91 7. 기관의 미 거시적 성과 7-1 교육서비스를 받은 이후, 유사 서비스를 제공한다면 받으실 의향이 있으십니까? 구분 매우불만족(1) 불만족(2) 약간불만족(3) 보통(4) 약간만족(5) 만족(6) 매우 만족(7) 계 평점 인원 0 0 1 0 1 7 2 11 5.82 7-2 교육훈련이 기관의 갈등예방 및 갈등해결에 기여한다고 생각하십니까? 구분 매우불만족(1) 불만족(2) 약간불만족(3) 보통(4) 약간만족(5) 만족(6) 매우 만족(7) 계 평점 인원 0 0 1 0 1 7 2 11 5.82 8. 개선 및 건의사항 - 갈등에 대해 쉽게 이해시켜 주셔서 감사합니다. 9. 자료 분류형 질문 9-1 성별 구분  남 여 계 인원 7 4 11 9-2 연령 구분 20대 30대 40대 50대 60대 계 인원 0 1 5 5 0 11 9-3 직급 구분 9급 8급 7급 6급 5급 4급 3급이상 계 인원 0 0 7 3 0 0 0 10 9-4 근무연한 구분  5년 이하 10년 이하 20년 이하 30년 이하 31년 이상 계 인원 0 1 3 6 0 10

문서 보기

문서보기는 문서변환기에 의해 텍스트로 변환된 문서를 보여주며, 스크린리더로 문서내용을 미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문서의 경우(pdf파일) 변환 상태에 따라 스크린리더에서 제대로 읽히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다음 헤딩3인 첨부파일 목록으로 바로가서 원문을 다운로드하신 후 이용하시면 스크린리더 이용이 더욱 용이합니다. 첨부파일목록 바로가기

   * 본 문서는 공문서로서의 법적 효력은 없으며, 위조·변조·도용 등 불법적 활용으로 인하여 발생된 모든 책임은 불법적으로 활용한 자에게 있습니다

첨부된 문서

  • 결재문서본문.hwpx (32.66 KB)

      PDF다운로드 원문다운로드

  • 참석자서명부(9.27._한강사업본부).pdf

    비공개 문서

  • 강사서명부(9.27._한강사업본부)(1).pdf

    비공개 문서

문서 정보

2019년 제6회 핵심리더 갈등관리 특강 결과보고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서울혁신기획관 갈등조정담당관
문서번호 갈등조정담당관-9772 생산일자 2019-10-18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5년
작성자(전화번호) 구민표 (2133-6358) 관리번호 D0000038408894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지역혁신 > 갈등관리 > 갈등관리교육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