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제5기 신임자 보충교육 운영 결과보고

문서번호 인재양성과-10718 결재일자 2019.10.15. 공개여부 부분공개(5)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신규교육1팀장 인재양성과장 백일선 김삼현 10/15 안찬율 협조 제5기 신임자 보충교육 운영 결과보고 2019. 10 인재양성과 (신규교육1팀) 2019년 제5기 신임공무원 보충교육 운영 결과보고 임용 후 현업에서 어려움을 겪는 직무분야 중심의 직렬별 보충교육을 실시하고 그 결과를 보고드림 ?? 교육과정 운영결과 ○ 교육기간 : 2019. 9.30 ~ 11.4 (1주) ※ 신임자 과정 교육 : ’19. 4. 15 ~ 5.10 (4주) ○ 교육대상 : 7~9급 신임자 과정 이수자 314명 중 220명 수료(70.0%) ○ 보충교육 운영현황(단위 : 명) ※ 참석인원 : 총 221명(1명 미수료/출석기간 미충족) 구 분 계 행 정 보건?간호 약무?의기 운 전 비고 본 교 육 수료인원 314 142 116 56 보충교육 수료인원 220 (70.0%) 110 (77.5%) 65 (56.0%) 45 (80.3%) 취소인원 94 32 51 11 변경인원 32 3 28 1 기수 변경 : 3기?6기 → 5기 ○ 교과목 : 3개분야 15과목 34시간 (행정시간 1h 별도) 분 야 직렬공통 조직적응 직무전문 15과목 34시간 5과목 11시간 3과목 9시간 7과목 14시간 ○ 출강강사 : 24명 (내부 10명, 외부 14명) ○ 근태평가 : 근태 100% ○ 예산집행 : 금8,670천원 계 강사료 포상금 비고 8,670천원 7,950천원 720천원 ※포상: 대표,부대표 격려(상품권 지급) ?? 교육운영 만족도 조사결과 【만족도 조사결과 총평】 교육만족도 주요항목 ’19년 5기 ’19년 4기 ’19년 3기 ’19년 2기 ’19년 1기 평 균 4.11 4.29 4.28 4.26 4.06 학습효과인식 3.93 4.20 4.19 4.20 3.93 교육설계 적정성 3.90 4.12 4.14 4.20 3.84 교육운영 만족도 4.22 4.38 4.35 4.23 4.09 강사(교과목) 만족도 4.37 4.45 4.45 4.44 4.40 학습의지(만족도 집계제외) 4.05 4.24 4.17 4.24 3.99 <교육과정 설계관련> - - <교육 운영전반 관련> ○ 임용후 실무경험으로 보충교육에 대한 이해도가 높다는 다수 의견 - 교 <보충교육 운영에 대한 의견> ○ 응답자중 현재 운영되는 보충교육 방식이 교육효과가 있어 선호 의견 - ?? 행정사항 ○ 직렬별 교육 및 직무교과 확대 편성 : 교육기획팀 협의 - 교육대상 인원이 다소 적은 직렬의 경우 통합(행정등) 개선 붙임 1. 5기 만족도 결과 1부. 2. 5기 시간표 1부. 끝.

문서 보기

문서보기는 문서변환기에 의해 텍스트로 변환된 문서를 보여주며, 스크린리더로 문서내용을 미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문서의 경우(pdf파일) 변환 상태에 따라 스크린리더에서 제대로 읽히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다음 헤딩3인 첨부파일 목록으로 바로가서 원문을 다운로드하신 후 이용하시면 스크린리더 이용이 더욱 용이합니다. 첨부파일목록 바로가기

   * 본 문서는 공문서로서의 법적 효력은 없으며, 위조·변조·도용 등 불법적 활용으로 인하여 발생된 모든 책임은 불법적으로 활용한 자에게 있습니다

첨부된 문서

  • 결재문서본문.hwpx (23.46 KB)

      PDF다운로드 원문다운로드

  • 붙임 1. 5기 보충교육 만족도 조사결과.hwpx

    비공개 문서

  • 붙임 2. 5기 시간표(행정)(1).hwpx

    비공개 문서

문서 정보

제5기 신임자 보충교육 운영 결과보고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인재개발원 인재양성과
문서번호 인재양성과-10718 생산일자 2019-10-15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5년
작성자(전화번호) 백일선 (02 3488-2201) 관리번호 D0000038373515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총무 > 공무원교육운영 > 교육과정운영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