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신기술 적용현장(불량맨홀 정비) 시공 후 상태평가 점검 계획

문서번호 도로관리과-16439 결재일자 2019.10.15. 공개여부 부분공개(5)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포장안전팀장 도로관리과장 박상현 한수영 10/15 김진효 협조 신기술 적용현장(불량맨홀 정비) 시공 후 상태평가 점검 계획 2019. 10. 안전총괄실 (도로관리과) 신기술 적용현장(불량맨홀 정비) 시공 후 상태평가 점검 계획 2019년 우리시에서 시행한 불량맨홀 정비공사와 관련하여 시공이 완료된 현장에 대하여 상태평가 점검을 실시하여 도로 평탄성 확보 등 도로상 맨홀 품질관리에 만전을 기하고자 함. Ⅰ 추진근거 ?? 추진근거 ○ ’19년 신기술?특허공법 시공중 평가계획(기술심사담당관-5650(2019. 3. 19.)) ○ ’19년 신기술 적용현장 시공중 평가결과 알림(기술심사담당관-16323(2019. 8. 30.)) ?? 도로사업소별 불량맨홀 정비 신기술 공법 적용 현황 공법명 업체명 동부 서부 남부 북부 성동 강서 ○ - ? - ? Ⅱ 점검 기준 문제점 및 표본조사 방법 ?? 평탄성 점검 기준 ○ 도로상 맨홀정비 및 관리지침(서울특별시, 2018) - 침하형태의 단차점검은 맨홀정비 가능범위에서 3m 직선자를 이용하여 맨홀 뚜껑면까지의 높이를 측정한 최대치가 3mm이내 일 것. 단차 측정 예시(서울시 맨홀정비 공사 공통시방서) ?? 문제점 ○ 도로상 맨홀정비 및 관리지침에서 제시하는 3m 직선자를 이용하여 맨홀과 기존 포장면과의 평탄성을 측정할 경우 맨홀정비 범위를 벗어나 기존 포장면의 상태(소성변형 등)에 따라 오차가 발생됨. - 맨홀 정비범위 맨홀 정비범위(맨홀 뚜껑 ?648) ?? 금회 표본조사시 평탄성 측정 방법 ○ 기존 지침의 측정 방법과 비교를 통한 개선방안을 모색하기 위하여 아래의 두가지 방법으로 측정 - 1안: 3m 직선자를 이용하여 측정(도로상 맨홀정비 관리지침) - 2안: 1.5m 직선자를 이용하여 측정(맨홀 정비범위 1.2m, 여유폭 0.3m) Ⅲ 표본조사 계획 ?? 표본조사 대상: 2019년 9월 기준 6개 도로사업소에서 신기술 공법을 적용하여 정비한 맨홀(사업소별 50개~100개) ?? 점검 기간: 2019. 10. 21. ~ 2019. 10. 31. ?? 점검 내용: 평탄성 측정 및 측정 기준 검토 ○ 맨홀 및 기존 포장면과의 단차 - 상기의 두가지 방법으로 측정 후 비교를 통해 개선방안 모색 ○ 기타 하자발생 여부 ?? 점검반: 도로사업소 점검시 입회 ○ 동부, 북부, 성동: 박상현 ○ 서부, 남부, 강서: 김태헌 Ⅳ 향후계획 ○ 표본조사 결과를 토대로 기술심사담당관과 업무 협의 ○ 기존 지침의 평탄성 측정 방법과 비교를 통한 개선방안 검토.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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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기술 적용현장(불량맨홀 정비) 시공 후 상태평가 점검 계획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안전총괄실 안전총괄관 도로관리과
문서번호 도로관리과-16439 생산일자 2019-10-15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5년
작성자(전화번호) 박상현 (02-2133-8164) 관리번호 D0000038369743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과공통일반사무 > 업무계획및평가(서무) > 업무계획및보고관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