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서번호 도시브랜드담당관-9198 결재일자 2019.10.11. 공개여부 대시민공개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브랜드마케팅팀장 도시브랜드담당관 이수빈 김영창 10/11 김동경 서울 소개 SNS 영상제작 추진계획 2019. 10. 시민소통기획관 (도시브랜드담당관) 서울 소개 SNS 영상제작 추진계획 매월 주제를 선정하여 서울의 아름다운 모습과 외국인이 선호하는 서울시의 매력적인 모습을 영상 콘텐츠로 제작·확산하여 서울시 이미지를 제고하고자 함 1 추진개요 □ 추진기간 : 2019. 5. ~ 12. □ 제작수량 : 총 24개 영상제작(4개 언어 자막편집 최종 96개) □ 추진목적 ○ 서울시의 다양한 모습과 매력적인 풍경을 매월 한가지 주제의 3개 영상에 담아 외국인이 좋아하는 서울의 모습을 영상 콘텐츠로 제작하여 확산 ○ 가벼운 소재의 동영상 콘텐츠 제작을 통해 멀티미디어 영상 콘텐츠를 확보하고 SNS 채널을 활성화하고자 함 2 추진내용 □ 서울시 대표 외국어 SNS 채널을 활용한 영상 확산 ○ 4개 언어(영어, 중국어-간체, 중국어-번체, 일본어)로 운영되며 총 구독자 180여만 명을 보유한 10개 채널(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트위터, 웨이보 등)에 확산 □ 콘텐츠 내용 ○ 서울 관광·생활정보와 관련하여 매달 한 가지 주제를 선정하고 한 주제당 3개의 영상을 제작하여 외국인에게 서울의 다양한 모습을 전달하고자 함 ※ 다음 장의 세부 콘텐츠 계획 참조 □ 세부 콘텐츠 계획 일정 주제 5월 서울의 피크닉 (도달 15만/ 반응 1.4만) 서울숲 올림픽공원 여의도한강공원 6월 따릉이 타고 서울 구경 (도달 19만/ 반응 1.9만) 덕수궁 뚝섬유원지 경복궁 7월 서울의 매력적인 지하철역 (도달 15만/ 반응 1.4만) 녹사평역 안국역 신답역 8월 한옥마을 구경하기 (도달 15만/ 반응 1.5만) 북촌한옥마을 익선동한옥촌 남산골한옥마을 9월 가을 산책로 안산도시자연공원 남산공원산책로 낙산 성곽길 10월 잘 생겼다! 서울 2019 1. 서울로7017 2. 한강예술공원 3. 서울책보고 영상촬영 중 11월 주제 협의 예정 12월 주제 협의 예정 3 기대효과 □ 서울시의 다양하고 매력적인 풍경을 멀티미디어 콘텐츠로 제작하여 외국인들에게 홍보하여 서울시 이미지 제고 □ SNS 채널 전용 세로형 콘텐츠 제작을 통해 SNS 플랫폼 유저에게 편의성을 제공하여 SNS 채널 활성화 □ 향후 활용가능한 서울시 홍보 콘텐츠 확보 4 소요예산(안) □ 총 비용 : 20백만원(VAT포함) ○ 예산과목 : 시민 자긍심 고취 및 도시 경쟁력 제고, 체계적이고 지속적인 브랜드 관리, 외국어 매체 활용 시정 홍보, 사무관리비. 끝.
18868361
20210929052900
본청
도시브랜드담당관-9198
D0000038346319
문서 보기
문서보기는 문서변환기에 의해 텍스트로 변환된 문서를 보여주며, 스크린리더로 문서내용을 미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문서의 경우(pdf파일) 변환 상태에 따라 스크린리더에서 제대로 읽히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다음 헤딩3인 첨부파일 목록으로 바로가서 원문을 다운로드하신 후 이용하시면 스크린리더 이용이 더욱 용이합니다. 첨부파일목록 바로가기
* 본 문서는 공문서로서의 법적 효력은 없으며, 위조·변조·도용 등 불법적 활용으로 인하여 발생된 모든 책임은 불법적으로 활용한 자에게 있습니다
라이브리 소셜 공유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