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는 소득공제 40%, 판매자는 수수료 0%” 정답은 제로페이! 서울특별시 수신 내부결재 (경유) 제목 [민원응답]서울시 방문간호 서비스에 대해 문의 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귀하께서 국민신문고로 문의하신 민원이 우리시로 이송되어 서울시에서 답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우리시에서는 지역주민의 자가건강관리능력 향상과 어르신의 건강상태 유지 및 개선을 위해 2015년부터 단계적으로 동주민센터에 찾동방문간호사를 배치하여, 65세 이상 어르신과 만성질환자 등 건강취약계층 대상으로 가정방문을 통해 건강스크리닝 및 건강상담, 건강 소모임 및 건강 프로그램 운영, 지역자원 연계 등의 업무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찾동 방문간호사의 건강스크리닝을 통해 건강위험도에 따라 대상자를 등록관리하고 있으며, 이 중 장기요양보험 대상자로 등록되면 공공재원의 이중수혜 문제로 인해 퇴록 조치하고 있습니다. 어머님의 경우 민원 내용 상 관절염을 비롯한 만성질환 등으로 장기요양서비스를 받고 계신 것으로 보여 방문건강관리서비스 제공이 어려울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답변과 관련하여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면 건강증진과(02-2133-7582) 또는 주소지 동주민센터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의 가정에 항상건강과 행복이 늘 함께 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주무관 서희경 어르신건강증진팀장 정남숙 건강증진과장 10/10 박경옥 협조자 시행 건강증진과-21317 ( ) 접수 ( ) 우 03433 서울특별시 중구 세종대로 110 서울시청 4층 건강증진과 / 전화 02-2133-7582 /전송 02-2133-0725 / rud1015@seoul.go.kr / 부분공개(6)
18862716
20210929052900
본청
건강증진과-21317
D00000383325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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