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장애인복지콜 관제시스템 장애

“소비자는 소득공제 40%, 판매자는 수수료 0%” 정답은 제로페이! 서울특별시 수신 내부결재 (경유) 제목 장애인복지콜 관제시스템 장애 안녕하십니까? 장애인 생활이동지원센터 차량 이용에 불편을 드린 점 죄송하다는 말씀 드립니다. 고객님께서 요청하신 생활이동지원센터 관제시스템 장애 및 재접수 시간 연장에 대하여 답변드리겠습니다. 생활이동지원센터의 관제 시스템은 10월 2일 13시경 장애가 발생하여 약 6시간 동안 접수 및 배차가 원활하지 못한 상황이 있었습니다. 그 이유는 생활이동지원센터가 입주해 있는 건물의 공영전기부분의 노후계량기를 한전에서 교체작업을 하기 위해 잠시 전원을 끄고 켰는데 콜센터 프로그램 서버에 데이터 오류가 발생되었던 것으로 파악되고 있으며, 해당 업체에 구체적 원인 파악과 재발 방지에 대해 강력 요청한 상태이며, 생활이동지원센터 자체적으로도 재발 방지를 위해 다양한 대응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이러한 일이 재발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재접수 시간 연장에 대한 답변드리겠습니다. 장애인복지콜 차량의 연결은 직선거리 5킬로미터의 근처 차량과 이용자간 자동적으로 연결이 되는 방식으로 이용자가 신청접수를 하면 1시간 동안 차량을 전산시스템에 따라 자동으로 배차하고 연결이 되지 않으면 1시간이 경과한 후에 재접수하였습니다. 이런 경우 2회 차로 관제원이 별도로 관리를 하여 수동과 자동을 병행하여 배차하고 있는데 이는 1시간 이상 대기한 이용자를 배려하기 위해 운영되었습니다 그러나 다수의 이용자들이 2회차 접수시에 관제원에게 콜 배차에 대한 심한 항의 등 민원이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으며, 또한 수동 연결로 인한 비효율성이 지속적인 문제점으로 지적되어 왔습니다. 센터의 차량은 다수의 불특정한 이용자가 공정하고 효율적인 배차를 해야합니다. 그런데 공정하기만 하면 효율이 낮아지고 효율만 따지면 공정성이 떨어지는 문제가 있어 센터에서는 이사회의 의결 검토 후 재접수 수동배차의 시간을 2시간으로 늘려 시행하게 되었습니다. 보다 공정하고 효율적인 배차를 위해 재접수 시간을 2시간으로 변경하였다는 점 양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서울시에서는 장애인복지콜 차량만으로 연결이 원활하지 못하기 때문에 그에 대한 보완방안으로 택시요금의 70%를 지원하는 바우처택시를 확대 운영하고 있으니, 급할 용무시는 바우처택시를 이용하시면 좋을 듯 합니다. 생활이동지원센터와 서울시에서는 앞으로 계속 이용자 여러분의 원활한 연결을 위해 최선을 다해 노력할 것임을 알려드립니다. 서울시정에 관심을 갖고 문의해 주신 데 대해 감사드리며 항상 이용자의 의견을 귀담아 듣고 보다 편리한 이동서비스를 제공하도록 하겠습니다.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생활이동지원센터(02-2092-0022), 장애인자립지원과(02-2133-7451)로 연락 주시면 성심성의껏 답변 드리겠습니다. 가정에 늘 행복과 건강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실무사무관 조기동 장애인재가복지팀장 유정심 장애인자립지원과장 10/08 신수정 협조자 시행 장애인자립지원과-4617 ( ) 접수 ( ) 우 03741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서소문로 51 (합동) / http://www.seoul.go.kr 전화 2133-7451 /전송 / dong8@seoul.go.kr / 부분공개(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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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애인복지콜 관제시스템 장애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복지정책실 복지기획관 장애인자립지원과
문서번호 장애인자립지원과-4617 생산일자 2019-10-08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3년
작성자(전화번호) 조기동 (2133-7451) 관리번호 D0000038320595
분류정보 복지 > 장애인생활안정지원 > 장애인복지시설관리 > 장애인생활시설관리 > 장애인가족지원센터운영관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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