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2019년 요금관리시스템 유지관리용역 운영실적(9월분) 보고

문서번호 전산정보과-11294 결재일자 2019.10.7. 공개여부 부분공개(5)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전산정보과장 요금관리부장 장수연 代이은진 10/07 조두업 협조 주무관 김순정 주무관 김민혜 ‘상수도사업본부 발족 30년!, 수돗물 통수 111년!, 믿음직한 아리수’ 2019년 요금관리시스템 유지관리용역 운영실적(9월) 보고 2019. 10. 요금관리부 전산정보과 2019년 요금관리시스템 유지관리용역 운영실적(9월) 보고 상수도 세입관리의 기본이 되는 요금관리시스템의 안정적 운영과 지속적인 기능개선을 위해 「2019년 상·하수도 요금관리시스템 유지관리 용역」을 추진하고 9월분 운영실적을 보고함 Ⅰ 사업개요 □ 사 업 명 : 2019년 상?하수도 요금관리시스템 유지관리 용역 □ 사업기간 : 2019. 1. 1. ~ 2019. 12. 31.(12개월) □ 사업대상 : Arisu인포, 사이버고객센터, PDA검침 및 교체시스템 등 4종 (요금관련 S/W 11종, H/W 1종 포함) 유지관리 및 기능개선 구 분 시스템 기능 Arisu인포시스템 상·하수도 요금, 물이용 부담금을 조정 부과하기 위해 검침부터 고지서 송달까지 요금조정 전과정을 관리하는 과징업무 시스템 - 수용가, 검침, 조정 및 고지, 수납, 체납, 세입현계, 시스템관리 등 사이버고객센터 시민의 요금조회, 이사정산, 자가검침 등 온라인 민원신청서비스 및 다산콜센터, 검침용역의 대행업무지원시스템 PDA활용 검침시스템 계량기 검침 및 고지서 송달관련 자료를 검침원이 사용하는 PDA와 Arisu인포시스템에 송·수신하는 시스템 PDA활용 계량기교체시스템 계량기 교체대상 조회 및 교체결과 자료를 교체원이 사용하는 PDA와 대행업무지원·Arisu인포 시스템에 송·수신하는 시스템 ※ 집행현황 (단위:천원) 계약금액 기 집행액 집행 예정액(9월분) 집행 후 잔액 432298 162 □ 계약업체 : ㈜피엘시스템즈, 오티아이(주) □ 상주인원참여인원 : 총 8명(상주 6명, 비상주 2명) 구분 성명 업무 소속 상 주 기능개선 및 유지관리 수행PM, 공통, 현계 수납, 체납, 수시분 대행업무, PDA관련 조정, 경정, 고지서 수용가, 검침, 자동납부 사이버고객센터 비상주 지 원 사업총괄책임 사업총괄 책임 디자이너/퍼블리셔 디자인/퍼블리싱 Ⅱ 2019년 9월 월간업무 현황 □ 추진기간 : 2019. 9. 1. ~ 9. 30. □ 추진실적 : 총 37건(정기과업 13건, 수시과업 24건) ? 주요내역 ? 응용시스템별 실적 : [붙임1] 과업처리내역 참조 구분 계 아리수인포시스템 PDA 검침 대행업무 사이버 고객 소계 공통 수용가 검침 조정 수납 체납 세입현계 수시분 자동납부 기타 처리건수 (진행중) 37 (3) 34 (3) 2 8 (1) 2 (1) 7 8 2 1 3 1 (1) 0 0 1 2 정기과업 13 (0) 12 (0) 1 3 ? 1 5 2 ? ? ? ? ? ? 1 수시과업 24 (3) 22 (3) 1 5 (1) 2 (1) 6 3 ? 1 3 1 (1) ? ? 1 1 ? 정기과업 실적 : 13건 관리번호 시스템 메뉴 과 업 내 용 완료 기한 처리 일자 19-9-1 19-9-2 19-9-3 19-9-4 19-9-5 19-9-6 19-9-7 19-9-8 19-9-9 19-9-10 19-9-11 19-9-12 19-9-13 ? 수시과업 주요실적 : 24건 구 분 주요 추진 내용 Arisu인포 (수용가 및 현계) Arisu인포 (수납 및 체납) Arisu인포 (조정 및 검침) ? 시스템 정기점검 결과 : 특이사항 없음 - 요금관련 상용S/W 및 H/W 정기점검 : [붙임3] 참고 · Xplatform, 리포팅툴, iMailer, 자가검침 ARS/ACS, PDA 단말기 등 구분 호출 건수 (전체/평균/최대) 평균 응답 시간 (평균/최대) 서비스 요청률 (평균/최대) 동시단말 사용자수 (평균/최대) CPU 사용률(%) (평균/최대) 6 28 743 8 3 ※ 9. 23(월) : 사이버고객센터 일시적 접속 장애로 인하여 평균 응답속도가 지연되는 현상 발생 ? 개인정보 접속기록 점검결과 : 특이사항 없음 - 대 상(3종) : 아리수인포시스템, 사이버고객센터, PDA검침시스템 - 개인정보취급 이력점검 및 사용자 권한부여 현황점검 [붙임4] 참고 Ⅲ 행정사항 □ 2019년 9월분 기성검수 완료 및 기성금 지출 □ 안정된 서비스 지원을 위한 품질 기능개선과 10월분 과업수행(정기/수시)

문서 보기

문서보기는 문서변환기에 의해 텍스트로 변환된 문서를 보여주며, 스크린리더로 문서내용을 미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문서의 경우(pdf파일) 변환 상태에 따라 스크린리더에서 제대로 읽히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다음 헤딩3인 첨부파일 목록으로 바로가서 원문을 다운로드하신 후 이용하시면 스크린리더 이용이 더욱 용이합니다. 첨부파일목록 바로가기

   * 본 문서는 공문서로서의 법적 효력은 없으며, 위조·변조·도용 등 불법적 활용으로 인하여 발생된 모든 책임은 불법적으로 활용한 자에게 있습니다

첨부된 문서

  • 결재문서본문.hwpx (205.5 KB)

      PDF다운로드 원문다운로드

  • (붙임1) 월간보고서(2019.9월분).pdf

    비공개 문서

  • (붙임2) 월별유지관리내용_통합.xlsx

    비공개 문서

  • (붙임3)2019년9월 정기점검결과내역.pdf

    비공개 문서

  • (붙임4)9월분_개인정보 접속기록 점검결과(사이버고객 외 2종)_검침.hwpx

    비공개 문서

  • (붙임5)2019년9월 sla평가보고서.zip

    비공개 문서

  • (붙임6)2019년9월 성능보고서.zip

    비공개 문서

  • (붙임7)2019년9월 출근부.pdf

    비공개 문서

  • (붙임8)2019년9월 급여이체내역.pdf

    비공개 문서

문서 정보

2019년 요금관리시스템 유지관리용역 운영실적(9월분) 보고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상수도사업본부 본부 요금관리부 전산정보과
문서번호 전산정보과-11294 생산일자 2019-10-07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30년
작성자(전화번호) 장수연 (02-3146-1576) 관리번호 D0000038308174
분류정보 환경 > 상수도 > 상수도관련기반시설및인력 > 상수도전산화운영및관리 > 요금관리시스템운영및관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