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교 육 일 지

문서번호 현장민원과-15794 결재일자 2019.10.7. 공개여부 대시민공개 주무관 현장민원팀장 현장민원과장 결 재 김경희 김경환 10/07 이원철 협 조 교 육 일 지 교육일시 2019.10.07.(월) (10:00-10:30) 교 관 현장민원과장 교육대상 현원:17명, 참석:16명 교육제목 1.수돗물 시민평가단 건의사항 및 조치방안(서비스 향상) 2. 아리수 토탈서비스 향상 3. 정부 민원서비스 종합평가관련 국민신문고 민원 처리시 준사사항 안내 교 육 내 용 ▣ 시민평가단의 개선 건의사항 및 조치 방안 ○공통 건의사항 - 민원 현장 방문시 신분확인이 쉽도록하여 외부인 방문에 대한 불안감 해소 - 신청민원 종결후 추가적인 다른 불편사항 유무 확인 ○사업소별?분야별 건의사항 【서비스 마인드】 - 토탈서비스의 취지에 맞는 능동적이며 적극적인 친절한 민원 응대 마인드를 가져주기를 건의(중부, 서부, 동부, 강남) 【서비스 처리 절차】 - 추가적인 민원사항에 대해 민원인에게 별도의 신청방법의 안내보다 자동으로 민원신청이 연계되도록 건의(북부) 【서비스 결과 안내】 - 민원처리(수질검사)결과에 대해 시민의 입장에서 이해하기 쉽도록 빠르지 않게 설명 건의(동부, 강서) < 조 치 방 안 > 「방문예절 준수?민원처리 마인드 정립?홍보 강화」 - 추진사항 및 방안 ① 외부인의 자택 방문에 따른 민원인의 두려움 해소를 위한 신분확인 조치 철저 방문 정보에 대한 사전안내, 일정 변경시 문자 안내 서비스 추진 민원 현장 방문시 제복착용, 명찰패용, 명함제공으로 불안감 해소 ③ 아리수의 우수성과 안전성에 대한 홍보 현장홍보 및 민원처리 방문시 아리수 홍보 리후렛, 브로셔 제공 교 육 내 용 2. 아리수토탈서비스 향상 ○단위업무별 선제처리실적 제고 방안 [4대 시민불편민원] 민원명 선제처리방법 추진부서 협조부서 옥내누수진단 - 전월대비 40%이상 격증 가정용 명단 중 누수의심 대상 선제 누수진단 현장민원과 요 금 과 누수요금감면 - 가정용 누수진단결과 누수시 직권감면신청 - 기타 업종 심사결과 누수로 확인된 경우 직권 감면신청 요 금 과 현장민원과 행정지원과 급수불편해소 - 배급수관정비공사, 배수지?가압장 정전, 누수복구공사 등 유관 수용가 출수상태 점검 - 신축 건물 출수상태 점검 급수운영과 시설관리과 수 질 검 사 - 노후 옥내배관 교체 수용가, 누수복구공사 관 수용가 수질검사 실시 행정지원과 현장민원과 시설관리과 3. 정부 민원서비스 종합평가 관련 국민신문고 민원처리시 준수사항 안내 (첨부파일 참조) ○국민 신문고 민원답변 작성요령(지표:민원답변 충실도) ○민원 답변은 부서장 결재 받은후 통보(지표:민원처리 실태점검) ○민원 처리기간 연장요령 ○기피 민원처리(지표:기피민원 처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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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상수도사업본부 강서수도사업소 현장민원과
문서번호 현장민원과-15794 생산일자 2019-10-07
공개구분 공개 보존기간 3년
작성자(전화번호) 김경희 (02-3146-2502) 관리번호 D0000038313703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과공통일반사무 > 인사조직(서무) > 교육훈련관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