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초소방서 수신 재난관리과장 (경유) 제목 2019년 하반기 소방용수시설 일제 정밀조사 자체계획 알림 1. 재난관리과-6275(2019.10.02.)「2019년 하반기 소방용수시설 일제 정밀조사 계획 알림」 과 관련입니다 2. 위와 관련 2019년 하반기 소방용수시설 일제정밀조사 계획을 수립 아래와 같이 실시 하고자 합니다. 가. 기 간 : 2019. 11.5 ~11.21 나. 대 상 :소방용수시설(공설)500개소(지상식:173,지하식:325(다용도1),저수조:1 급수탑:1),비상소화장치:17개소. 다. 조사방법: 주간팀(출장),비번자 출동대기(오전9시~13시) 라. 조사일정 구 분 1팀 2팀 3팀 주간팀 조사 일정 11.19 (화) 11,20 (수) 11,21 (목) 11, 05 (화) 11, 06 (수) 11, 07 (목) 11,12 (화) 11,13 (수) 11,14 (목) 비번자 대기 일정 3팀 대기 2팀 대기 3팀 대기 1팀 대기 3팀 대기 1팀 대기 2팀 대기 1팀 대기 2팀 대기 마. 결과제출: 2019. 11. 23.(금) 13:00 한 [붙임9] 바. 기타사항 1) 관내 모든 공설 소방용수시설 출수 조사 - 전 대상 119행정정보시스템 사진 교체 등 최신화 (선별 확인 예정) - 소방안전지도 위치와 실제 소화전 위치 일치 여부 확인 및 수정 [붙임2] 2) 비상소화장치 점검 후 결과 보고[붙임3] 3) 소방용수시설 주변 5m 불법 주정차 단속 철저 (팀별 1건 이상) 3) 급격한 스핀들 조작금지(수질오염으로 민원발생소지 방지)[붙임4] 4) 소화전 밸브, 제수밸브 순으로 개방, 잠금은 역순(녹수 상수도 배관 유입방지) [붙임5] 5) 30년 이상 노후소화전 점검 철저[붙임6] 5) 경미한 사항 즉시 시정, 현장도치 불가시 재난관리과 고장발생 보고[붙임7] 6) 소방용수시설 주변 불필요한 주차구획선 및 지장물 여부 확인[붙임] 7) 119안전센터장은 안전교육 및 복장점검 철저(활동복, 기동모) 8) 초과근무 및 출장 시 시간준수 9) 근무원칙 : 당번(주간)근무자 일제조사(출장) 비번자 출동대기(초과) ※ 조사시간 : 센터 상황에 맞게 조율 (오전09:00~13:00 / 오후13:00~17:00) 붙임 1.2019년 하반기 소방용수시설 일제 정밀조사 계획 보고 1부. 2.소방안전지도 소화전 위치 변경 방법 1부. 3.(센터명)비상소화장치 점검 결과 1부. 4.일제 조사 요령 1부. 5.소화전 개폐시 유의사항 1부. 6.노후소화전 리스트(서초) 1부. 7.소방용수시설 고장발생 보고 서식 1부. 8.주차구획선 정비 요청 대상 보고 서식 9.(센터명)소방용수 일제조사 결과 1부. 끝. 잠원119안전센터장 담당자 범기영 진압3팀장 신완철 센터장 10/04 이민수 협조자 시행 잠원119안전센터-4220 ( ) 접수 ( ) 우 06550 서울특별시 서초구 서초중앙로 29길 6 서초소방서 잠원119안전센터 / fire.seoul.go.kr/seocho 전화 02-532-7119 /전송 02-534-3119 / pxtiger@seoul.go.kr / 대시민공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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