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서번호 행정지원과-20331 결재일자 2019.10.4. 공개여부 대시민공개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행정관리팀장 행정지원과장 북부수도사업소장 박상규 김효선 홍동섭 10/04 박병권 협 조 “상수도사업본부 발족 30년, 수돗물통수 111년, 믿고 마시는 아리수!” 찾아가는 1일 현장수도사업소 운영 결과 보고 2019년 10월 북부수도사업소 (행정지원과) ☞ 해당사항이 있는 부분에 ‘ ■ ’ 표시하시기 바랍니다. (※ 비고 : 필요시 검토내용 기재) 구 분 사전 검토항목 점검 사항 검토완료 해당없음 비 고 시민 참여 ● 시민 의견 반영 및 사업 참여 방안을 검토하였습니까? 예) 청책토론회, 설문조사, 시민공모 등 □ ■ 전문가 자문 ● 관련 전문가 의견을 반영하였습니까? 예) 자문위원회 개최, 타당성 검토, T/F 운영 등 □ ■ 갈 등 ● 이해 당사자 간 갈등발생 가능성을 검토하였습니까? 예) 주택가 공공주차장 조성, 택시 불법영업 단속 등 □ ■ 사회적 약자 배려 ● 사회적 약자에 대한 배려를 검토하였습니까? 예) 여성, 아동, 장애인, 한부모 가정 등 □ ■ 선거법 ● 공직선거법에 저촉 여부를 검토하였습니까? 예) 홍보물 배포, 표창수여, 경품지급, 기부행위 등 ■ □ 안전 ● 시민 안전 위험요인과 안전대책을 검토하였습니까? 예) 장소·시설물 점검, 안전관리 인력확보 등 □ ■ 타 기관 ● 타 기관 협의·협력(타 자원 활용 등)을 하였습니까? 예) 중앙부처, 타 지자체, 투자·출연기관, 민간단체 등 □ ■ 홍 보 ● 사업홍보 방안을 검토하였습니까? 예) 보도자료, 기자 설명회, 현장 설명회 등 □ ■ 바른 우리말 ● 서울시 행정 순화어 목록을 확인하였습니까? 예) 별첨, 첨부 ⇒ 붙임, 가이드라인 ⇒ 지침 등 □ ■ 찾아가는「1일 현장 수도사업소」운영 결과 보고 시민이 자주찾는 광운대역에서 ‘찾아가는 1일 현장수도 사업소를 운영하여 아리수의 우수성과 안전성을 홍보하고 그 결과를 보고드림 Ⅰ 추 진 방 향 ?? ‘찾아가는 1일 현장수도사업소’를 운영하여 시민 만족도 제고 ?? 실생활에 밀접한 상수도 주요정책 등을 홍보하여 아리수 인식개선 ?? 적극적인 현장중심의 홍보로 아리수에 대한 신뢰도 향상 Ⅱ 운 영 개 요 ?? 일 시 : 2019년 10월 01일(화) 14:00~16:00 ?? 장 소 : 광운대역 광장 ?? 행사내용 : 민원상담, 블라인드테스트, 퀴즈대회 등 ?? 홍보대상 : 광운대역을 이용하는 시민 ?? 참석인원 : 북부수도사업소장 등 11명 Ⅲ 운 영 결 과 ?? 주요 행사내용 ? 홍보부스 및 배너설치 - 1일현장수도사업소 현수막, 홍보부스 설치 - 수돗물이 아니라 안전식품이라고? - 1일 현장수도사업소 운영 어깨띠 착용 - 건강하고 맛있는 서울의 수돗물 아리수, 홍보용품 제공 ? 행사참여 시민에게 아리수의 안전성과 우수성 홍보 - 시민을 대상으로 디스펜서로 아리수 음용기회 제공 - 아리수 홍보 리플릿 및 홍보용품(500매) 배부 ? 블라인드 테스트 실시로 아리수의 우수성 평가(참여 91명) - 아리수, 정수기물, 생수를 음용하여 맛을 평가하고 선호도 조사 - 아리수 45명(49%), 생수 26명(29%), 정수기 20명(22%) ? 아리수 퀴즈대회 운영 으로 시민 관심도 제고(참여 56명) - 실 생활에 필요한 아리수 기본상식을 퀴즈로 풀어 시민의 관심 고조 - 아리수 퀴즈대회에 참가하여 퀴즈를 맞추는 시민에게 기념품 증정 ? 상수도 관련 현장 민원접수 처리 및 주민과의 대화 - 노후 옥내급수관 교체 공사지원, 아리수 토탈서비스 등 상수도 주요사업 안내 - 수질검사, 수도요금, 옥내누수, 급수불편 등 수도관련 민원상담 - 현장에서 주민과 직접 대화하고 민원접수, 검토후 업무에 반영 ? 행사참여 시민 만족도 설문조사후 업무에 반영(참여 56명) - 찾아가는 1일현장수도사업소 현장에서 시민만족도 설문조사 ?? 설문조사 결과 ? 참여자 현황 10대 20대 30대 40대 50대 60세 이상 0 0 3 4 9 40 남 여 29 27 ? ‘찾아가는 1일 현장수도사업소’ 행사 전반에 대한 만족도(단위:명) 매우 만족 다소 만족 다소 불만 매우 불만 53 3 0 0 ? ‘찾아가는 1일 현장수도사업소’ 행사 중 가장 만족스러운 부분(단위:명) 블라인드테스트 퀴즈대회 수도교실 민원상담 기 타 29 16 8 3 ?? 민원접수 및 처리결과 구분(건) 요금관련 옥내배관지원 수질관련 급수불편 단순문의 접 수 1 2 1 0 2 완 료 1 2 1 0 2 Ⅳ 행 사 사 진 아리수 시음행사 블라인드테스트 맛있는물을 찾아라 아리수 퀴즈대회 아리수 시음행사 민원접수 및 설문조사 끝.
18805440
20210929054530
본청
행정지원과-20331
D0000038296113
문서 보기
문서보기는 문서변환기에 의해 텍스트로 변환된 문서를 보여주며, 스크린리더로 문서내용을 미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문서의 경우(pdf파일) 변환 상태에 따라 스크린리더에서 제대로 읽히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다음 헤딩3인 첨부파일 목록으로 바로가서 원문을 다운로드하신 후 이용하시면 스크린리더 이용이 더욱 용이합니다. 첨부파일목록 바로가기
* 본 문서는 공문서로서의 법적 효력은 없으며, 위조·변조·도용 등 불법적 활용으로 인하여 발생된 모든 책임은 불법적으로 활용한 자에게 있습니다
라이브리 소셜 공유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