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인터넷언론사 활용 홍보 결과 보고 (‘19. 8월 2차)

문서번호 뉴미디어담당관-9951 결재일자 2019.10.1. 공개여부 부분공개(7)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미디어협력팀장 뉴미디어담당관 윤영숙 조미현 10/01 이종선 인터넷언론사 활용 홍보 결과 보고 (‘19. 8월 2차) 2019. 9. 뉴미디어담당관 (미디어협력팀) 인터넷언론사 활용 홍보 결과 보고 (’19. 8월 2차) 시민들에게 시 정책을 효율적으로 전달하고자 온라인 영향력이 큰 인터넷언론사를 활용하여 홍보를 추진하고 그 결과를 보고 드림 Ⅰ 추진근거 ?? ’19년 인터넷언론사 활용 시정 홍보계획(뉴미디어담당관-799, ’19. 1. 23.) ?? 인터넷언론사 활용 홍보계획(’19. 8월 2차)(뉴미디어담당관-8314, ’19. 8. 19.) Ⅱ 홍보개요 ?? 홍보소재: ’ ?? 홍보기간: ’19. 8. 26(월) ~ 9. 25(수) ?? 홍보방식: 콘텐츠 제작·확산 ○ 영상뉴스 1편, 카드뉴스 1편 ○ 인터넷언론사 홈페이지 및 SNS, 제휴 채널을 통해 콘텐츠 확산 ?? 홍보매체: 2개 인터넷언론사 ?? Ⅲ 추진실적 ?? 총 괄 연번 매 체 명 페이스북 팔로워수 소 재 유 형 예산 (천원) 조회수 광고효율 클릭수 클릭당 비용(원) ※ 조회수 : 해당 콘텐츠를 본 횟수(조회수, 페이지뷰, 도달, 노출 등) ※ 클릭수 : 콘텐츠를 클릭한 횟수(동영상 조회수, 게시물 클릭수, 상세 진입수 등) ?? 광고효율(CPC) : 게시물 클릭 당 비용(투입예산 ÷ 클릭수) ○ - 홍보콘텐츠: 영상뉴스 1개, 카드뉴스 1개 ○ ○ ‘의 영상은 지역과의 상생 가치 실현을 위한 서울시의 의지를 시민이 직접 체감할 수 있는 대표적 공간인 를 통해 충실한 정보전달로 시민 관심 고취 및 방문을 유도하였고, ○ ’의 카드뉴스 또한 농가에게는 판로 개척의 기회를, 시민에게는 안전한 먹거리를 소비할 수 있는 공간인 를 잘 설명하였으나, 다소 무거운 홍보 소재로 인해 인터넷상의 확산력은 비교적 낮음 ○ 앞으로는 매체별 보유한 SNS채널을 더욱 적극적으로 활용하도록 독려 하여 보다 효과적인 홍보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음 ?? 매체별 실적 ○ 콘텐츠명: ○ 유형/소재: 영상뉴스 제작·확산 ○ 홍보 기간: ‘19.8.28~9.27 연번 배포채널 SNS 팔로워수 조회수 클릭수 ○ 콘텐츠명: ○ 유형/소재: 카드뉴스 제작?확산 ○ 홍보 기간: ‘19.8.27~9.26 연번 배포채널 SNS 팔로워수 조회수 클릭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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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넷언론사 활용 홍보 결과 보고 (‘19. 8월 2차)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시민소통기획관 뉴미디어담당관
문서번호 뉴미디어담당관-9951 생산일자 2019-10-01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3년
작성자(전화번호) 윤영숙 (3146-3306) 관리번호 D0000038267860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과공통일반사무 > 시정운영(서무) > 홍보지원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