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서번호 도시브랜드담당관-8735 결재일자 2019.9.30. 공개여부 대시민공개 방침번호 시 민 실무사무관 브랜드관리팀장 도시브랜드담당관 최명자 안영미 09/30 김동경 아이서울유와 함께하는 불꽃 깨끗한강 캠페인 추진계획 2019. 9 시민소통기획관 (도시브랜드담당관) 아이서울유와 함께하는 불꽃 깨끗한강 캠페인 추진계획 「서울세계불꽃축제 2019」행사장에 쓰레기 무단 투기를 방지하고 서울시 이미지 제고를 위해 시민 스스로 만들어 나가는 깨끗한 한강 만들기 캠페인을 추진하고자 함 Ⅰ 캠페인 개요 ?? 추진 배경 ○ 민선 7기 정책인 쾌적하고 편리한 안전 서울 이미지 제고를 위해 서울의 대표 축제와 함께 지속적인 도시브랜딩 활동 추진 ○ 시민들이 좋아하고 즐거워하는 먹깨비 캐릭터를 민관이 함께 만들어 나가는 공공브랜드로 육성하고 브랜드 경쟁력 제고 ?? 추진 개요 ○ 일 시 : ’19.10. 5(토) / 13:00~18:00 ○ 장 소 : 여의도 한강공원 이벤트광장 ○ 내 용 - 서울세계불꽃축제에 쓰레기 무단투기 방지 캠페인으로 먹깨비 캐릭터를 활용 시민들의 관심과 흥미 유발 ○ 주요 프로그램 - ? 깨끗이 담아라 ? 깨끗이 버려라 ? 깨끗이 던져라 ? 깨끗이 챙겨라 ? 깨끗이 즐겨라 <포스터 (안)> Ⅱ 캠페인 운영계획(안) ?? 캠페인 캐릭터 ○ 캐릭터 : 쓰레기를 먹는 괴물, 지구 환경 지킴이! 먹깨비즈!! - 시민들에게 재미있고 친근한 즐거움을 주는 먹깨비 캐릭터 먹깨비즈 일반쓰레기 먹깨비 전단지 먹깨비 재활용 먹깨비 음식물 먹깨비 <지구환경 지킴이, 먹깨비즈 소개> ?? 캠페인 프로그램 ○ 주요 프로그램 : 깨끗이 담아라?버려라?던져라?챙겨라?즐겨라 - 캠페인에 참여하는 시민의 행동을 재미있게 표현, 자발적 참여 유도 ? 깨끗이 담아라 → ? 깨끗이 버려라 → ? 깨끗이 던져라 → ? 깨끗이 챙겨라 → ? 깨끗이 즐겨라 ○ 캠페인 현장 배치도(안) ○ 캠페인 현장 동선 - 캠페인존 : 5곳 - 먹깨비 쓰레기통 스팟 : 4곳 - 운영인력 : 15명 내외 ?총괄디렉터, 운영팀장, 캠페인진행팀장, MC, 캠페인진행 스탭, 페이스페인팅 등 ○ 캠페인 이벤트 물품 쓰레기봉투 먹깨비 가방 먹깨비 파우치 3단 분리수거함 문화상품권 ?? 캠페인 홍보 전략 ○ 축제사무국 연계 홍보 : 리플릿, 영상 등 노출 - 불꽃 라이브 메인 무대에 광고 영상 노출 - 아이서울유 클린캠페인 송, 버스킹 등 ○ SNS 활용 : 시민기자단, 아이서울유 프렌즈 등 활용 - 캠페인 진행상황 실시간 취재로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 유도 - 서울시 주요 SNS 채널 연계 관련 콘텐츠 공유 및 바이럴 마케팅 Ⅲ 행 정 사 항 ?? 소요 예산 : 37,840 천원 ○ 캠페인 기획, 디자인, 사진, 영상 등 운영총괄 : 15,920 천원 ○ 캠페인 물품 제작, 광고, 이벤트 진행 등 : 21,920 천원 - 예산과목 : 시민 자긍심 고취 및 도시 경쟁력 제고, 체계적이고 지속적인 브랜드관리, 서울시 도시브랜드마케팅, 사무관리비(정책연계 시민참여형 공공캠페인 추진) ?? 캠페인 업체 : - 먹깨비 캐릭터 제작 여성기업 ?? 부서협조 ○ 전지적 서울시점 시리즈, 클린 캠페인송 영상 등 : 뉴미디어담당관 ○ 아이서울유 홍보영상 : 도시브랜드담당관 ○ BTS 홍보영상(‘19.9월 제작) : 관광산업과 ※ 영상별 상영 여부는 불꽃축제 운영사무국과 협의 후 결정
18772556
20210929055531
본청
도시브랜드담당관-8735
D0000038259278
문서 보기
문서보기는 문서변환기에 의해 텍스트로 변환된 문서를 보여주며, 스크린리더로 문서내용을 미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문서의 경우(pdf파일) 변환 상태에 따라 스크린리더에서 제대로 읽히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다음 헤딩3인 첨부파일 목록으로 바로가서 원문을 다운로드하신 후 이용하시면 스크린리더 이용이 더욱 용이합니다. 첨부파일목록 바로가기
* 본 문서는 공문서로서의 법적 효력은 없으며, 위조·변조·도용 등 불법적 활용으로 인하여 발생된 모든 책임은 불법적으로 활용한 자에게 있습니다
라이브리 소셜 공유1